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학습지도안(교통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6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놀이지도 시간에 한건데요, 성적은 물론 A+입니다.
학습지도안에 들어가는 모든 부분을 포함했구요.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에 중점을 두면서도,
활동형태와 기대효과, 자료 및 유의점을 상호작용의 옆에서
함께 감으로써 알아보기도 쉽고, 깔끔한 형식으로 문서화 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일시 : 년 월 일
대상 : 5 ~ 6세
지도교사 :○○○교사
생활주제 : 교통질서를 배워요.
주제 : 교통질서에는 여러 가지가 있어요.
목표
-교통 안내판을 보고 표시의 의미를 알 수 있다.
-횡단보도를 건너는 차례(5대원칙)을 익힌다.
-교통 질서를 알아가면서 소중한 약속을 알 수 있다.
기본개념 : 교통규칙에 대해 알아보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교통 안전규칙을 알게 한다.
활동형태
손유희, 동요 및 율동을 하고 이야기를 나눈다.
교사가 시작하기 전에 수업내용을 보여주고 그에 대한 설명을 한다.

교육활동
T : 새싹반 친구들 안녕하세요~
C : 안녕하세요.
T : 자, 배꼽 손~ 하고 예쁘게 다시 인사 해볼까요? 배꼽 손 ~
C : 배꼽 손 ~ 안녕하세요~
T : 우와 ~ 우리 친구들 너무 인사를 잘해요.
우리 다같이 원가를 불러볼까요 ?
C : 네 ~
(교사와 유아가 함께 원가를 신나게 부른다.)
T : 오늘 놀이(수업을 놀이라 칭함)를 하기전에, 우리 친구들 바로 전 시간에 무엇을 했죠 ?
C : 얼굴그리기요 ~ , 미술활동이요 ~.
T : 맞아요. 그래서 선생님이 우리 예쁜 새싹반 친구들 얼굴을 자랑하려고 교실에 걸어놨어요.
C : 우와 ~, 예뻐요 ~.
(도입을 원가를 부른 후 유아와 대화를 통해 주의 집중을 한다.)

오늘의 활동을 총정리 해주는 시간을 갖고, 유아들과 교통에 대한 약속을 하는 시간을 갖는다.
T : 지금까지 선생님과 교통질서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로 교통놀이를 해봤어요. 친구들 재미있었 나요?
C : 네 ~
T : 그럼 우리 친구들, 횡단보도를 건널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겠네요 ? 어떻게 해야하지요 ?
C : 좌 우를 살피고, 손을 들고, 천천히 조심조심 걸어가요.
T : 장난치면 어떻게 되죠 ?
C : 안돼요 ~
T : 우리친구들, 그럼 우리 오늘 놀이한 거, 횡단보 도 건널 때 항상 하겠다고 약속해 볼까요 ?
C : 네 ~, 약속 ~
T : 다음시간은 경찰서에 견학가는 시간이니까, 우리 친구들 준비하세요 ~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하는데 좋았어요
  • 181960***
    (2020.03.26 17:15:17)
회원 추천자료
  • [아동건강교육]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1개 요약[출처표기, 공통/B형]
  • 유아기에 필요한 기본운동 능력을 기르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실천하는 바른 태도를 기르기 위한 영역이다. 김혜경 저(2014), 영유아건강교육, 공동체 (p16)일상생활에서 지켜야 하는 위생적인 생활방식을 익히고 규칙적인 수면과 휴식을 취하며 바른 식생활 태도를 갖추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해야 한다. 아울러 안전하게 행동하고 비상 시 적절하게 대처하며 타인을 배려하고 안전하게 놀이하는 습관을 배양하도록 해야 한다.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1.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관계 31. ARCS모형2. 학습이론(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32. 수업계획3. TTTI모형 33. 수업지도안4. 서술적 수업이론과 처방적 수업이론 34. 객관식 문항과 주관식 문항5. Skinner의 강화이론 35. 과학철학6. Brunner의 발견학습이론 36. ESE교육7. Ausubel의 유의미 수용학습이론 37. 포퍼의 반증주의8.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 38. 쿤의 패러다임9. Merrill의 내용요소 전시이론 39. 라카토스의 연구프

  • [방통대 아동건강교육]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출처본문표기]
  • 아동건강교육 4학년 E형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Ⅰ. 서 론Ⅱ. 본 론1. 영유아 건강교육의 개요1) 주요개념2) 건강교육의 필요성3) 건강교육의 목표2.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 예시 중심1) 영양교육2) 요리활동3) 동화4) 역할 놀이5) 상황설정6) 부모지도7) 현장학습3. 영유아 건강교육을 위한 나의 견해1) 안전점검의 생활화2) 보육시설 역할 분담3) 영유아 안전교육프로그램 개발과 보급4) 교

  • [유아교육] 유아 아동복지와 교육
  •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자신과 타인의 안전을 보호 하도록 한다.- 교사지침: 교사는 위험한 물건이나 삼킬 염려가 있는 작은 이물질을 영아의 손이 닿지 않는 안전한 곳에 보고나하고 안전잠금장치를 하며, 놀이 중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영아를 관찰하고 영아가 위험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지도한다. 또한 안전점검표에 따라 정기적으로 실내외 시설물과 물품의 위험요인을 점검하고, 유아들이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교통안전, 약물

  • 유아 체육놀이 프로그램 개발과 현장 적용00
  • 유아 체육놀이 프로그램 개발과 현장 적용00Ⅰ. 서 론Ⅱ. 이론적 기초1. 유아기 발달 특성2. 유아기 신체 활동의 교육3. 유아기 체력 측정4. 요약Ⅲ. 유아 체육놀이 예시 프로그램 현장 적용1. 프로그램 적용을 위한 기초2. 유아 체력 수준 측정3. 프로그램 적용 및 수업 관찰4. 프로그램 적용 결과 분석Ⅳ. 유아 체육놀이 본 프로그램 개발1. 유아 체육놀이 프로그램 모형 수정2. 유아 체육놀이 본 프로그램의 특징3. 유아 체육놀이 본 프로그램Ⅳ.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