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ebok의 마케팅 성공 전략과 기업 경영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8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리복의 성공요인
2. 리복의 약점과 장점
3. 운동화시장에 대한 시장세분화
4. 리복사의 UBU캠페인
5. 지금 인권을! 순회공연 후원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
6. 리복사의 1988년 캠페인의 종합적인 평가
7. 리복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포지셔닝, 소비자의 지각
- 본문내용
-
1. 리복의 성공요인
리복사는 영국회사로서 80년만 해도 미국에서 알려지지 않은 소규모의 회사였다.
육상과 에어로빅이 그 뒤를 잇는 운동 여기에 중점을 두어 운동화를 개발, 리복 프리스타일이라는 첫번째 에어로빅,댄스 화를 출시 하면서 자리를 잡게 되었다.
그 이후 리복은 제품 개발 혁신의 경쟁에서 ‘펌프’의 개발은 당당히 나이키의 에어, 아디다스의 엑신 시리즈를 따돌리게 된다. 90년도 초반에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리복의 펌프는 공기가 들어가 발 전체를 잡아 줘 마치 풍선에 공기를 주입시켜 하늘을 날 수 있는 듯 한 인상을 주며 붐이 되었다.. ‘펌프’가 신발의 외관을 두른 것이었다면 쿠셔닝에서의 나이키와의 대결에서 ‘에어’에 맞설 ‘헥사라이트’를 1995년도에 개발한다. 이는 나이키사의 두꺼운 ‘에어’에 대비해 훨씬 가볍고 벌집의 조각들 처럼 충격을 분산한다는 의미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그리고 농구화로써는 세계에서 최초로 ‘로뮬러스와 레무스 시리즈’에서는 형이상학적 디자인과 신발끈이 없는 농구화를 시도하기도 했다. 그리고 올림픽에서 육상과 풋볼, 농구의 스타 마케팅에도 성공을 거두었다. 나이키의 핵심 모델 마이클 조던에 대비하여 거액을 들여 샤킬 오닐이라는 신인을 잡는 쾌거를 거두었다. 샤크 시리즈는 4탄까지 나왔으나 조던시리즈 만큼의 인지도는 얻지 못했다. 뿐만 아니라 올림픽에서도 나이키가 미국 육상계를 도배했다면 리복은 자메이카를 비롯한 아프리카, 동유럽 국가의 공식 스폰서가 되어 올림픽 광고에도 한 몫을 했다.
그리고 여성을 목표시장으로 한 최초의 운동화로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리복 클래식의 고급적인 이미지를 유지시켜 고정적인 여성구매층을 가지고 있다. 1983~1087년 기간중 매출 성장율, 수익 증가율과 자본 수익률에서 주요 미국 기업 중 1위를 달리며 시장의 31%까지 점유함으로써 미국시장을 주도하게 되었다.
현재는 제품 개발 보다는 테니스와 NBA의 유니폼을 공식 후원하여 리복이 독점으로 NBA유니폼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고 트렌드에 맞는 패션을 위주로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얼마 전에 아디다스에 인수 합병이 되었다.
2. 리복의 약점과 장점
-강점(Strength): 기존의 고급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스포츠 종목별로 과학에 의거한 기능성 제품의 개발, 전문매장을 통한 판매로 브랜드 quality 형성.틈새 시장의 공략의 성공과 제품개발에 대한 투자로 급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
-약점(Strength): 스타 마케팅의 실패: 샤킬 오닐에게 들어간 광고 홍보비와 제품 개발비에
비해 매출이 그에 못 미치자, 연장계약을 하지 않고 광고 홍보비를 대폭 줄였다.)
브랜드 이미지의 진부함: 펌프, 헥사라이트에 이어 제품개발 및 홍보가 현저히 떨어졌고 급변하는 소비자의 계층들을 파악하지 못해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성장에 비해 브랜드 이미지 메이킹에 실패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NIKE)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HWP)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PPT)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HWP)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발효식품(발효와장류, 간장, 메주고르는법, 재래식된장, 청국장, 고추장, 장류의발효미생물) 발표, PPT, 파워포인트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Sister CallistaRoy
- 해결중심모델(이론,실제사례적용,해결중심적접근,상담내용) 보고서
- 조직행위론_ 나는 누구인가
- 자원봉사 모집의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각 유형에 대한 예시를 지시하시오 또한 자신이 자원봉사관리자라면 어떠한 모집유형을 활용할 것인지, 그에 대한 근거와 함께 제시하시오
- 국가에 존재하는 사회적 불평등을 1)구조기능주의 2)갈등주의 3) 상호작용주의에 준하여 사회학이론에의 입장에서 분석하고, 본인의 생각은 어떤 이론이 타당한지를 기술
- 청소년기 성장의 특성과 양질의 음악의 필요성
- 영유아발달] 유전과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정책] 사회복지정책의 특성 중 소득재분배 유형을 기술하고 대표적인 제도에 자신이 생각하는 견해를 상세히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