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성 광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선정성 광고
★ 광고 자율 심의기준 및 윤리강령
1. 카피에 감추어진 섹스
2. 선정성 광고의 역사
3. 선정성 광고의 찬반
■반대
1) 육체적인 영향을 준다.
2) 정신적인 영향을 준다.
4. 선정성 광고의 이론적 배경 :조건반사
⑴ 조건반사란?
⑵ 조건 반사를 성취하려면 어느 정도 반복을 해야 하나?
5. 선정성 광고물의 효과
6.결 론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카피에 감추어진 섹스
반했어요(크리미). 사랑해요(밀키스), 언젠간 꼭 먹고 말거야(치토스), 그래 바로 이 맛이야(다시다), 더 주세요(하이씨)-
이것은 광고가 나가고 난 후 청소년을 비롯한 일반인들 사이에서 유행한 사랑의 5단계이다.
이렇게 카피에 섹스가 감추어졌다고 보이는 이 광고들은 광고인들이 그것을 의식하거나 아니면 전혀 의식하지 않고 제품 얘기를 한 것이 듣는 사람의 시각에 의해 그쪽으로 왜곡된 경우다. 아이스콘 카피인 빙글콘의 ‘돌려 먹어요’, 아이스바 비비빅의 ‘나는 큰 게 좋더라’, 초콜릿 매치매치바의 ‘못생겨도 맛은 좋아’, 써니텐 음료의 ‘흔들어 주세요’, 등은 광고계에서 내노라 하는 성공작 들이다.
2. 선정성 광고의 역사
“여보, 다음 차를 타주세요.” 이것은 육십년대에 미국 킹스맨 화자움의 세이브로션 광고카피로서, 출근하려고 아프터 세이브 로션을 바른 남편을 보고 문득 성적 충동을 일으킨 아내가 남편에게 하는 말이었다. 이 광고가 나가자 선량한 가정부인에 대한 모독이라는 항의도 있었으나 이 상품은 그 회사 간부도 놀랄만큼 잘 팔렸다고 한다.
이때부터 화장품 광고에서 특히 그림이나 말로써 성충동을 일으키는 것이 필수적으로 따랐고 우리나라에도 드디어는 팔십년대 중반, ‘기대’라는 문구에 벗고 엎드려 있는 여자의 모습과 ‘흥분’이라는 문구와 함께 애무하는 남녀의 모습이 이어지는 남자 화장품 광고가 등장했다.
- 참고문헌
-
-김광수, <광고 비평>, 한나래, 1994.
-이화자, <된 광고 든 광고 난 광고>, 나남출판, 1997.
-인터넷 사이트
http://www.advertising.co.kr(광고 자율 심의기준 및 윤리강령)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1) 효과성(efectiveness), 효율성 (efficiengy), 형평성 (equity),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사실의 착오에서 부합이론에 대해 고찰
-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관련 법률 중 법의 명칭이 변경된 법의 변경 배경에 대하여 2개 이상을 제시하고 논하시오.
- [문화관광] 러시아와 체코의 관광문화자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