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광고와 어린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1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어린이 광고의 등장배경
2. 광고심의에서 어린이란
3. 어린이 광고
4. 어린이 광고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
5. 광고 심의
6. 대안
7. 결론
- 본문내용
-
어린 아이는 부모에게 의존하는 수동적인 존재로 소비의 주체가 될 수 없고, 항상 보호의 대상일 뿐이라는 시각은 더 이상 현시점에 적용할 수 없으며, 오히려 어린이가 광고 메세지에 반응하는 과정, 영향에 대한 관심의 부족으로 보일 수 있다. 최근 자녀수의 감소에 따라 어린이가 가족의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력이 상당히 커졌으며, 더 이상 어린이는 부모에게 선택권을 전적으로 맡기지 않는 현실이다.
어린이가 소비의 중심에 설 수 있었던 것은, 핵가족화로 인해 부모가 아이에게 투자하는 비용,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상품 구매 시 아이들의 의견을 상당부분 반영하게 된 점과 아이들의 용돈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본다. 2002년 제일기획의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초등 학생들은 1000원정도의 용돈을 가지고있고 연간 380000원, 월평균 32000원 정도 용돈을 사용한다고 한다. 이런 우리나라 초등학생 1인당 평균용돈지출은 대만, 홍콩, 뉴질랜드, 미국 등 외국보다 높은 액수를 나타낼 정도로 (중앙리서치 1999.) 어린이 시장의 규모가 날로 성장해 가고 있음을 대변한다. 이렇게 구매의 중심에 설 수 있었던 아이들은 제품 선택시 광고>친구>부모,형제자매 순으로 정보원을 선택했는데, 어린이의 구매에 광고가 상당한 영향을 끼치고 있고, 이로 인해 어린이 광고가 날로 증가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분명해 진다. 어린이는 광고를 통해 구매행동에 대한 안목과 소비습관을 결정하고, 광고는 어린이와 부모 란 두 계층의 타겟을 만족시키기 위해 더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를 제작하고 있으며, 제품간 광고 경쟁 또한 날로 치열해 지는 상황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