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의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I. 서론
II. 본론
1. 한국프로축구
1.1 한국프로축구의 역사
1.2 한국프로축구의 현실
2. 외국의 프로축구리그
2.1 J-리그
2.2 유럽프로축구리그
3. 한국축구의 발전방향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2006 독일월드컵이 열리고 있는 이 시점에서 우리나라 국민들의 축구에 대한 관심은 2002년에도 그랬듯이 엄청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전에도 그랬었고 2002년, 그리고 지금도 한국프로축구에 대한 관심은 썰렁하기만 하다. 물론 2006월드컵에서 다시 한번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된다면 프로축구에 대한 관심은 자연히 높아 질 수 있다. 하지만 저번의 월드컵에서도 그랬듯이 초반의 약간의 관심이 있을뿐 지속적인 관심이 지속되기란 어렵다. 축구팬들은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보고서 다시 한 번 경기장을 찾게 되지만 결국은 수준 낮은 경기내용에 실망하고 경기장을 떠나게 되기 때문이다.
프로축구가 활성화 되면 자국의 축구수준도 발전하리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월드컵이 열리는 이 해, 프로축구가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에 우리나라 프로축구의 발전방향에 대해 제시해보고자 한다.

II. 본 론

1. 한국 프로축구
1.1 한국프로축구의 역사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주관하는 프로축구 리그이다. 1983년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창설되면서 프로 3개팀과 실업3개팀의 세미프로 형식으로 시작하였으며 이는 아시아 최초의 프로축구리그였다. 1983년 당시 2개 프로팀(할렐루야, 유공)과 3개 실업팀(국민은행, 포항제철, 대우)이 참가 하였으며, 1984년 현대와 LG가 창단되면서 1987년부터 순수 프로팀은 대우, 포항제철, 유공, 현대, LG의 5개 프로팀으로 경기를 치렀다.
참고문헌
1.http://sportsbbs4.media.daum.net/griffin/do/sboard/bbs/read?bbsId=F003&articleId=7546
2.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47&article_id=0000007473§ion_id=107&menu_id=107
3.대한축구협회 http://www.kf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 골프산업 분석과 마케팅전략
  • 한국스포츠 리서치). 우리나라 스포츠의 발전 역사도 이와 무관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야구나 축구, 농구와 같이 많은 팬과 관중을 처음부터 요구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중매체를 통한 홍보와 골프 예절, 관람 요령, 경기 일정과 장소 등을 소개하는 것이 늘어나고 대중들이 보기에 거부감을 느끼지 않게 된다면 그것을 골프인식 개선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다.3. 결론골프산업은 생산적이고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21C형 고부가가치 산업이

  • [마케팅]스포츠 마케팅
  •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 자체만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크게 강화할 수 있었다. 4.월드컵과 스포츠 마케팅 올림픽과 함께 세계 2대 스포츠 이벤트중 하나인 월드컵은 FIFA(국제축구연맹)주관하에 철저히 상업적으로 운영되어 왔으며, 축구라는 단일 종목이어서 프로모션의 집중도가 높고 올림픽의 2배 이상의 기간 동안 열리고 있어 올림픽을 능가하는 마케팅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12개 공식 후원사(Official FIFA Partner)를 포함, 4

  • [조직행동론] 붉은악마의 조직적행동과 그 영향
  • 방향성 제시붉은악마가 상업적으로 이용되지 않기 위해 선별적으로 스폰서 유치조 직 행 동 론 10 조 4.붉은악마의 과도기-2002한일 월드컵 :붉은악마의 경영 비대해진 조직을 경영하기 위한 사업 – ①붉은악마 앨범 발매 : 비매품, 기업에게 프로모션 차원에서 판매②대한항공의 원정경기 후원, 하나은행의 축구 관련 적금 프로그램 마련 등의 여러 스폰서 유치 조 직 행 동 론 10 조 4.붉은악마의 과도기-2002한일 월드컵 :붉은악마의 경영 강력한

  • 국내 가족문화의 현재 실태, 빈약한 가족문화에 대한 미래
  • 발전하는 모습을 발견함으로써 자발적 참여 동기에 매우 긍정적이다. 가족회의를 통해 가족원의 관심사를 통일하여 정기적인 모임 규칙도 세우며 우리 가족의 가풍으로 이어보자. 가족취미 동호회뿐 아니라 가족신문 만들기, 가족홈페이지 운영은 좋은 예가 될 수 있다. 또한 다른 가족 동호회와 함께 하는 자리를 통해 가족의 유대감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넷째, 지역사회복지에 이바지하는 가족여가문화를 실천하자. 가족복지에서 한 걸음 더 나

  • 우리은행 분석 보고서
  • 프로그램 운영 3. 우리 은행의 CM에 대한 전체적 분석 CM조사를 위해 어렵게 우리 은행을 방문했었으나, 결론부터 내리자면 아직 CM에 대한 개념 도입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실무자는 CM개념에 대해서 전혀 모르고 있었고 조원들의 설명에 의해서 비슷한 사례를 은행측에 요구하였다. 위에도 언급했지만 고객 서비스와 인적 자원에 대한 투자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릴 수 있지만 수익성과 관련된 점포 확장에 대해서는 다소 실망스러웠다. 그러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