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경영학)조직활성화를 위한 인간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1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학측면에서조직활성화를 위한 인간관계와 인간행동원리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조직활성화를 위한 인간관계와 인간행동원리
2. 인간사고의 맹점과 목표지향적 창조의식
3. 관리자의 형태 분석과 인간행동원리의 이론적 고찰
- 본문내용
- 이는 합리성과 창조정신에 의하여 발전되어 가고 있다. 인간사고의 3대 맹점이라면「편견, 선입관, 고정관념」이다. 인간이면 누구나가 이러한 맹점을 갖고 있지만, 이것이 너무 짙어지면 합리성과 창조성을 저해하게 되어 발전을 해치게 된다. 창조정신 함양을 위하여서는 문제의식과 개선의식을 높이 가지면서 인간사고의 맹점배제를 위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로서 자기개발, 자기훈련에 노력하여야 한다. 이는 개발 및 훈련의 주체가 자기이기 때문에 타인이 할 수 없는 자기자신의 일들임을 명심하여야 한다. 이를 위하여서는 주변환경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국가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한 전체적인 노력이 각별히 요구된다. 고로 기업이란 조직사회도 이와 같은 맥락으로 이해되어진다. 즉, 1997년 12월 IMF 관리경제 돌입 시점을 기준으로 하여 그 전후를 단순비교 할 때 경영의 성과, 수출부진, 생산성 증가율, 불량률 감소 등의 결과치가 더더욱 열악해진 근원적 이유 가운데 혼미해진 우리사회의 생산적 가치관의 혼돈과 인간사고의 맹점 및 창조의식 박약에 대하여 빼놓을 수 없는 원인중의 원인이라고 여겨진다. 「의식이 바뀌면 생각이 바뀌고,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며,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는 미국 교육학자 죤·듀이(JOHN DEWAY)의 교육적 명언을 강조해 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 문법적 교수 요목과 개념ㆍ기능적 교수 요목의 특징에 대해 서술하고 두 교수 요목이 갖는 공통적인 문제점과 그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스포츠 현장에서 운동역학 이론이 적용된 사례 조사
-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형태, 현황, 사례
- 정치적 관점에서의 군 전문직업주의 유형에서 구, 신 직업주의
- 군 전문직업주의에 있어 정치적 관점의 분류중 구 직업주의와 신 직업주의에대해 기술하시오
- 요리를 통한 과학활동이 아동과학지도에 적합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 기업 경영의 글로벌화가 입지결정에 미치는 영향 및 중요성에 관한 보고서를 만들어 봅시다
-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역할의 특성을 정리하고, 학교사회복지사 역할 수행의 장애 요인이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