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원론]국내 자동차 광고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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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우리의 자동차 차량 등급별로 경쟁차종들의 광고 비교를 통해 어떠한 것들이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가를 분석하고 향후 자동차 광고의 비전을 고찰한 보고서입니다. A+보고서이니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서론
1) 주제 설명
2) 내용범위 및 자료 조사방법

2. 대상 기업 및 비교분류
1) 대상 기업
2) 분류 기준

3. 분류 별 광고 조사 및 분석
1) 경승용차
2) 소형승용차
3) 준중형 승용차
4) 중형 승용차
5) 대형 승용차
6) RV

4. 결론
1) 3사(현대,대우,기우) TV 광고 전략 분석
2) 종류(등급)별 광고 특성 요약
3) 향후 자동차 광고의 방향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장 서론
1) 주제설명
현대 사회는 너무나도 많은 광고 속에서 본인도 모르게 광고에 학습되어 지고, 무의식중에 광고의 영향으로 소비 활동을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그중 평소에 관심이 많은 자동차 에 초점을 두고 각각의 기업에서 생산되어 판매하는 자동차를 동급&경쟁제품 을 기준으로 각각의 분류기준을 두고 동일 등급의 성능을 가진 차량을 소재로 현대 시장에서 소비자에게 노출되고 있는 광고를 조사 하여 비교, 분석 하여 정리 하도록 하겠다.

2) 내용범위 및 자료 조사 방법
자료 조사의 범위로는 현재 국내자동차 시장에서 생산 판매되는 제품으로, 과거의 자동차는 배재한 상황에서 현재도 열심히 광고 되고 있고 판매중인 자동차를 대상으로 하였다.
각각의 자동차 회사의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자료를 수집 하였고, 각 자동차의 동호회, 인터넷 검색 사이트를 이용하여 자료를 조사 하였다.



2. 대상 기업 및 비교 분류
1) 대상 기업
국내에서 생산되는 자동차 업체를 기준으로 함
■ 현대자동차
■ 기아자동차
■ GM 대우자동차
■ 쌍용자동차
■ 르노 삼성자동차
참고문헌
■ 광고원론 - 볍문사 안광호,유창조
■ 광고 소구와 그 전략적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http://www.advertising.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Article/A0000164/01.html)
■ OldNew.net 의 홈페이지 - 광고 동영상
(http://www.oldnew.net/cf/%B1%E2%BE%C6%C2%F7.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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