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콘텐츠] UCC의 진화, PC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UCC 란?
2.UCC는 진화한다.
3.UCC의 문제점
4.PCC란?
5.분석결과
6.PCC
본문내용
UCC 란?

UCC는 웹사이트 이용자에 의해
생산된 콘텐츠를 일컫는 말로,
미디어 조직에 속하지 않은
일반인들의 비직업적 활동의 산물로서
웹 공간에 공표한 콘텐츠를 의미한다.

UCC는 진화한다.


UCC의 문제점
1. 저작권
방송사 프로그램 무분별 복제
이용자들의 무분별한 복제 및 펌
2. 비수익성
제작자와 주변인에 관련된 내용이 대부분
지속적인 콘텐츠 제작을 위한 동기 부족
3. 콘텐츠의 저급화
인기를 끌기 위해 자극적, 엽기적 UCC 양산
합성, 패러디,짜깁기가 주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수용자 차원에서 바라본 UCC
  • UCC 검색 서비스와 공유 서비스는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처럼 UCC는 최근 들어 웹2.0의 부상과 정보 유통 채널의 다양화 등으로 큰 관심을 얻기 시작했다. 그리고 UCC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웹2.0의 흐름에 편승해 새로운 성장을 모색하려는 기업들과 인터넷 세대들의 욕구가 맞아 떨어져 그 파급은 더욱 거세지고 있다. UCC가 이처럼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뉴미디어시대의 킬러콘텐츠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 때문이다. DMBIPTV와이

  • [커뮤니케이션] UCC에 대해서
  • UCC의 확산은 단순히 기존의 방송콘텐츠 등을 가져다 업로드하는 수동적인 단계에서 진화, 본인이 직접 동영상을 촬영해 온라인으로 공유하는 단계로까지 발전했다. 인터넷 동영상 르네상스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의미 있는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실제 미국의 UCC 사이트 유튜브닷컴이 미국의 10대와 20대를 열광시키며 제2의 구글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도 다음, 네이버 등 기존 대형포털들이 동영상 커뮤니티를 개설하기 시작했고 곰TV를

  • [뉴미디어] UCC 레포트
  • 콘텐츠와 문화는 사실상 사용자들이 만들어 나간다. 사용자들은 서버를 제공하는 기업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원하는 바를 요구하고, 심지어 새로운 콘텐츠를 손수 창작해 새로운 수요와 트렌드를 만들어 나간다. 인터넷의 프로슈머는 단순히 ‘진화된 소비자’의 수준을 뛰어넘는 개념이다. ◇Web 2.0=다음 세대 인터넷의 새로운 패러다임. ‘블로그’와 ‘검색’으로 대표되는 현재의 인터넷 환경을 ‘Web 1.0’으로 보고 ‘UCC’가 중심이 되는 새로운

  • [대중매체론] UCC(User Created Content) 성공사례와 미래전망
  • 진화하여 단순히 제공되는 정보들을 단순히 받기만 하는 것이 아닌 그들이 생산자의 역할도 겸하여 아마추어적이긴 하지만 UCC라 불리는 컨텐츠를 생산해 내는 프로슈머(prosumer)라는 용어까지 생겨났다. 넓은 의미의 UCC는 단순히 동영상만이 아니라 텍스트나 이미지 파일까지 포함하고 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자신이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을 갖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UCC란 말 그대로 사용자가 만들어 낸 콘텐츠이다. UCC 동영상, UCC 게시물, UCC 이

  • UCC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발전가능성
  • UCC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발전가능성(6조 논문)목 차1. 서론2. UCC란⑴ UCC의 용어와 개념⑵ UCC의 종류⑶ UCC의 등장 배경3. UCC와 대중 매체(mass media)의 만남(1) UCC가 이용(2) UCC의 악영향(저작권문제)(3) UCC의 미래(PCC에 대하여) 4. 결론1. 서론모 포털사이트의 광고에서 보면 ‘UCC 세상이 열렸습니다’라는 멘트가 달릴만큼 현재의 우리는 UCC의 홍수속에 살고 있다. 하지만 정확한 개념에 대한 이해가 워낙 급속적인 발전 속도에 비해 현저히 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