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 자원관리 분석) 스타벅스의 인적자원 관리와 품질경영(요점 분석 3장짜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①-starbucks의 인적자원 관리
1.스타벅스 교육이란?
2.바리스타(커피 제조자)의 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②-starbucks의 품질경영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우리는 주변에서 흔히 인적자원관리, 품질경영관리 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인적자원관리와 품질경영이 한 그룹에 있어서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지금부터 starbucks의 인적자원 관리와, 품질경영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Ⅱ.본론①-starbucks의 인적자원 관리
1.스타벅스 교육이란?
스타벅스 교육은 세계 어디서나 스타벅스의 공통된 교육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론 및 실기를 병행한 교육을 트레이닝 센터에서 80시간 수료 후 점포에서 일할 수 있는 자격 조건이 주어지게 된다. 스타벅스에는 정규 직 사원 외에 P/T ,A/R사원이 있는데 모두 교육수료 후 각자의 점포에서 일하며 신입 사원인 경우 수습기간은 3개월로 이때는 점포의 교육 담당자가 교육을 실시하고 테스트 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성공여부를 상품의 질은 물론 파트너의 질에 달려 있다고 판단하여 파트너 교육에 전념하고 있다.
2.바리스타(커피 제조자)의 교육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커피와 바리스타의 역사가 긴 유럽에서는 바리스타가 “매스터”즉 “장인”으로 인정 받아 가문에서 대를 이어 이를 직업으로 전수하고 있다. 반면 미국에서는 전문교육기관(SCAA) 통하여 자격을 받아 바리스타 활동을 하고 있는데, 바리스타가 되기 위해서는 대학에서 정규과정을 이수하거나 바리스타 전문교육기관을 통하여 수료하는 방법이 있고 스타벅스에서는 자체적으로 교육과 테스트를 거쳐 기술력을 평가해주는 인증서를 수여 하고 있기도 하다.
본론②-starbucks의 품질경영
starbucks의 성공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전문가들은 오감 마케팅을 손꼽는다.
그 오감마케팅에 대해서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다. 첫째, 미각이다. 스타벅스는 고객의 입맛에 맞는 맞춤커피는 제공, 고객의 미각을 자극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정리해서 잘 사용하였습니다.
  • 25047***
    (2022.05.06 21:59:09)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리] 혁신과 변화
  • 관리 핵심은 계층제 안에서 기술 핵심 위에 있다. 관리 핵심의 의무는 구조, 통제, 조직 자체의 협조를 포함하고 정부, 재정적 자원, 경제적 환경, 인적 자원 그리고 경쟁자들에 관계돼있다. 기술 핵심은 자원을 조직의 상품, 서비스로 변화시키는 것과 관련이 있고, 고객과 기술의 외부적 요소와 연관이 있다.이중적 핵심 접근법의 요점은 많은 조직들(특히 비영리 단체와 정부 조직)이 종종 관리 변화를 채택해야 하고, 경쟁적 이득을 위해 빈번히 기술

  • 기업경영과비즈니스전략 강의요약본 기말범위
  • 경영전략의 핵심은 선택과 집중임자신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자원과 역량을 한 곳에 몰입시켜야 함미래에 보다 강한 경쟁력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에 집중할 수 있어야 함통합적 사고 = 분석적 사고 + 직관적 사고분석적 사고좌뇌에 의존이성적인 판단연역적 & 귀납적 사고입체적 사고, Birds Eyes View, Helicopter View직관적 사고우뇌에 의존감성적인 판단통합적 사고숲을 보는 방식통합적 사고직관과 분석을 통한 창조성CEO의 중요한

  • [사업계획서]소니의 새로운 디지털카메라 개발 제품계획서
  • 경영학과에서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생들입니다. 이 설문은 디지털 카메라에 관한 것으로서 단순히 학문적인 목적으로 이용됨을 알려드리며, 성실한 답변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1. 현재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고 계십니까? ① 사용하고 있다 (7번으로 이동) ② 사용하고 있지 않다 (2번으로 이동) 2. 사진은 얼마나 자주 찍으십니까? ① 특별한 일이 있을 때만 ② 한 달에 한두 번 ③ 일주일에 한두 번 ④ 거의 매일 3. 카메라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중

  • [마케팅] 공간분리형 테마카페 산업
  • 스타벅스의 마케팅 요점1. 브랜드의 중심은 조직원의 열정스타벅스와 같은 인적 서비스가 가미된 사업인 경우 종업원의 열정, 전문성, 근무환경, 조직문화가 가장 중요하다. 조직원이 고객을 대하는 태도가 브랜드 이미지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것이다. 스타벅스의 오너 하워드 슐츠는 일찍이 이점을 간파, 과거 4P(제품, 가격, 유통, 촉진)로 대변되던 마케팅에 그치지 않고, 사람의 중요성을 추가한 5P를 강조했다. 커피의 원료가 아무

  • [금융기관] KB국민카드 경영전략
  • 경영진과 조직원들이 노력하여 선순환구조를 정착시킨다면 윤리적인 기업문화를 더욱 빠르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윤리경영을 시행한다면 기업은 배당의 감소, 관리 및 복지비용의 증가, 서비스비용 증가 등 각종 비용이 증가하여 단기적으로 수익성이 감소할 수 있다.하지만 단기적인 이익이 아닌 장기적인 안목으로 기업을 경영하여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장기적 안목으로 윤리경영을 실천하면 기업경영의 중요한 자산인 조직구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