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성 광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선정성 광고
★ 광고 자율 심의기준 및 윤리강령
1. 카피에 감추어진 섹스
2. 선정성 광고의 역사
3. 선정성 광고의 찬반
■반대
1) 육체적인 영향을 준다.
2) 정신적인 영향을 준다.
4. 선정성 광고의 이론적 배경 :조건반사
⑴ 조건반사란?
⑵ 조건 반사를 성취하려면 어느 정도 반복을 해야 하나?
5. 선정성 광고물의 효과
6.결 론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카피에 감추어진 섹스

반했어요(크리미). 사랑해요(밀키스), 언젠간 꼭 먹고 말거야(치토스), 그래 바로 이 맛이야(다시다), 더 주세요(하이씨)-
이것은 광고가 나가고 난 후 청소년을 비롯한 일반인들 사이에서 유행한 사랑의 5단계이다.
이렇게 카피에 섹스가 감추어졌다고 보이는 이 광고들은 광고인들이 그것을 의식하거나 아니면 전혀 의식하지 않고 제품 얘기를 한 것이 듣는 사람의 시각에 의해 그쪽으로 왜곡된 경우다. 아이스콘 카피인 빙글콘의 ‘돌려 먹어요’, 아이스바 비비빅의 ‘나는 큰 게 좋더라’, 초콜릿 매치매치바의 ‘못생겨도 맛은 좋아’, 써니텐 음료의 ‘흔들어 주세요’, 등은 광고계에서 내노라 하는 성공작 들이다.

2. 선정성 광고의 역사

“여보, 다음 차를 타주세요.” 이것은 육십년대에 미국 킹스맨 화자움의 세이브로션 광고카피로서, 출근하려고 아프터 세이브 로션을 바른 남편을 보고 문득 성적 충동을 일으킨 아내가 남편에게 하는 말이었다. 이 광고가 나가자 선량한 가정부인에 대한 모독이라는 항의도 있었으나 이 상품은 그 회사 간부도 놀랄만큼 잘 팔렸다고 한다.
이때부터 화장품 광고에서 특히 그림이나 말로써 성충동을 일으키는 것이 필수적으로 따랐고 우리나라에도 드디어는 팔십년대 중반, ‘기대’라는 문구에 벗고 엎드려 있는 여자의 모습과 ‘흥분’이라는 문구와 함께 애무하는 남녀의 모습이 이어지는 남자 화장품 광고가 등장했다.
참고문헌
-김광수, <광고 비평>, 한나래, 1994.
-이화자, <된 광고 든 광고 난 광고>, 나남출판, 1997.
-인터넷 사이트
http://www.advertising.co.kr(광고 자율 심의기준 및 윤리강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신문의 상업주의와 과도한 성정주의
  • 문제의 심각성을 자각하여 개선 해 나가는 방법을 촉구해 나가야 함이 시급한 것 같다.우리가 즐겨 보았던 스포츠 신문에 이런 일면이 있는 줄 몰랐다.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웃고만 지나갔던 스포츠 신문에 우리가 얼마나 속고 있었는지. 이번 조사를 통해서 언론에 대해 깊은 생각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4.참고 문헌우리나라 스포츠신문의 선정성과 상업성 등의 문제점에 대해서술한 레포트 nayaz (저작시기: 2004.07)한국인권뉴스조 (기자)

  • 광고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분석
  • 레포트샵현대인에게 광고란 어떤 존재인가.목차서론본론1. 광고와 경제1) 광고로 인한 소비자태도의 형성과 변화2) 광고와 소비조장3) 광고비 증가2. 광고와 윤리1) 선정성2) 허위3) 고정관념화결론참고문헌“모든 사람은 태어나서 18세가 될 때까지 평균 35만 개의 광고에 노출된다.소비하는 인간(Homoconsumus)의 눈은 잠시도 쉬지 못한다.”프랑스 소설가 프레데릭 베그브데의 말이다. 그의 말에서 알 수 있듯이, 현대인들은 광고의 홍수

  • [저널리즘이론] 연예저널리즘
  • 선정성과 폭력성의 증가에 대한 대안으로 미디어 자율규제의 실질적인 집행을 강조한 바 있다 유홍식(2003), 「디지털 미더어시대의 방송저널리즘 윤리 재정립에 관한 연구」, 『방송연구』,2003년 여름호, pp.61~87. 즉 연예기사를 다루는 저널리스트 개인의 의식 변화와 노력도 중요하지만, 윤리강령의 판정과 집행 기능이 실제적으로 행사되도록 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4) 수용자의 인식변화연예저널리즘을 통해 생성된 콘텐츠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 케이블 선정성 대한 레포트
  • 선정성은 내용 자체만으로도 문제가 되고 아직 가치관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청소년들에게 무감각하게 내용을 수용하게 하는 문제를 야기한다. 또한 음란물의 무방비한 방출에 대한 것 말고도 상업방송의 특성상 이익을 창출 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광고가 있겠다. 영화채널에서 영화 한편을 보려 해도 중간에 1부, 2부 사이의 광고뿐만 아니라 1부 사이에도 광고가 나가고 있다. 이러한 케이블의 형태를 단순히 상업방송이기 때문에 그들의 실정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광고 매체 조사- 목차 -인쇄매체 - 신문 인쇄매체 - 잡지 전파매체 - TV 전파매체 - 라디오 뉴미디어매체 - 케이블TV 뉴미디어매체 - 위성방송 뉴미디어매체 - 인터넷 뉴미디어매체 - DMB 뉴미디어매체 - IPTV DM매체 POP매체 옥외매체 야외매체 교통매체 - 버스 교통매체 - 택시 교통매체 - 지하철 SP매체대인매체 기타매체 소감문 인쇄매체 - 신문Ⅰ. 개념특정 또는 불특정한 사람들에게 시사에 관한 뉴스를 비롯한 정보 지식 오락 광고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