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삼성전자의 경쟁력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회사 소개

1. 회사 연혁

2. CEO에 대하여

3. IT 업계에 부는 삼성전자 신드롬


본론 *삼성전자의 경쟁력

1. CEO

2. 기업구조

3. 경영전략

4. 경영환경

5. 경영자원


결론 *삼성전자 성공의 시사점과 앞으로 개선해야 할 과제

참고문헌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1969년 삼성전자공업(주)으로 설립하였고, 1984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주로 컬러 TV·전자계산기·전자손목시계·전자식 금전등록기 등 전자제품과, 냉장고·에어컨디셔너·세탁기 등 가전제품류, 통신장비류를 제조·판매(수출)하였다. 특히 1981년 흑백 TV 생산 1000만 대 돌파기록과 흑백 TV 수출실적 세계 제1위를 차지하였다. 1983년 국내 최초로 초소형 VTR(8mm) 개발, 1985년 VTR 수출을 시작하였고, 1988년 삼성반도체통신(주)을 흡수합병하였다. 1989년 음성녹음 및 재생용 IC 개발, 1991년 세계 최초로 문자표시 카세트 생산시판, 1992년 세계 최초로 64M DRAM 완전동작 시제품을 개발, 1994년 세계 최초로 256M DRAM 개발에 성공하였다.

1994년 그룹 사업구조 개편에 따라 광주전자(주)를 합병하였다. 1998년 세계 최초로 고선명 디지탈 VCR, 256M DRAM(2세대), 4기가 반도체 전공정기술, 64M 램버스 D램 모듈을 개발하였고, 러시아 통신장비 품질관리시스템인증(QSC)을 취득하였다. 또한 미국 롱즈(Long's)와 합작하여 반도체 장비 부품제조업체 IPC를 설립하였다. 1999년 세계 최초로 256M DRAM 양산과 TV폰 개발을 이룩하였고, 삼성 대규모기업집단 소속회사로 지정되었으며, 첫 1기가 반도체 상용제품을 개발하였다. 2000년 9월에는 정보통신 전제품 세계 최초 TL 9000 인증을 획득, 2001년 5월 한국기업 Best IR상을 수상하였고, 2002년 6월 세계 IT 100대 기업 1위에 선정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 성과보상 사례연구
  • 경영혁신과 전략에도 중요한 것 으로 백 번의 말보다 제대로 된 한 번의 보상이 종업원들에게는 더욱 크게 다가온다. 경영 환경과 조직 내의 필요를 고려하여 일한 성과에 따라 적절하고 공정한 평가 한 후에 보상이 이뤄져야 개인의 성과뿐 만 아니라 회사 전체의 성과향상에도 기여 하게 되는 것이다. 2. 기업선정 동기삼성전자가 성과보상에 관하여 명확한 사례연구의 대상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주제 선정 과정에서 중소기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론]노사갈등과 노사관계 개선을 위한 대안 모색(A+리포트)
  • 경영자는 노동자의 경영참가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노동자는 회사방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보다나은 의사결정에 도달할 수 있도록 참여하는 풍토가 조성되어야 한다. 4) 역할 중심의 노사관계 관리 협력적 노사관계는 조직 구성원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회사의 경쟁력 향상과 종업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다 할 때 비로소 구축될 수 있다. 최고 경영자는 기본적으로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담당하여 회사의 성과 창출의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한국형 '시스템적 자율형'문화 구축아이덴티티 확립공유성협력성들어가며1997년 IMF 외환위기를 지나면서, 국내 유수의 기업들은 기존의 기업목표, 조직문화, 경영전략이 전면적으로 수정되어야 할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이른바 ‘혁신의 시대’ 가 도래한 셈이다. 특히 글로벌화의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면서, 기업이 끊임없는 자기수정과 발전을 거듭하지 않으면 그야말로 ‘눈 깜박 하는 사이에’ 도태되고 만다. 많은 기업가들은 이

  • Shell Line의 품질 경영 관리 품질 경영 관리 개념 품질 경영 관리 패러다임 변화
  • 삼성전자 내의 국내 제품점유율 100%를 차지하고 있다. (2) Shell Line 제품의 경쟁력휴대폰을 필두로한 모바일 단말 산업의 경우 첨단기술의 결정체로서 제품의 생명주기가 짧아 신규 및 대체 수요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 이런 산업의 경우 신규업체의 진입은 단기간에 어렵고 단말기 제조업체의 수요와 생산계획에 부응하여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 색상을 갖춘 단말기를 적시에 공급할 수 있는 개발, 생산기술 및 품질관리 능력이 부품업체로서 갖추어

  • ㈜Kakao에 대한 분석 및 향후 전략에 관하여
  • 전략으로 우리가 생각해 본 것이 위에서 언급한 성장(G), 융합(I), 관계(R), 현지화(L)이며 이와 같은 전략을 통해 국내외 서비스의 경쟁력을 제고함과 동시에 기업 자체의 성장을 도모해야한다. 그리고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스마트폰의 새로운 용도에 대한 청사진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용자 및 어플리케이션개발자 모두에게 카카오톡의 효과성 및 효율성을 인식시킴으로써 ‘에코시스템(Ecosystem)’ 을 구축해 다른 경쟁자보다 한 발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