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타 500의 성공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여러조원들이 뭉쳐서 몇주간 고생간 결정체입니다
잘활용하세요~
- 목차
-
Ⅰ. 박카스 신화를 무너뜨린 비타500
1. 한잔을 마셔도 건강을
2. 박카스 신화를 무너뜨린 비타민 음료, 비타 500
Ⅱ. 웰빙컨셉 - 마시는 비타민으로 신시장 개척
1. 비타500의 탄생, 비타민을 물에 녹이면?
Ⅲ. 실행전략- 전 연령층의 소비자 공략
1. 제품전략- 박카스와 차별화
2. 판촉전략- 소비자에게 신뢰제공
3. 홍보전략- TV광고에서의 전략
4. 다양한 판매촉진 수단 사용
5. 가격 경쟁력 정책
6. 넓은 유통시장 확보 (슈퍼에서 골프장까지)
Ⅳ. 부도 위기에서 신화창조로
Ⅴ. 향후 발전 방향
추가자료
참고자료
- 본문내용
-
그러나 비타민 음료가 등장하면서 박카스의 신화를 위협하고 있다. 맛과 기능면에서 유사하고 30대 후반의 박카스 주 소비층과 겹치면서 비타민 음료가 박카스를 대체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2003년 상반기에는 박카스 매출액이 90년대 초반 이후 최대의 감소폭을 기록하여 비타민 음료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음을 반영하고 있다. 특히 비타민 음료의 효시인 광동제약의 비타500이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면서 박카스를 위협하고 있다. 비타 500은 박카스와 맛과 기능에서 뒤지지 않고 카페인도 없어서 건강을 중요시하는 웰빙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Ⅱ. 웰빙컨셉 - 마시는 비타민으로 신시장 개척
여의도의 한 증권회사에서 근무하는 김씨는 흡연가들에게 비타민이 좋다는 말을 들은 후부터 점심식사 후 한 잔씩 마시던 커피를 끊고 대신 비타민 음료를 마신다. 같은 사무실에도 김씨를 따라 비타민 음료를 마시는 사람이 많아졌다.
기존 드링크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른 한편 비타민 시장 역시 급팽창 하였으나, 과립과 정제 비타민만 있을 뿐 싸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비타민은 없었다. 전통적인 비타민 제품은 정제나 과립 형태였기 때문에 먹기가 불편하고 맛이 없었다. 비타 500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틈새시장을 파고들었다. 소비자들에게 비타민은 약으로 인식되어 부담감이 있었으나, 마시는 비타민 비타500이 출시된 이후
- 참고문헌
-
비타500 신화의 비밀, 라이트북닷컴 2006
웰빙 마케팅, 김영한 다산북스 2004
머니투데이
매경이코노미
비타500 홈페이지 http://www.vita500.com
광동제약 홈페이지 http://www.ekdp.com/
이재성, <광동제약 ‘비타 500’ 벤젠 검출 안돼>, 에코뉴스 (http://www.econews.co.kr)
박찬하, <비타500, 벤젠쇼크 활용 홍보전략 부메랑>, 데일리팜
(http://www.dreamdrug.com)
서울식약청, <비타500 블루오션의 사례>, 2005.8.15
(http://blog.dreamwiz.com/ccysy/4507350)
자료평가
- 너무 오래된 자료네요. 쩝...
- oneinj***
(2016.10.12 16:06: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복지론) 아동 복지 관련 법률에서 정의하고 있는 용어와 연령 구분이 실제적인 법 적용 과정에서 문제를 일으킨 사례를 조사해보고 그 해결 방안을 서술하시오
- 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놀 권리와 아동의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의 관계를 살펴보고, 놀 권리를 침해하는 요소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서남아시아의 석유 영향
- 인적자원관리]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현재 속해 있는 지역사회복지기관에 대해 조사해보고, 내가 생각하는 보완점/개선점 제시해보기
-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A+)
- 사진학개론-디지털사진의 정의와 그 특징을 설명하고, 현대 사회에서 이것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과 그 해결 방안에 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