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매체의 가능성과 그 한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1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본론

1.인터넷 매체의 빛
2. 인터넷 매체의 그림자


Ⅲ.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인터넷의 등장은 신세기 광장의 등장이다. 여론이라는 것을 언론이라는 창을 거쳐서 볼 수 있었다면 오늘 날에는 눈앞에서 직접 전체의 여론을 조망할 수 있다. 이런 상황은 대중이 기존 언론의 특권에 도전하는 상황을 낳았다. 이제는 기존 언론 역시 비평의 굴레에서 벗어 날 수 없는 것이다. 기존의 관념에서 언론이 공급자와 수요자가 나누어져있었다면 현재는 그 경계가 모호해지고 모두가 언론인 것이다. 기회확대의 측면에서 현 상황은 고무적이다. 그러나 정보의 신뢰성 부분에 관해서는 우려가 된다. 정보출처의 폭이 넓어진 만큼 정확도가 떨어진 것이다. 그리고 일부 잘못된 정보가 대중을 선동 한다는 것도 문제다. 이에 대한 배경으로 익명성이 있다. 익명성, 그 영향력과 폐해 그리고 미래의 방향을 살펴보고자 한다.

Ⅱ.본론

1.인터넷 매체의 빛

인터넷 여론의 가장 주목할 만한 기능은 일반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기회가 확산됐다는 것이다. 신문 한구석 한정된 공간에서의 ‘독자의 소리’란에 2~3개의 의견밖에 들을 수 없었지만 이제는 인터넷이 제공하는 무한한 공간을 통해 수많은 시민들이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개개인들이 사용할 수 있는 수단으로는 전자우편, 언론사 사이트나 시민단체 사이트 등에 개설된 게시판 및 자유토론방, 오마이뉴스 같은 대안언론을 통해 기사를 내고 미디어 오보와 같이 자신이 개설한 언론비평 사이트 활용 등이 있다. 시민들이 힘을 모아 조직한 시민단체들의 집단적인 행동에 있어서도 인터넷은 그들의 공론 장으로서의 역할을 통해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광고효과] 사이트 선호도와 광고 유형이 인터넷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매체인 라디오 38년, TV 13년, PC 16년에 비해서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각종 언론도 오늘날 사이버세계에 대한 기사를 취재하고 있는 만큼 인터넷은 기술의 차원을 떠나 이제 우리 생활의 일부분이 되었다. 이처럼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인터넷이 또 하나의 광고매체로 부상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로 인터넷이 그 동안 광고가 가지고 있던 한계를 극복하고 광고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이 일반화되기 이전의 광고는 일

  • 매체정치와 인터넷 매체정치 선거 인터넷 선거 인터넷 전자민주주의 매체정치
  •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전자 민주주의의 가능성에 대한 논의를 더욱 활발하게 만들었고, 이것이 궁극적으로 직접 민주주의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는 예측도 하게 만들었다. 이와 관련하여 전자민주주의의 가능성과 한계, 그리고 전자민주주의 실현방법인 전자투표의 장단점을 살펴보겠다.즉, 본 발표조는 역사적인 실례를 통해 매체와 선거의 긴밀성, 영향력에 대해 살펴보는 데 있어서 인터넷매체에 중점을 두었고, 인터넷과

  • Webtoon 새로운 매체로서의 가능성- 웹툰의 OSMU의 활용방안과 현재 직면한 문제점을
  • 그. P2P 등에 저작권에 있는 소설이나 만화 등의 파일을 올려 공유한 적이 있는 네티즌들을 색출해내 경찰의 출석요구가 날아들도록 한 것이다. 해당 법무법인에서는 아르바이트생을 수시로 모집해 인터넷에서 저작권 위반한 사례를 하루 종일 단속하고 고소장을 접수시키고 있다. 저작권 단속은 작가의 창작물을 보호하고 그들의 창작의지를 고취시키는 역할로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웹툰의 경우는 이미 공유와 펌을 기초로 만든 매체이며

  • [인터넷방송][웹캐스팅][인터넷방송국]인터넷방송(웹캐스팅)의의,분류,역사, 인터넷방송국 정의,유형,특성, 인터넷방송국 현황,구축,문제점
  • 그램을 방송하는데 비해 인터넷 방송의 프로그램 편성은 하루 단위나 일주일, 한달 또는 분기를 단위로 하여 불규칙적인 편성단위를 갖기도 한다. 마치 정규적인 발행주기를 갖는 잡지의 형태와 발행주기를 갖지 않는 무크지 또는 단행본과 같은 인쇄매체의 특성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방송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양 역시 제한이 없다. 기존 지상파 방송이 채널당 24시간이라는 시간적 한계로 갖고 있는데 비해 인터넷 방송은 서버 용량만

  • 촛불시위 등 새로운 정치현상들의 의의와 한계
  • 그 절반의 가능성촛불시위는 주로 자신의 생각을 대자보식으로 밝히게 되는 인터넷 게시판에서의 토론과 달리 생각을 같이 하는 사람들끼리 집단을 이루어 대중에 호소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방식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무엇보다도 자신의 얘기하고자 하는 바를 대중에게 주지시키기가 쉽고, 쉽게 여론을 형성할 수 있다는 점이라 하겠다. 따라서 좀 더 쉽게 이슈화를 시킬 수 있고 그에 따라 언론 매체 등을 통하여 조금 더 수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