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사회] 논란이 있는 제품에 관한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Tobacco Advertising
A Summary
Target Markets
Increasing Regulation
Developing Markets
Quit smoking Ads.

◎ Alcohol Advertising
Pharmaceutical Advertising
The rules change
Effects on U. S. Consumers
The medical community responds
Conclusion

Reference – 국내 광고 규제


본문내용
Target Markets
▲ 담배 광고 집행자 2/3는 담배광고가 10대에 대한 것이라고 대답

▲ R.J 레이놀즈는 말보로의 고객을 뺏어오려 Joe Camel이란 캐릭터를 사용

▲ 가족이나 친구에 의한 담배 흡연 보다는 사은품이나 광고 노출에 의해
10대 흡연이 시작

▲ 미국의 흡연 문화로 인해 아시아나 기타 국가들의 청소년들은 TV와 영화를
통해 흡연률 상승
▲ RJ 레이놀즈가 말보로에 대항, 10대를 겨냥하여 만든 캐릭터 Joe Camel

- 결과적으로 1%였던 10대 시장 점유율을 33%까지 끌어올렸음

Target Markets(Minorities)
▲ 아시아 거주지역의 담배가판은 백인의 지역보다 17% 높았음

▲ 흑인과 히스페닉 계 거주 지역 광고의 80-90%는 담배, 주류 광고

▲ 소수민족들의 신문 발행을 돕고 광고를 붙이고 있으나, 경고문은 영어로
제작되어 커뮤니티 내 소수민족은 저항없이 흡연

▲ 91-97년 동안 히스페닉계 청소년 흡연률 34%, 흑인계 흡연률80% 증가

▲ 저가형 담배나 멘솔 담배의 출시를 흑인 지구 중심으로 집행

Increasing Regulation
▲ 유럽의 경우, 미국보다 높은 흡연률로 인해 매체를 통한 광고나 스폰서 쉽
등을 엄격히 제한

▲ DM발송이나 프로모션 사은품, 웹을 통한 광고 증가

▲ 브랜드를 가지고 다른 카테고리로 진입, 프로모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슈퍼스타 K2 통해서 본 케이블 TVPPL 반작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 광고로 무대 감동 퇴색 일간스포츠 2010.09.26)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논란이 많은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2라는 프로그램은 케이블 TV에서 PPL광고의 반작용에 대한 연구를 하는 우리에게 있어서 흥미로운 비히클 이였다. 우리는 이 연구를 통해 여태까지 시행되었던 지상파TV, 영화, 드라마에 국한 되어 있었던 PPL 효과에 관한 연구를 케이블 TV라는 새로운 영역에서 연구하여 앞으로 케이블 TV에 관한 연구를 하는 연구자들에게는 참고 할 수 있는 자료가 되

  • ‘의도성’을 중심으로 한 내용 생성하기 활동 방안
  • 국어과 교수 학습의 정련화(제271회 한국어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김상욱 외7人,『중학교 국어1-2』, 창비.김열규(1981), 『어떻게 읽고 쓸 것인가』, 弘盛社.박영목 외 12人(2010), 『중학교 국어1-2』, 천재교육.박태호(2000),『장르 중심 작문 교수 학습론』, 박이정.최미숙 外국 7인(2009), 『국어 교육의 이해』, 사회평론.Beaugrande․ Dressler(1981), Introduction to Text Linguistics, London::Longman, 김태옥․이현호 공역(1995),『텍스트 언어학 입문』, 한신문화사.

  • [기업과 사회] 기업의 사회적 공헌활동의 영향과 실태 분석-CJ사례를 중심으로
  • 사회적 책임간의 구분이 모호해짐-사회적 책임개념의 변화양상이 의무, 책임, 반응단계로 변화하면서 기업의 주도성을 필요로함 -기존의 윤리개념은 복잡하고 급변하는 기업환경을 고려하지 못함 -사회적책임과 기업윤리의 연구가 구체적 수준에서의 행위 특성, 목표, 결과, 여건, 의사결정 등 세분화된 현실세계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 논의로 옮겨가고 있음2.사회적 책임과 기업윤리의 차이점과 공통점차이점사회적 책임 기업윤리중요시하는

  • [마케팅]정보화사회를 준비하는 뉴미디어광고
  • 사회를 준비하는 뉴미디어광고 - 2P, 2I, A의 제시 - Ⅰ. 서 론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광고의 기원이라고 할 수 있는 프랭크 프레스브리가 쓴《광고역사》의 로젯타의 돌(The Rosetta Stone)에 관한 이야기가 등장한 이후 광고산업은 산업혁명과 더불어 확장기를 맞이하게 되고, 20세기 중반의 과학화시기를 지나 이후의 비즈니스 및 사회적 측면의 통합시기를 거치면서 약 200여년 간의 성장을 거듭해 왔다.신인섭. 1998. 『광고학 입문』. 나남출판. 나폴레옹

  • [광고론] 유머광고에 소비자 반응에 대한 분석
  • 제품이나 타깃 소비자들이 서로 달랐기 때문에 일관된 결론이 도출되지 않은 것이다. 따라서 유머 광고의 효과를 좀 더 포괄적으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부분에 대해 좀 더 정확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2. 유머 광고의 필요성웃으면 복이 온다.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 웃음은 인간의 본능이며 어느 사회에서건 웃음을 미덕으로 여겨왔다. 유머 광고도 마찬가지다. 경쟁 브랜드 사이에서 핵심 메시지의 차이가 크지 않다면 재미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