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론] DMB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MB 란?
2. 위성 DMB
3. 지상파 DMB
4. 위성 DMB와 지상파 DMB 비교
5. DMB의 경쟁매체
6. DMB의 문제점
7. DMB 문제의 해결책
본문내용
1. DMB란?
▷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는 음성·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신호를 디지털 방식으로 변조, 고정 또는 휴대용· 차량용 수신기에
제공하는 방송서비스이다.
▷ 디지털 라디오용 기술인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여기에 멀티미디어 방송 개념이 추가되어 동영상과
날씨·뉴스·위치 등 데이터 정보를 추가로 보낼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동 중에도 개인휴대단말기나 차량용 단말기를 통해 방송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2. 위성 DMB

▷위성DMB는 위성을 이용한다. 위성DMB용 방송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위성으로 송출하면 위성은 이를 전파를 통해 전국의 DMB단말기에
뿌려주는 형식이다.
▷위성DMB는 SK텔레콤이 2002년부터 일본 MBCo와 사업협력 계약을
맺고 위성DMB 사업을 추진하기 시작했다. 2004년 3월에는 SK텔레콤
과 MBCo간 공동으로 사용할 위성 '한별'을 쏘아올렸다.
▷ 현재 위성 DMB 사업권을 획득한 업체는 SK텔레콤를 중심으로, 삼성전
자 등 150개 업체가 참여해 설립한 'TU 미디어'란 회사가 유일하다.
'TU 미디어'는 2005년 1월부터 위성DMB 시험 방송을 시작했고 5월
부터 본 방송을 시작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론] MBC 경쟁전략 분석
  • 「뉴미디어론 보고서」뉴미디어 시대, 경쟁 전략에 대한 분석 보고서I. MBC의 역사1. MBC 소개 및 연혁(1)기업소개MBC는 1961년 창사 이래, 전국 19개 지방 계열사를 통해 전국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10개의 자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전국 지상파 TV 채널 1개, 라디오 채널 3개, 케이블 채널 5개, 위성 채널 4개 및 DMB 채널 5개를 운영하고 있는 멀티미디어 그룹이다. (2)기업 연혁1959 부산에서 부산문화 방송이라는 명칭으로 창립. 최초의 민간 방송국으로

  • [뉴미디어론] 뉴미디어 환경의 양방향 서비스와 앞으로의 전망
  • DMB(1)DMB란?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는 음향과 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신호를 디지털 방식으로 변조시켜 고정되어있거나 혹은 휴대용, 차량용 수신기를 통해 수신한 전파를 단말기를 통해 시청하는 방송서비스로 이른바 ‘내손안의 TV’라고 불리는 서비스이다. 디지털 라디오용 기술인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에 바탕을 두고있으며, 여기에 멀티미디어 방송 개념이 추가되어 동영상과 날씨뉴스위치 등 데이터 정보를 추가로 보낼 수 있는 서

  • [뉴미디어론] 뉴미디어 환경의 양방향 서비스와 앞으로의 전망
  • DMB(1)DMB란?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는 음향과 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신호를 디지털 방식으로 변조시켜 고정되어있거나 혹은 휴대용, 차량용 수신기를 통해 수신한 전파를 단말기를 통해 시청하는 방송서비스로 이른바 ‘내손안의 TV’라고 불리는 서비스이다. 디지털 라디오용 기술인 DAB(Digital Audio Broadcasting)에 바탕을 두고있으며, 여기에 멀티미디어 방송 개념이 추가되어 동영상과 날씨뉴스위치 등 데이터 정보를 추가로 보낼 수 있는 서

  • 뉴미디어론 1. 정보사회에 대한 낙관론과 비관론에 대해 대표 학자의 의견을 중심으로 비교 설명하고, 둘 중 하나의 의견을 선택하여 논의를 개진하십시오. (20점)
  • 트렌드를 보여주면서 초심을 잃고 만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있다. 단순히 솔직하게 혼자 사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친한 여자들끼리 노는 모습을 보여준다거나 너무 유명한 연예인들이 나와 호화로운 생활을 보여주면서 오히려 시청자들의 공감 대신 공분을 사는가 하면 전체적인 프로그램의 방향이 작가들의 편향된 제작 의도로 인해 오락적으로 흐르는 경향이 농후해졌기 때문이다.참고문헌뉴미디어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 [뉴미디어론] 모바일 멀티미디어 세상(휴대폰문화)
  • DMB폰, 블루투스폰, 트위스트폰, mp3폰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휴대폰들이 출시되고 있다. 카메라 폰은 2001년 9월 외장형 카메라폰이 국내에서 처음 선보였고, 이듬해 4월 실질적인 내장형 카메라폰이 등장한 이후 1년여 만에 국내 전체 휴대폰 시장의 33%를 차지하게 되었다. 캠코더폰은 메모리 용량의 한계 때문에 촬영시간이 30분을 넘지 못해 주목을 받지 못했었다. 그러나 32MB 수준인 메모리 용량을 96MB 용량으로 늘리고, 촬영시간도 1시간 이상 되는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