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론]미디어 예술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처음 이 수업을 들었을 때는 솔직히 말해서 심히 많이 걱정 되었다. 캠코더를 다루어 본적도 없고 멀 찍어 본적도 없는대 에스노그라피를 찍어야 한다니 눈앞이 캄캄했다. 하지만 다행이 조가 9조여서 앞에 하지는 않았다. 그나마 다행이었던 점이다.
처음 조를 짰을 때 수강신청을 같이 했던 사람하고 하려고 했는대 그 팀은 나중에 대중문화론도 같이 해야한다고 해서 쫒겨 나고 다행히 같은 학과 친구가 있어서 같이 하게 되었다. 처음에 내가 생각한 주제는 노숙자였다. IMF로 인해 노숙자들이 많이 증가하게 되었는대 그사람들의 생활상이나 노숙하기 전의 직업은 뭐였는지 그런것들에 포커스를 잡고 하자고 했으나 묵살 당하고 다행히 조원중에서 언더그라운드와 친분이 있다는 사람이 있어서 그것에 대해 하기로 했다.
어렵게 캠코더를 친구에게 빌리고 공연 장면을 촬영하러 갔다. 촬영하러 간 곳은 홍대에 있는 슬러거라는 클럽이었다. 조금 빨리 도착하여 맥도날드에서 햄버거를 먹고 공원쪽으로 나오고 있었는대 어떤 그룹인지는 모르겠지만 공연을 하고 있었다. 이름은 모르겠고 노래부르는 스타일은 빅마마와 비슷하였다. 공연이 시작되어 클럽 안에 들어 갔을때는 힙합 공연을하고 있었다. 솔직히 말하면 실망이었다. 사람도 무진장 많을 줄 알았는대 얼마 있지 않았다. 그리고 원래 힙합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럴지도 모르지만 재미 없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르크스주의 진화와 인권의 정치
  • 대중들은 어리석게 했던 그런 영역이라고 볼 수 있겠지만 어떻게 보면 대중을 우중화시키는미신적인 사고방식안에서도 굉장히 중요한 몇가지 지점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이죠. 말하자면 지배 이데올로기가 모든 이론적인 지위를 박탈하고 신화나 종교의 영역으로 쫓아내는 , 추방하는 생각들도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부분이 가장 전적으로 나타나는 부분이 사실은 페미니즘 같은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미니즘에 대한 논의가 다양

  • 동양사개설서목록
  • 미디어, 1995◉정병조, 『인도사』, 대한교과서, 1992◉정병조, 『인도철학사상사』, 서울, 경서원, 1977◉정태혁, 『인도 종교철학사』, 김영사, 1985◉정태혁, 『인도철학』, 학연사, 1984◉조길태, 『인도사』, 서울, 민음사, 1994◉中村元 지음, 김용식박재권 공역, 『인도사상사』, 서광사, 1983◉中村元 지음, 이기영 옮김, 『인도사상사』, 동대불전간행위원회, 1984◉차기벽 지음, 『간디의 생애와 사상』, 서울 : 한길사, 1989. ◉坂本德松 著 ; 崔明淳

  • [현대문화론] 미디어를 통해 바라본 섹슈얼리티
  • 목 차1서론2영상미디어와 섹슈얼리티(연구배경과 목적)3개념정리 (섹스, 젠더, 섹슈얼리티)4매스 미디어와 대중문화에 대한 이해Ⅰ. 매스 미디어와 대중문화Ⅱ. 대중문화론Ⅲ. 대중문화의 속성5사례분석을 통한 섹슈얼리티의 변화관찰과 해석Ⅰ. 영상미디어를 통해 바라본 시대별 남성상과 여성상 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남성상과 여성상의 해석6결론1. 서론세상이 참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우리의 가치관 역시 시시각각

  • [대중문화론] 소비문화와 소비사회, 미디어속 소비문화 분석
  • 대중문화론 (소비 문화)목 차◇서 론:소비문화의 정의와 관점◇본 론I.소비문화와 소비 사회, 문화 산업론1. 소비문화2. 소비사회3. 프랑크푸르트 학파의 문화 산업론II. 사례를 중심으로 한 미디어 분석1.영화와 소비문화1) 영화 산업에서의 소비문화2) 영화 내용적 측면에서의 소비 형태 특징2. 인터넷과 소비문화1) 파워블로그2) 온라인 게임3. 방송과 소비문화 - PPL 광고를 중심으로4. 음악과 소비문화III. 소비문화의 어두운 그림자◇결 론

  • [한국대중문화] 대중문화의 의미, 특성과 한국대중문화의 변화에 따른 문제점 및 그에 따른 한국대중문화의 과제 분석
  • 대중문화의 의미, 특성과 한국대중문화의 변화에 따른 문제점 및 그에 따른 한국대중문화의 과제 분석Ⅰ. 개요Ⅱ. 대중문화의 의미Ⅲ. 대중문화의 특성Ⅳ. 한국 대중문화의 변화와 성격1. 대중문화의 역사적 성격2. 대중적 미디어의 탄생3. 문화예술의 대중화4. 민중 시대의 대중문화론5. 포스트모던시대의 대중문화론Ⅴ. 한국 대중문화의 문제점Ⅵ. 한국 대중문화의 과제1. 저질문화의 범람2. 민중론적 문화 게이트키핑 3. 언론의 포스트모던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