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GS칼텍스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분리되어 나온 배경
3. GS의 기업사명
4. Organization Value 조직가치
5. Vision

Ⅱ.연구주제 및 분석

가설설정

Ⅲ. 연구 결과

1. GS 시그마6 프로젝트
2. GS의 팀 프로젝트
3. 구성원들의 인사관리체제
4. GS 사원들의 이직률

ⅳ. 문제점 및 대안제시

1. 새로운 의식의 부재
2. 명목적인 팀제의 시행
3. 구성원들과의 관계
4. 조직의 이탈률 및 이직률
본문내용
Ⅰ. 기업분석
1.기업소개
2005년 3월 31일 ‘LG칼텍스정유주식회사’에서 분리되어 새로이 출발하는 그룹으로서 지난 39년간 석유와 석유화학 사업은 물론 에너지 사업 다각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에너지 업계를 선도 이에 만족하지 않고 도시가스, LNG, 전력, 유전개발, Convenience Retail, e-Business 및 신. 재생에너지에 이르기까지 에너지 산업의 전 분야로 사업영역 확대

2. 분리되어 나온 배경 :
① LG그룹은 구씨집안과 허씨 집안으로 이루어진 동업그룹으로 출발
② 2005년 3월 31일을 기점으로 기존의 구씨집안에서는 LG전자와 LG 화학 등 핵심계열 사를 바탕으로 한 기존 LG 그룹으로 남게 되고 지주 회사전환의 마지막 작업으로 허씨 집안이 GS칼텍스, 리테일, 홈쇼핑, 건설 등 15개의 계열사로 새로 그룹을 만들어 LG에 서 분리

3. GS의 기업사명
① LG에서 분리하여 새로운 LG브랜드를 탈피하겠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으며 Good Service, Gold Star, Good Service, Good Satisfaction 등의 다양한 해석이 가능
② 기업 이름을 알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LG처럼 명확한 뜻을 밝히지 않고 홍보를 함.

4. Organization Value 조직가치
① 조직 구성원들은 자신의 역할을 다하며 서로 믿고 존중하고 열린 사고와 다양성을 추 구,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혼신의 힘을 다하며, 구성원과 조직 모두가 최고가 되는 것
위에 제시한 것과 같이 4가지의 조직 가치를 우선시 여김
② 경쟁과 변화에 당당히 싸워 이겨야 Value No.1 GS의 비전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 전문성을 갖춘 임원이 되어야 하며, 실행력을 갖춘 임원이 되어야 함. 또한 Unity in Variety를 강조함으로써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존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S칼텍스 사무직 자기소개서
  • GS칼텍스 사무직 자기소개서1.지원동기1.1 지원 동기1.2 관심 분야에 대한 열정과 이유2.성장과정2.1 학력 및 전문성 개발 과정2.2 경력 및 직장경험 사항3.본인의 담당직무와 관련하여 경력(경험) 기술3.1 경력(경험)의 직무 영역3.2 수행한 활동/경험/업무 내용3.3 직무관련 본인의 역할과 구체적인 행동3.4 직무관련 주요 성과와 성공 사례4. 리더십 경험4.1 리더십 스타일과 가치관4.2 리더로서 성과를 이룬 사례5.회사에 대한 이해와 관련 정보5.1 회

  • [품질경영] GS칼텍스 6시그마 도입 및 활용성과 보고
  • GS칼텍스가 꾸준히 지속해 온 전략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한 브랜드 경영의 성과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1999~2000.4 ~2001.11 ~2002.11 ~2003.11 ~2004.11 ~2005.11 ~2006.11 ~2007.11프로젝트 109 53 108 397 449 484 398 424누적합계 109 162 270 667 1,297 1,792 1992 2583지속가능 재무성과 76 466 473 770 1,090 1,776 2400 315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수행실적개선사례아스팔트 로열티제고저유소 지하배관 유지관리 프로세스품의서 결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나는 당신에게, 당신은 나에게I am your Energy반갑습니다GS 칼텍스입니다.Ⅰ. 상황 분석을 통한 문제도출 4Ⅱ. 기업소개 1. GS칼텍스의 연혁 .42. 핵심 가치 5(1) 이해관계자 가치 (2) 조직 가치3. 기업 사명과 비전 .

  • [기업과 사회] 큐브,뿔 모형으로 파악한 지속경영과 이윤 간의 관계-체계성을 도입한 CSR과 기업의 이윤 상관관계 분석
  • GS칼텍스(2004~2009), 「GS칼텍스 사업보고서」현대오일뱅크(2003~2009), 「현대오일뱅크 사업보고서」하나금융그룹(2010), 「선제적 산업 위험 평가 시리즈(11):국내 화장품시장 전망 및 리스크요인 분석」논문허정(2009), 「제도화 된 사회공헌활동이 마케팅성과에 미치는 영향」양은영(2010), 「국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행동 분석: 지속가능 보고서를 중심으로」허인구(2008), 「한국기업의 사회적책임 경영과 경쟁우위」발표 자료조동성(2010), 「지속

  • [광고전략] GS 칼텍스와 옥션을 통해 본 위기 관리 사례 분석
  • GS 칼텍스와 옥션을 통해 본위기 관리 사례 분석목차서론 - 1. Introduction 본론2. GS 칼텍스 사례1) Background 2) Case profile 3. 옥션 사례 1) Background 2) Case profile 4. 분석 결론 - 5. 결론 및 제언 6. 참고문헌 1. Introduction 이번 보고서의 주제는 위기, 그 중에서도 개인정보 유출 건에 있어서 대표적인 두 가지 성공과 실패 사례 - GS칼텍스와 옥션 건을 비교 분석해 볼 것이다. 우선 GS 칼텍스는 2004년과 2005년에 각각 노사 문제와 기름 유출 건으로 조직의 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