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이미지를 통한 가수의 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무 살의 풋풋한 미소년 가수 세븐 열풍

GOD의 육아일기 - 대중 속에서 이미지 심기

남성가수들의 이미지 획일화 - 꽃미남의 시대

가수(연예인)의 상품화

시각적으로도 즐겁고 싶은 대중

가수는 대중의 귀를 즐겁게 해야 한다.

참고문헌 및 인터넷 사이트

본문내용
스무 살의 풋풋한 미소년 가수 세븐 열풍
연한 갈색의 바람 머리에 생글생글 웃는 미소, 소년의 순수함을 간직하고 있는 듯한 눈망울과 미성에 가까운 목소리를 지닌 스무 살의 청년 세븐. 힐리스라는 바퀴달린 운동화를 타고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멋진 댄스를 선보이는 세븐은 지금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내가 그를 처음 본 것은 "강호동의 천생연분"이라는 연예 오락 프로그램에서였다. 그 프로그램은 남·여 연예인들이 모여 서로의 장기 자랑을 보여주고, 간단한 게임을 즐기다가 마지막에 커플을 정하는 것으로 내용이 전개된다. 그 프로그램 속에서 세븐이 보여주는 현란한 댄스와 귀여운 이미지는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세븐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가 되었다.
내가 세븐의 노래를 접한 것은 "강호동의 천생연분"을 통해 세븐을 좋아하게 된 다음이다. 나는 티비를 보다가 모르는 가수의 새 노래가 나오면 채널을 돌리기 마련인데 세븐이 처음 음악 프로그램에서 노래를 불렀을 때는 세븐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관심 있게 들었고, 좋아하게 되었다.
하지만, 그는 가수인데 내가 세븐을 본 것은 왜 음악 프로그램이 아니라 연예 오락 프로그램이었을까. 그리고 세븐의 어떤 점이 단시간 내에 그를 스타로 만들었을까?

참고문헌
1)http://www.moongsil.com/study/yaoi09.htm
2)경향신문 2003년 05월 29일 (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스타 경영전략]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스타 경영전략
  • 대중들의 적극적인 모방대상으로서 부가적인 이윤까지 창출한다. TV프로그램의 경우는 어떠한 스타가 나오느냐에 따라 시청률이 좌우되기도 하고 광고에서도 스타기용여부에 따라 판매효과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그러나 스타가 문화상품에서 자본과 같은 존재가 되기 위해서는 스타 개인의 타고난 재능만으로는 힘들다. 인공적인 재생산과정을 통해서 상품가치를 유지시켜야만 한다. 이러한 재생산과정이 곧 스타 매니지먼트이며 이를 위해 이미지

  • 통기타에서 컴퓨터 음악까지
  • 있음에 따라, 음악적 정서가 점점 서양화 되어져 가는 현상에 대해 긍정적 입장인가? 부정적 입장인가?2. 대중음악의 음악적 형식의 단순성이 음악의 가능성을 제한한다는 음악 이론가의 말에 어떻게 생각하는가? 음악 이론가의 말에 반대하는가? 찬성하는가?3. 음악적 정서와 순수한 예술적 감수성 보다 더욱더 중요시 되는 대중음악의 상업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4. 소비사회의 시대 속에서 무분별한 문화와 음악의 변화를 어떻게 생각하는가?

  • 걸그룹의 문제점과 일본진출
  • 통한 K-pop 인기는 한류가 더 이상 동아시아에만 국한된 현상이 아닌 그 이외의 지역까지 확산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라면, 걸그룹이 주도하고 있는 일본내에서의 제2차 한류붐은 일본 한류 역시 이제 더 이상 모 배우를 중심으로 한 중년 주부층의 전유물이 아님을 충분히 증명시켜 주었다.따라서 지금과 같은 한류의 근본적인 패턴 변화가 앞으로 어떻게 변화해 나갈지 관심을 갖고 지켜볼 사안이다. 달리는 말에 채찍질하는 마음으로 3세대

  • [마케팅]스타마케팅 분석
  • 가수의 Asia진출 중계업무, 일종 수수료 취함)등 다양한 음악장르에서의 안정적이고도 강한 대외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다.나) 인터넷 사업의 확장 운영 (1) 사업의 내용 (가) 업계의 현황 많은 인터넷 사이트에서 음악을 이용한 서비스를 제공 또는 기획하고 있으며 공중파 방송에서도 인터넷 방송국에 새롭게 진출하여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방송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그러나 지난해부터 생겨나고 있는 인터넷 음악서비스나 인터넷

  • [학사][대중문화]대중가요의 성상업화와 성 분석
  • 문화적 텍스트를 1990년대 중반 이후 두드러지고 있는 기획적 상업화와 관련해 분석의 대상으로 다루었다. H.O.T, S.E.S와 같이 가수의 개성이나 가치관과 무관하게 기획사의 상업적 모델에 입각해 주조되는 가수들의 경우, 주요 대상연령층의 기호와 취향을 반영한 일정한 컨셉을 설정하고 이에 맞추어, 외모, 의상, 춤동작 등의 음악 외적 요소와 가사내용과 곡의 분위기 등의 음악 내적 요소를 고안해낸다고 보았다. 고도의 상품화 전략에 입각한 이러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