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관람기] 관객모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0.2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공연에 대한 내용
2. 공연 전개 과정
3. 감 상
- 본문내용
-
1. 공연에 대한 내용
‘관객모독’은 오스트리아의 작가, 피터 한트케의 원작을 기초로 한 작품으로 현재 30년 가까이 우리나라 소극장에서 공연되고 있는 연극이다. 이 연극의 연출가는 말한다. 관객모독은 언어극, 반극(反劇)으로 명명된 작품이라고. 실제로 이 연극에서 ‘스토리’는 존재하지 않는다. 다른 여느 연극들 속에서 존재하는 인물간의 갈등도, 사건도 이 연극에서는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연극의 ‘과정’만이 존재할 뿐이다. 밋밋한 무대 위에는 단 4개의 의자와 4명의 배우가 있다. 그리고 연극속의 무대감독으로 나오는 배우 한 명이 더해질 뿐이다. 그 밋밋한 무대 위를 그들은 언어로 채운다. 그러면서 극 초반부에 이런 이야기를 한다.
‘이 곳에선 계략이란걸 체험하지 못할 것이다. 상상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아무것도 상상할 수가 없고, 얘깃거리를 만드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언가를 기대할 필요도 없다. 어떤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 추궁할 필요도 없으며, 단지 여러분은 우리와 함께 공연되어지는 것 뿐이다. 여러분은 연극경험 그 자체일 뿐이다’
기존에 계속 공연된 관객모독은 세 명의 남자배우, 그리고 한 명의 여배우로 구성이 된다. 하지만 이번의 관객모독 우먼은 세 명의 여자배우, 그리고 한 명의 남자배우로 구성이 되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공연 내용 자체가 크게 변한다거나 관객들에게 전해오는 느낌 자체를 다르게 구성한 것은 아니다. 기존의 관객모독에서 볼 수 있는 관객에게 쏟는 거침없는 욕설과 조롱, 물 세례, 관객을 데려다가 공연에 참여시키는 것 혹은 예쁜 여배우가 관객에게 막말을 하는 것 등은 전과 같이 매우 같다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 대중문화와 지배이데올로기 -맑스주의와 프랑크푸르트 학파의 시각
- [대중사회론]프랑크푸르트학파의 대중예술비평
- 노인교육론_우리나라 노인교육과 관련된 정책을 두 가지 이상 제시하고, 최근 노인교육사례(
- 아동복지의 원칙 5가지 권리와 책임의 원칙 아동의 권리와 책임 부모의 권리와 책임 국가와 사회의 권리와 책임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1) 제시된 13가지 면담 기초기술에 대해 서술하세요 (의사소통기술,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 기술, 질문 기술, 라포형성과 관계형성 기술, 공감 기술, 경청 기술, 명료화 기술, 요약 기술, 침묵활용, 바꿔말하기 기술, 초점유지 기술, 표현촉진 기술, 계약 기술) 2) 면담기초기술 중 6가지를 선택하고 각각의 예시를 들으세요 3) 라
- 과거의 아동복지의 대상과 현대의 아동복지 대상의 차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아동복지론)
- 냉정한 이타주의자를 읽고, 서평과 함께 사회복지행정에서 주의 깊게 적용할 부분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기독교의 기본진리
- 기독교의 기본진리, 존 스토토 저, 황을호 역, 2015, 생명의 말씀사
- [한국어이해교육론] 최근에 신문기사를 선정하여 중급읽기 수업을 구성해봅시다.(2)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