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구전효과 -인터넷 댓글의 효과와 활용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0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I. 개요
1.조사의 목적
2.이론적 배경
3. 가설
Part II. 조사의 방법
1. 스티커 조사
2. 설문조사
3. 심층면접
Part III. 결론 및 시사점
1. 조사 결과 요약
2. 시사점
3. 아쉬웠던 점
- 본문내용
-
Part I. 개요
1.조사의 목적
소비자가 구매의사결정을 할 때 유의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정보원 중의 하나로 구전 커뮤니케이션을 꼽을 수 있다. 개인들의 경험에 기초한 대면 커뮤니케이션인 구전은 기업이 제공하는 상업적 정보보다 소비자들에게 좀 더 실질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구전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인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은 최근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이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로 등장하면서 온라인 구전커뮤니케이션이 더욱 활발해 질 수 있었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면대면 구전커뮤니케이션에서의 주요 정보원은 이웃이나 회사 동료, 친구 등 소비자가 생활하는 반경에 국한되어 있었기 때문에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접근범위와 접근편의성이 제한적이었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구전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해짐에 따라 소비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방대하게 얻을 수 있게 되었다. 개인 블로그나 미니홈피의 활성화, 인터넷 쇼핑몰의 증가 등은 직접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한 적극적인 후기를 남길 수 있게 해주었으며 또 다른 한편으로는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 이전에 상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다양한 길을 열어주었다.
온라인 구전커뮤니케이션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 구매의사결정에 대한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영향력이 관여도와 남녀 성별에 따라 차이를 보이지 않을까하는 의문점을 갖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