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무가지와 여론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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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문제제기와 연구목적
2.인식론적 틀
3.이론적 설명
4.연구방법
5.결 론
본문내용
문제제기와 연구목적
2002년 메트로를 시작으로 급속한 무가지시장의 확대
석간 무가지의 등장
→ 가판 신문 판매인들의 반발 초래
언론의 무가지 문제점에 대한 보도 시작
일반 대중들도 그동안 간과하던 무가지의 문제점 인식

이론적 분석과 직접조사를 통해 현재의 상황에 대한 연구

이를 통해 무가지에 대한 정확한 지식과 비판적 안목을 가질 수 있음




인식론적 틀, 이론적 설명
<의제 설정 이론>

미디어의 효과를 수용자의 의견, 태도, 지식, 행동의 변화라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이슈에 주목.

미디어 설정 의제 → 대중의 의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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