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장애아동 통합교육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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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필요성
1.통합교육의 목적
2.통합교육의 목적의 성공사례
Ⅱ. 현실적인 문제
1.장애아의 문제
① 신체적 측면의 문제
② 정신적 측면의 문제
2.일선 교사들의 문제
3.학생들의 문제
Ⅲ. 현실 문제의 해결방안
본문내용
1.통합교육의 목적
내가 느낀 통합교육의 목적은 두 가지이다. 첫째로는 장애아동의 발전이고, 두 번째로는 정상학생들의 사회화 과정에서의 편견 배제이다. 통합교육을 받는 장애아동은 같은 또래의 학생들을 보면서 모델링을 할 수 있다. 장애아라는 이유만으로격리조치 된다면, 자신 또래에 비해서 뒤쳐질 수밖에 없다. 같은 또래와 함께 있어야 그들을 보고 사회화 될 수 있으며, 지체아동의 경우는 모델링과 더불어 피드백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일반 학생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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