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미디어]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FPS의 과거 현재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FPS의 과거 현재 미래>
Ⅰ. 선정동기
Ⅱ. 본론
1. 온라인 게임의 전반적인 추세
2. FPS에 대하여...
(1) FPS의 역사
(2) FPS의 주요 게임 소개.
(3) 캐주얼 FPS게임의 확산 추세
III. FPS의 한계
1.국내 FPS게임의 문제점
(1) 내용적인 한계
(2) 외부적인 한국게임산업의 구조의 문제점
2.FPS 게임 및 국내 게임 산업의 발전 방향.
(1) 해외시장의 진출 모색.
(2) 사회적으로 인정된 영역과의 적극적인 협력과 정책 실행.
- 본문내용
-
Ⅰ. 선정동기
"카스하러 가자."
맥주를 마시러 가자는 말이 아니다. ‘카스’는 카운트 스트라이크(Count Strike)의 줄임말로써 1998년 미국에서 개발돼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카스방’이라는 공간을 이룰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카운트 스트라이크’의 성공요인은 FPS(first person shooting)라는 게임 장르의 특이성에서 비롯한다. FPS는 기관총, 수류탄, 권총 등의 현대무기를 들고 싸우는 1인칭 슈팅게임이다. 방대한 스토리가 연결돼 있는 MMORPG에 비해, FPS게임의 경우 미션은 간단하지만 사실적인 화면이나 긴박감이 넘치는 구성으로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다.
하지만 한국에서 ‘카스방’은 추억의 공간이 될 처지다. 카스를 대체할 만한 많은 FPS게임이 등장했기 때문이다. 패키지 게임이었던 카운트 스트라이크가 유료화 되면서 이를 대체할 수 있는 게임이 한국에서 만들어졌다. 많은 사람들은 카스가 아닌 새로운 FPS게임을 추구하였고, 한국의 게임업체들은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놀라운 것은 새로 등장했던 FPS게임들(스페셜 포스, 서든 어택 등)은 카스에 비해 그래픽이나 캐릭터 등 기술이나 기획력에서 수준이 낮은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카스보다는 새로운 형태의 FPS게임에 관심을 가졌다는 것이다. 그것은 온라인의 힘이라고 여겨진다. 많은 사람들은 MMORPG 뿐만 아니라 슈팅게임 역시 컴퓨터가 아닌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을 하기를 원한 것이다. 이로써, 패키지 게임이었던 FPS게임은 온라인과 연계돼 한 단계 진화되었다.
온라인의 형태로써 새롭게 발전의 길을 걷고 있는 우리나라의 FPS게임은 그야말로 열풍이다. 올해 말과 내년에 나오는 게임 종류만도 30여 가지가 넘는다. 우리 조는 이와 같은 FPS게임의 열풍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게임에 대한 전반전인 경향 속에서 FPS게임이 갖는 위치를 조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FPS게임의 한계와 더불어, 그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해 보았다.
자료평가
- 참고할만한 자료로 사용했는데 그정도라면 괜찬은 정리였던것 같아요
- xl***
(2012.05.23 17:01: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자인과 문화] 탑골 공원 리모델링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 최근 우리나라에서 사회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로 가족구조 및 가족관련 가치관의 변화이다 예를 들어 결혼률 저하, 이혼율 증가, 독신가구, 한부모가족 등 다양한 가족형태의 등장, 출산률 하락 등이다 이와 같은 가족문제의 원인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대책과 전망을 서술하시오
- 충치예방법(올바른칫솔질, 아동보건교육, 보건교육안, 아동건강교육)
- 보육학개론]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설명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부분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 [여가와의 관계] 여가와 레크리에이션, 놀이, 스포츠 및 게임, 관광과의 관계
- 슈퍼비젼의 3가지 기능에 대해 차이점과 그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실습 슈퍼바이져로서 실습생들에게 특히 가장 강조하고 싶은 기능은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2가지 이상을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교육선발과 시험 - 학생흐름과 선발, 입학 선 발
- 지역아동센터 아동상담일지
- 3주 2차시에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할지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