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의이해] [심리학의이해]갈등의 유형과 갈등에 대처하는 법(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교양과목 [심리학의이해]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갈등의 정의와 유형 및 갈등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방안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갈등이란 무엇인가?

2. 갈등을 보는 관점과 기능

3. 갈등의 유형

4. 갈등의 사례

5. 갈등에 대처하는 방법- WAC 접근법
본문내용
<갈등의 역기능과 순기능>

- 갈등의 역기능

지각의 왜곡을 가져온다.
상호간의 의사소통을 감소시킨다.
부정적인 고정관념이 생겨난다.
구성원에게 좌절감을 안겨준다.
불심과 의심의 분위기가 조성된다.
개인적 이익에 집중하게 된다.
이직률이 높아진다.

- 갈등의 순기능

문제를 수면위로 드러내어 표면화시킨다.
상대방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킨다.
변화와 변혁을 촉진한다.
더 바람직한 의사결정을 하게 한다.
조직에 대한 충성심을 고취시킨다.
긴장을 해소시킨다.
응집력을 증대시킨다.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보보의 인간관계론> - 김진철, 윤관호, 이임정 공저, 2006, 도서출판 청람
<대립의 기술> -?바바라 패치터·수잔매기/서영조 옮김, 2006, 푸른숲
<갈등의 구조와 전략> - 최해진, 2004, 도서출판 두남
<관계를 깨뜨리지 않고 유쾌하게 이기는 법> - 이정숙, 2005, 나무생각

사진 및 동영상 자료 출처

http://blog.naver.com/iaminfinity
http://blog.naver.com/engolove
http://imbc.com/broad/tv/ent/goldfish/
http://blog.naver.com/newskykong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greenda***
    (2008.06.15 12:24:14)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법이다. 가계도는 대체로 3단계로 작성되는데, 가족구조를 도식화하고, 가족에 대한 정보를 기록하며 가족관계를 기술하는 것 등이다.가능자 역할사회사업에서 클라이언트가 지속적인 압박상태나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야 할 책임을 말한다. 위의 목표를 성취하는데 사용되는 구체적 기술은 희망이 무엇인지 조사하고, 저항과 양가감정을 감소시키는 등 감정들을 인지하고 다룰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개인적인 강점들

  • 수학과(수학수업,수학학습)목적,관점, 수학과(수학수업,수학학습)수업환경,수학적사고,단계별내용, 수학과(수학수업,수학학습)문제점, 수학과 방향
  • 차의 해소를 위해 학생 스스로 학습하는 자주적 발견학습이 되도록 하기 위한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이 필요하다. 참고문헌국립교육평가원(1997), 수학교육과정 국제비교연구, 서울 : 국립교육평가원교육부(1997), 수학과 교육과정김용운김용국(1990), 재미있는 수학 여행, 서울 : 김영사광주광역시교육청(1997), 수학과 성취 수준별 개별 학습자료신현성김경희, 수학적 문제 해결, 서울 : 경문사황우형 역(1997), 수학 학습 심리학, 서울 : 민음사

  • [사회복지] 우리조가 생각한 학교폭력의 실태와 개입 및 대처방안
  • ○ 우리조가 생각한 학교폭력의 실태와 개입 및 대처방안 과 목 명:클릭 ^^담 당 교 수 님:클릭 ^^학 과:클릭 ^^학 번:클릭 ^^이 름:클릭 ^^○ 우리조가 생각한 학교폭력의 실태와 개입 및 대처방안 I. 서론II. 본론1. 학교폭력에 대한 일반론1) 학교폭력의 정의2) 학교폭력에 대한 이론적 검토(1) 사회 문화적 접근(2) 정신 심리적 접근(3) 철학적 접근(4) 다인적 접근2. 이론적 배경3. 청소년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4. 청소년의 이해5. 청소년 학

  • [가출청소년] 가출청소년의 정의와 원인, 가출청소년 문제점 및 가출청소년 대책방안, 연구방법, 연구결과, 면담 및 인터뷰 내용
  • 이해와 개입방법 / 김향초 지음청소년 문제행동 : 심리학적 접근 / 한상철 외저가출 청소년 사례관리 지침서 / 김지혜 지음청소년비행론 / 김준호․노성호․이성식․곽대경․이동원․박철현 공저조영열, 청소년 가출의 실태와 비행예방에 관한 연구, 원광대 행정대학원, 2005이진호, 청소년 가출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대전대학교 경영행정․사회복지대학원, 2004김지혜, 가출 청소년의 비행화 과정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사회복지학과, 2005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법42. 데미안43.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44.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45.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46. 돈키호테47. 돌다리48. 돌이킬수 없는 약속49. 동물농장 50. 두근두근 내인생51. 디자인에 집중하라52. 딥스53. 떨림과 울림54. 라프 코스터의 재미이론55. 랩걸56. 레미제라블57. 루소 에밀58. 리딩으로 리드하라59. 마의 산60. 맥베스61. 멋진 신세계62. 모두에게 복된 새해63.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64.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65. 무엇이 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