[귀인이론] 귀인이론의 특성과 귀인오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적 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귀인이론] 귀인이론의 특성과 귀인오류
목차
귀인이론
I. 세 가지 차원
1. 특이성
2. 일관성
3. 합의성
II. 귀인오류
1. 기본적 귀인오류
2. 행위자-관찰자 효과
3. 합의성 정보의 과소사용 오류
4. 자기기반 합의성 오류
5. 방어적 귀인오류
6. 자존적 귀인오류
7. 자기중심적 오류
* 참고문헌
참고문헌
* 참고문헌
노년기 의미와 즐거움 : 에릭슨 저 / 한성열 역 / 2000 / 학지사
성인발달과 노화 : 정옥분 저 / 2001 / 교육과학사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알프레드 아들러 저, 한성자 역/동서문화사/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격심리학] 특성접근법 및 행동주의적접근
  • 특성: 유형론이 불연속적인 범주를 가정하는 반면에 특성은 연속적인 차원이다. 초기 이론가들에 의하면 특성은 행동을 설명하는 구성개념이다.- 특성귀인 : 누군가의 행동방식을 특성으로 귀인하는 것. 특성귀인은 행동으로부터 추론한 특성을 다시 행동의 원인으로 삼는 오류를 범할 수 있다.(일종의 순환논증)Allport의 이론Allport에 의하면, 특성은 심리적 조직의 궁극적 실체이다. 그것은 행동에서의 일관성을 설명하는 정신적 구조이다. 그의 견해

  • [심리학-대인지각] 기업 대인지각에 의한 오류와 그 영향
  • 이론과 평가오류에 대한 이론을 바탕으로 웅진코웨이의 코디 시스템, 인사고과과정, 영화속에 등장하는 귀인오류들과 일상적으로 직장에서 발견되는 귀인오류 사례를 통해 대인지각의 특성을 알아보고 기업들이 대인지각이론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Ⅱ. 본 론1. 대인지각의 이론적 고찰 ● 대물지각과 비교해 본 대인지각사람에 대한 지각에서는 객관적 기준이 없거나 애매모호란 경우가 대부분이다. 인간의 성격, 능력, 의도

  • 사회심리학 레포트
  • 귀인 및 행동 전반에 영향이 미치게 된다.1)편견의 발생 원인(1)사회적 학습: 편견은 당시의 사회상을 반영하는 일종의 사회적 규범으로써 어릴 때부터 학습된다.(2)현실적 집단갈등: 한정된 자원을 놓고 두 집단이 경쟁할 때 서로 적대감을 가지고 상대를 부정적으로 평가하게 된다.(3)사회적 불평등(4)범주화: 내집단 편애는 결과적으로 외집단 구성원에 대해서 편견을 가지고 차별대우를 하도록 만든다.2) 편견의 해소방안첫째, 한두 번 정도 피상적

  • 프로그램 `짝` 속의 대인커뮤니케이션 연구
  • 차례Ⅰ. 프로그램 소개와 주제로서의 적합성Ⅱ. 돌싱의 대인 커뮤니케이션적 특성Ⅲ. 사용된 대인커뮤니케이션적 요소들1. Argyled의 대인동기2. 대인기술3. Stemberg의 사랑의 삼각형이론4. 러브스타일5. Covariance Theory6. 귀인오류7. 사회교환이론Ⅳ. 커플별 세부분석1. 남자 1호 분석2. 남자 2호 & 여자 1호 분석3. 남자 3호 & 여자 3호 분석4. 남자 4호 & 남자 5호 & 여자 4호 분석5. 남자 6호 & 여자 2호 분석Ⅴ. 결론 및 한계점Ⅰ. 프로그램 소개와 주제로

  • 프로그램 `짝` 속의 대인커뮤니케이션 연구
  • 차례Ⅰ. 프로그램 소개와 주제로서의 적합성Ⅱ. 돌싱의 대인 커뮤니케이션적 특성Ⅲ. 사용된 대인커뮤니케이션적 요소들1. Argyled의 대인동기2. 대인기술3. Stemberg의 사랑의 삼각형이론4. 러브스타일5. Covariance Theory6. 귀인오류7. 사회교환이론Ⅳ. 커플별 세부분석1. 남자 1호 분석2. 남자 2호 & 여자 1호 분석3. 남자 3호 & 여자 3호 분석4. 남자 4호 & 남자 5호 & 여자 4호 분석5. 남자 6호 & 여자 2호 분석Ⅴ. 결론 및 한계점Ⅵ. 역할분담Ⅰ. 프로그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