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커뮤니케이션] 덴마크의 언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7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Denmark, Finland, Iceland, Norway, Sweden

Ⅰ. 국가 개요

Ⅱ. 언론 현황 개요

Ⅲ. 언론의 총괄 및 세부 분석

Ⅳ. 국가의 특성

본문내용
주민의 투표로 케이블 TV 전송프로그램 결정
현재 덴마크는 케이블 TV의 보급률이 56%에 달하고 있다. 덴마크의 최대 케이블TV 사업자인 텔 덴마크에서는 1999년 말부터 30채널의 기본요금을 25% 인상하여, 지금까지 월 180크로네(약 3만 4,000원)를 225크로네(약 4만 2,500원)로 인상했지만, 인상에 반대하는 가입자는 없었다.

그 까닭은, 텔 덴마크에서는 기본 채널에 무엇을 넣을까 하는 문제를 연 1회 가입자의 투표로 결정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8월에 투표가 실시되어 그때까지의 프로그램을 대폭 교체하게 되었다. 인기 있는 채널은 요금이 비싸, 월 45크로네(약 8,500원)의 인상 요인이 발생한 것이다.

덴마크에서는 가입자의 '시청 권리'가 보장되어 있어 가격 인상을 받아들이는 것은 그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 지불하는 대가라고 말할 수도 있다.

시청자의 권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용료의 대폭 인상도 수용한다는 덴마크의 방식은, 앞으로 위성 방송이나 지상파의 디지털화에 따라 크게 늘어난 프로그램 가운데 어느 것을 택하고 어느 것을 버릴 것인가 하는 것을 케이블TV 사업자에게만 맡겨도 좋은가 하는 점을 생각할 때 시사하는 바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영어의 중요

  • [매스컴효과론] 집단커뮤니케이션중 매스미디어가 미치는 영향과 설득커뮤니케이션- 부안 원전수거물
  • 언론사를 통해 뉴스가 전달되었는가에 따라서 그 전달 시각이 판이하게 다르다는 점이다. 우리는 여기서 원자력발전소 방사성폐기물처리장 건설이라는 사안이라는 국책사업을 두고 정부와 부안군민간의 커뮤니케이션 상호작용과 그들 양측의 입장에서 보도하는 언론단체들, 또한 언론단체의 의제설정에 따른 여론의 형성, 또한 여론이 국책사업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의 흐름을 살펴보고자 한다. 커뮤니케이션 과정과

  • [언론학] 바람직한 언론제도
  • 언론매체가 존립하는 데 막대한 영향을 주리라고 예상되는 것은 네트워크화와 커뮤니케이션의 쌍방향성이라고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기존의 매체는 속보경쟁에서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다. 더욱이 누구나 인터넷 홈페이지를 가질 수 있게 됨으로써 기존의 매스 미디어가 독점해 온 정보의 발신 능력이 이제는 다수의 손으로 넘어가게 되었다. 또한 사람들은 인터넷이나 컴퓨터 통신을 이용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다른 사람과 의견을 교

  • [스포츠마케팅] 2002월드컵이 한국사회 및 경제에 미친 영향
  •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활용해야 한다. 넷째,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은 기업 이미지와 상품을 부각시켜줄 수 있는 VI(Visual Identity)가 특성화 차별화 된 제품으로 개발되어야 한다. 결국 내일의 경기가 바로 오늘의 스포츠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기 억 해야 한다.※ 참 고 문 헌 ※변재진, 「2002 월드컵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전략계획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1996.김치조, 「

  • [국제커뮤니케이션] 국내뉴스의 외신보도
  • 국제뉴스 선정 요인-9-2.2.3.외신보도의 게이트키핑 사례-10-3.결론-10-*참고문헌-12-국내뉴스의 외신보도1. 서론몇 년 전부터 우리에게 국제화, 세계화라는 말은 그다지 생소하지 않은 말이 되었다. 이에 대한 정의는 여러 학자들의 의견이 분분하나, 그 출발은 언제나 세계 사회와 각 국가들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이해하는 것이 되는 것은 당연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그 정보들을 접할 수 있을까? 가장 쉽고 빠른 방법으로 언론의 국제뉴스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