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PPL(Product Placement)의 효과 분석 -드라마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간접광고의 선정 이유

2. 간접 광고의 정의

3. PPL의 유형

4. 드라마 속 간접광고 (예시 및 효과 분석)

5. 간접광고의 효과의 원인분석

6. 간접광고의 문제점

7.요약 및 결론

8.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간접광고의 선정 이유
간접광고는 무의식 중에 이미 우리 주변에 팽배해 있으며, 이로 인한 문제점들이 종종 언론에 보도되곤 한다. 2007년 상반기 간접광고에 있어서 가장 큰 이슈가 된 대표적인 드라마는 이효리 주연의〈사랑한다면 이들처럼〉으로, 이 경우 방송위원회로부터 중징계를 받았다. 기사에 따르면 방송위는 지난 15일 임시 회의를 열고 〈사랑한다면 이들처럼〉 대해 제작 지원사 광고와 유사한 장면의 노출과 출연자의 노래 간접 광고 등의 이유로 '해당프로그램 중지'와 '시청자에 대한 사과'를 의결하였으며, 이 전에도 이미 지난 3월 23일 SBS에서 방송되어 간접광고 등의 이유로 이 같은 조치를 받았다고 한다. 이렇게 이슈가 되고 있는 간접광고가 과연 어떠한 것이며, 우리 주변에서 어떻게 이용되고 있는지를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살펴보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다.

조사에 앞서 우리 조는 간접광고에 대한 간단한 설문을 진행하였다.
(* 설문지 및 설문에 대한 모든 결과는 마지막에 첨부하였다)

1) 간접광고라는 말의 의미를 알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스타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및 개선 방안(SWOT 포함)
  • 효과적일 것이다. 그래서 우리 smile조는 점점 중요성이 높아져 기업이 많이 활용하고 있는 스타마케팅에 대하여 알아보고, 특히 그중 스타 브랜드화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결정 하였다. 2.스타마케팅이란?1)개념스타 마케팅이란 누가 어떤 드라마에 입고 나온 옷이라는 식의 구전 마케팅을 전략으로TV의 극중 장면에 특정 제품을 배치하여 시청자에게 노출시키는 간접적으로 브랜드(제품)홍보하던 PPL(Product Placement)의 개념과 의류 브랜드 이미지와

  • [마케팅] tv리얼리티 프로그램`우리 결혼 했어요`를 통한 PPL효과
  • 분석의 폭이 좁아졌다. 2) 노출동영상과 제품 선택PPL효과를 알아보기 위한 적합한 동영상은 드라마나 영화보다는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제품군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쇼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되어 시청률이 높은 “우리 결혼 했어요”(2008년 3월 16일 방영분)를 선정하였다. 특히 서인영, 크라운 J 커플과 솔비, 앤디 커플을 선택한 이유는 다른 커플보다는 상업적인 메시지를 담은 제품이 많이 나오고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관심을 높게 받기 때문에 PPL효과

  • 스타마케팅 레포트
  • 분석매체 분석상품과 스타와의궁합광고포인트 결정상품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 스타를 유명세만 믿고 억지로 끼워 맞춘 경우 시장 분석매체 분석상품과 스타와의 궁합광고포인트 결정 스타마케팅의 나아갈 방향 03.결국 스타마케팅을 빅 스타를 활용해 기업의 이미지를 창출하고 상품의 인지도를 상승시키는 하나의 방법이라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무모하게 스타에게만 의존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기업이 강하게 어

  • [소비자행동] 스타마케팅
  • 효과적일 것이다. 그래서 우리 조는 점점 중요성이 높아져 기업이 많이 활용하고 있는 스타마케팅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하였다.2.스타마케팅이란?1)개념스타 마케팅이란 누가 어떤 드라마에 입고 나온 옷이라는 식의 구전 마케팅을 전략으로TV의 극중 장면에 특정 제품을 배치하여 시청자에게 노출시키는 간접적으로 브랜드(제품)홍보하던 PPL(Product Placement)의 개념과 의류 브랜드 이미지와 맞는 연예인에게 자사의류를 협찬해서 구전효과를 노리

  • 스타마케팅 사례 -원더걸스
  • PPL효과에 힘있어 최근까지(2008년 10월말) 판매량이 25만대를 넘어섰다. 14레트로란 ‘재연’, ‘재생산’등을 뜻하지만 오늘날에는 일반적으로 인테리어, 패션, 디자인 등 널리 퍼져 있는 하나의 풍조를 가리키는 단어로 사용되며, 과거의 것을 깔끔한 현대적 감성에 맞추어 새롭게 포장한 것으로 감각적이고 즐겁고 컬러풀하다. 1819앞에 스왓분석을 토대로 저희 조는 원더걸스가 다음 앨범, 싱글 3집을 2009년도에 발매하는 가정하에 원더걸스가 어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