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학습지도안(교통놀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6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놀이지도 시간에 한건데요, 성적은 물론 A+입니다.
학습지도안에 들어가는 모든 부분을 포함했구요.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에 중점을 두면서도,
활동형태와 기대효과, 자료 및 유의점을 상호작용의 옆에서
함께 감으로써 알아보기도 쉽고, 깔끔한 형식으로 문서화 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일시 : 년 월 일
대상 : 5 ~ 6세
지도교사 :○○○교사
생활주제 : 교통질서를 배워요.
주제 : 교통질서에는 여러 가지가 있어요.
목표
-교통 안내판을 보고 표시의 의미를 알 수 있다.
-횡단보도를 건너는 차례(5대원칙)을 익힌다.
-교통 질서를 알아가면서 소중한 약속을 알 수 있다.
기본개념 : 교통규칙에 대해 알아보고, 안전한 생활을 위한 교통 안전규칙을 알게 한다.
활동형태
손유희, 동요 및 율동을 하고 이야기를 나눈다.
교사가 시작하기 전에 수업내용을 보여주고 그에 대한 설명을 한다.
교육활동
T : 새싹반 친구들 안녕하세요~
C : 안녕하세요.
T : 자, 배꼽 손~ 하고 예쁘게 다시 인사 해볼까요? 배꼽 손 ~
C : 배꼽 손 ~ 안녕하세요~
T : 우와 ~ 우리 친구들 너무 인사를 잘해요.
우리 다같이 원가를 불러볼까요 ?
C : 네 ~
(교사와 유아가 함께 원가를 신나게 부른다.)
T : 오늘 놀이(수업을 놀이라 칭함)를 하기전에, 우리 친구들 바로 전 시간에 무엇을 했죠 ?
C : 얼굴그리기요 ~ , 미술활동이요 ~.
T : 맞아요. 그래서 선생님이 우리 예쁜 새싹반 친구들 얼굴을 자랑하려고 교실에 걸어놨어요.
C : 우와 ~, 예뻐요 ~.
(도입을 원가를 부른 후 유아와 대화를 통해 주의 집중을 한다.)
오늘의 활동을 총정리 해주는 시간을 갖고, 유아들과 교통에 대한 약속을 하는 시간을 갖는다.
T : 지금까지 선생님과 교통질서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로 교통놀이를 해봤어요. 친구들 재미있었 나요?
C : 네 ~
T : 그럼 우리 친구들, 횡단보도를 건널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겠네요 ? 어떻게 해야하지요 ?
C : 좌 우를 살피고, 손을 들고, 천천히 조심조심 걸어가요.
T : 장난치면 어떻게 되죠 ?
C : 안돼요 ~
T : 우리친구들, 그럼 우리 오늘 놀이한 거, 횡단보 도 건널 때 항상 하겠다고 약속해 볼까요 ?
C : 네 ~, 약속 ~
T : 다음시간은 경찰서에 견학가는 시간이니까, 우리 친구들 준비하세요 ~ ^^
자료평가
- 참고하는데 좋았어요
- 181960***
(2020.03.26 17:15: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8가지 패션 美의식(패션감성이미지)을 만들어보시오
- [문화사회학] 미디어와 대중문화
- [판타지문학] 판타지소설 `해리포터`와 `반지의제왕` 분석
- 사악한 문제(Wicked problem)의 사례 조사 및 분석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정의, 사례, 원인
-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도시재개발] 도시재개발의 개념, 목적, 역사, 분류와 도시재개발의 문제점 및 향후 도시재개발의 개선방향, 정책방안 분석(다양한 사례 중심)
- 인지행동치료(CBT)와 사례개념화 하기(인지행동치료,CBT,진단,증상,치료,사례)
- [A+]sct 문장완성검사의 이해와 활용.성인 문장완성검사지 사례 해석과 분석 보고서(SCT 문장완성검사 실시방법. 해석적 요약)보고서 sct 양식 포함됨 다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