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틴 루터의 삶과 신학이야기] 마르틴 루터의 삶과 신학이야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07년 3월 17일 처음 올리는 자료입니다.
본 감상문은 필자가 집적 읽고 적은 내용입니다.(다른 곳에서 빌려와서 쓴 내용 아님.)
- 목차
- -
- 본문내용
-
제1장은 마르틴 루터가 수도사가 되기까지의 힘든 고뇌의 과정과 종교개혁으로 가기까지의 과정을 다루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을 읽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하나님께 쓰임 받는 제자는 따로 정해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 말이다. 그 이유인즉 마르틴 루터의 삶 자체가 하나님의 계획 속에 이루어 진 것같이 그의 삶을 이끄는 하느님의 흔적이 보였기 때문이다. 그가 어린시절 아버지의 권유로 마그데부르크 수도원생활을 하게 된 것부터 시작해서 그 속에서의 실존적인 고통과 인생의 깊이를 일찍부터 깨달아버리게 된 것, 아버지의 큰 기대를 저버리고 사회적 이익을 저버리고 수도승이 되어버린 것, 그의 잘못된 하느님에 대한 편견을 바로 잡게 만든 결정적 사건과 그의 스승 슈타우피츠를 만나게 해준 것, 신학공부에 전념에 신학에 관한 깊은 통찰력과 사고력을 가지게 해준 것, 그 사고력과 통찰력과 경험력을 밑바탕으로 종교개혁에 앞장서도록 만든 것 이 모든 것이 루터 그로 하여금 하느님께 쓰임 받는 제자가 되도록 만들려는, 하나님께 부름 받은 제자가 되게 하려는 일련의 과정들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자료평가
- 1장만되어있네요
- sungj***
(2007.04.30 18:50: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할 사항과 면접기술활용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코로나(COVID-19)로 겪게 될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