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광고 속에 숨어있는 성 차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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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광고 속에 숨어있는 성 차별


광고속의 실제 성차별 사례 -1

광고속의 실제 성차별 사례 -2

광고속의 실제 성차별 사례 -3

결론

본문내용
광고 속에 숨어있는 성 차별


우리가 아무 생각 없이 보고 있는 TV 광고 속에는 성차별적 고정관념을 그대로 반영하여 성차별을 조장하고 있는 내용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다. 이러한 광고는 현대인의 준거를 제시하게 되고 현대인은 그것을 모방하려고 하며 이러한 점을 이용하여 광고는 자본의 논리와 결합하여 여성을 소비주의라는 새로운 가부장제에 종속시키고 더 교묘하고 세련된 방법으로 가부방제 속에 여성을 가두고 있는 것이 실정이다. 짧은 시간에 잠깐 스치는 광고가 무슨 영향을 줄까도 싶지만 의외로 대중매체가 미치는 영향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크다. 즉, 대중매체가 보여주는 남성상과 여성상은 어린이의 사회화의 모델 역할 뿐 만 아니라 성인들의 의식구조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이러한 광고의 파급효과는 현재에도 존재하고, 미래에도 역시 존재할 것이다.

광고속의 실제 성차별 사례 -1


‘여자라서 너무 행복해요’ 라는 카피로 더 유명한 한 냉장고 광고. 별 생각 없이 보았던 이 카피에는 엄청난 성차별적인 발상이 숨어있다. 마치 여성의 행복이 비싸고 좋은 냉장고의 소유 여부에 달린 것처럼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광고속의 실제 성차별 사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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