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21세기 문화적 코드 웰빙(well being)-정의.유래 및 웰빙족과 보보스족의 차이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레포트자료입니다.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목차
◆ 21세기 문화적 코드 웰빙(well being)-정의.유래 및 웰빙족과 보보스족의 차이점


■ 웰빙(well being)의 의미

■ 유래

■ 웰빙(Well-being)족
▶정의
▶웰빙족의 생활습관

■ 보보스(Bobos)족
▶정의
▶특징

■ 견해입장

■ 맺음말
본문내용
■ 웰빙(well being)의 의미
웰빙의 사전적 의미는 행복, 안녕, 복지 등이다. '삶의 질'을 강조하는용어다.
행복이나 안녕, 최근에는 바쁜 일상과 인스턴트 식품에서 벗어나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이나 문화 코드로 새롭게 해석되고 있기도하다.
여기에서 파생한 신조어 '웰빙족'은 물질적 가치나 명예를 얻기 위해앞만 보고 달려가는 삶보다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유지하는 균형있는삶을 행복의 척도로 삼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국내에 상업적 유행으로 번지면서 웰빙이 요가나 스파, 피트니스 클럽을 즐기며 비싼 유기농식 재료를 사용한 음식만을 선호하는 등 물질적풍요와 고급화, 지나친 건강과 미용에 대한 집착 등으로 그 의미가 왜곡되는 경향도 있다.

정신적인 측면보다는 물질적 풍요만 강조하는 유행에 대한 비판적 시각도 만만치 않다.

원래 미국에서 웰빙은 반전운동과 민권운동 정신을 계승한 중산층 이상시민들이 고도화된 첨단문명에 대항해 자연주의, 뉴에이지 문화 등을받아들이면서 파생된 삶의 방식으로 부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류와 식량] 식량과 문화 - 웰빙문화의 한계점과 해결방안
  • 웰빙’항상 그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부류의 사람들이 존재하게 된다. 최근 유행하는 그룹은 보보스(Bobos)족. 부르주아 보헤미안의 줄임말인 보보스는 정보화 시대의 대화된 엘리트로 보헤미안 또는 히피족의 자유로운 정신 및 문화적 반역성과 부르주아 자본가들의 물질적인 야망을 함께 지닌, 새로운 문화권력이라고 정의 된다.보보스족은 겉으로 볼 때는 부르주아 같은 삶으로 보이지만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은 겉치레를 중시하는 부르주아와

  • [웰빙] 웰빙에 대한 이해와 고찰
  • Well-being이란 말의 유래는 정확하지 않지만 그 근원은 60~70년대 미국 히피이즘 1966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청년층을 주체로 하여 시작된, 탈사회적(脫社會的) 행동과 연관성이 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웰빙의 대표적인 문화적 코드인 요가의 붐이나 명상은, 60년대와 70년대 초미국의 히피들에 의해 크게 유행했고 80년대 여피족 젊은(young), 도시화(urban), 전문직(professional)의 세 머리글자를 딴 것. 우선 이들은 개인의 취향을 무엇보다도 우선시하며,

  • [생활과학] 한국에서의 웰빙의 흐름과 시사점
  • 웰빙족을 겨냥한 의류건강여행 등 각종 상품에 이어 잡지까지 등장하고, 인터넷에도 많은 웰빙 관련 사이트가 나타났다.2) 웰빙의 유래(1) 60년대 미국의 히피족청년층을 주체로 하여 시작된, 탈사회적(脫社會的) 행동을 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 (2) 80년대 여피족(YUP - young, urban, professional),고등교육을 받고, 도시 근교에 살며, 전문직에 종사하여 연 3만 달러 이상의 소득을 올리는 일군(一群)의 젊은세대 (3) 90년대 보보스족부르주아의 물질적

  • [마케팅] 직장여성(골드미스족)을 위한 신개념의 문화 공간 사업계획
  • 보보스족(14%) ② 웰빙족(30.97%) ③ 싱글족(30,08%) ④ 골드미스족(20.64%) ⑤ 다운시프트족(2%)1-1. (만일 들어보았다면) 당신이 속한다고 생각되는 항목은 무엇입니까 ? (관련 사항에 모두 체크) ① 보보스족(6.7%) ② 웰빙족(41.5%) ③ 싱글족(20.64%) ④ 골드미스족(7.6%)⑤ 다운시프트족(3.8%) 2. 당신의 근무시간 중, 직장이 아닌 곳에서 보내는 시간은 어느정도 입니까 ?(점심시간, 출장시간 )① 1시간 미만(47.36%) ② 약 1~2시간(36.84%) ③ 약 2~3시간(10.54%) ④ 약 3~4시

  • [관광산업] 레저산업중 휘트니스센터 투자분석 및 사업계획서
  • 및 무작정 달리거나 걷기보다 좀 더 체계적인 운동, 레저활동이 필요하다는 국민들의 인식 변화 추이를 고려 해 볼 때 성장 가능성이 큰 사업이다. 일단 투자를 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투자에 따른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하여 다른 휘트니스 센터보다 앞선 고객관리와 마케팅 전략 등이 필요하며 이용고객들의 생활의 일부로 융화되어 생활에 꼭 필요한 구성요소로 인식되도록 하는 것이 주요하다고 본다. Ⅳ. 참고 문헌 및 사이트.✓한국 레저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