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매스미디어] 웹이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웹이란
2. 웹의 특징
3. 웹의 동작 원리
4. 북마크 (Bookmark)
5. 웹 상의 문제가 발생 했을 때
6. 웹 서치 기능
7. 검색엔진의 비교

본문내용
웹을 말하기에 앞서 인터넷을 간단하게 정의를 하자면 international + network로 국제적 네트워크 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국제적 통신망을 통해서 서로 컴퓨터 간 작업(통신)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 인터넷은 하나의 물리적 장치라고 생각을 하면 된다.
이 장치 즉, 인터넷을 통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업이 여러가지 있다. 그 중에서 요즘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서비스가 바로 World Wide Web 줄여서 웹이라고 한다.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은 세계 규모의 거미집 또는 거미집 모양의 망이라는 뜻으로, 하이퍼텍스트(hypertext)라는 기능에 의해 인터넷상에 분산되어 존재하는 온갖 종류의 정보를 통일된 방법으로 찾아볼 수 있게 하는 광역 정보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이다. 월드 와이드 웹은 웹(web)이라고도 부르며, 1989년 3월 스위스 제네바에 있는 유럽 원자핵 공동 연구소(CERN)의 Tim Bernars-Lee가 제안한 것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기 쉽게 만들어 인터넷을 크게 활성화한 주역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 이유는 웹이 문자 정보가 대부분이었던 이때까지의 통신에 의한 정보 전달 방법과는 달리 문자, 화상, 음성에 더하여 다양한 표현 방법을 가능하게 하였기 때문이다. 웹에서는 정보가 웹 서버(web server)라고 하는 컴퓨터 내에서 하이퍼텍스트라는 형식으로 작성되어 홈 페이지(home page)라는 단위로 관리되며, 링크(link)라고 하는 정보에 의해 인터넷상에 분산되어 있는 세계 각지의 하이퍼텍스트와 연결될 수 있다. 현재 열려 있는 하이퍼텍스트 문서에 잘 모르는 단어가 등장하거나 그에 관련된 정보가 더 필요하면 링크에 의해 다른 하이퍼텍스트(홈페이지)를 차례로 불러서 읽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상호작용(웹 상호작용)과 상호작용성, 인터넷 상호작용(웹 상호작용)과 커뮤니케이션, 인터넷 상호작용(웹 상호작용)과 웹사이트, 인터넷 상호작용(웹 상호작용)과 3차원, 인터넷 상호작용과 브랜드 분석
  • 웹사이트Ⅴ. 인터넷 상호작용(웹 상호작용)과 3차원Ⅵ. 인터넷 상호작용(웹 상호작용)과 브랜드참고문헌Ⅰ. 개요디지털혁명은 사회 각 분야에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가장 큰 변화를 보이는 부문은 마케팅 분야라고 할 수 있다.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매스마케팅에서 일대일마케팅, 관계마케팅 등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으로 전환되고 있는 것이다(Duncan & Moriarty, 1998).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볼 때, 매스마케팅이 매스미디어를 중심으로 해

  • [웹2.0]웹패러다임의 진화 웹 미디어 2.0의 특징과 의미분석, 미디어 혁명 웹 2.0이란 무엇이며 web 2.0시대의 의의는 무엇인가
  • 목차1. 미디어 혁명의 시대1) 미디어 진화 혹은 혁명2) 사회발전과 미디어 진화3) 미디어 진화의 원칙2. 웹2.0 시대의 도래3. 웹2.0의 특징- 사용자 참여의 태그이다.-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사용자가 직접 가치 부여- 참여의 미디어- 신뢰와 분산- 롱테일 비즈니스4. 적용기술1) AJAX (Asynchronous JavaScript And XML)2) API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3) RSS (Really Simple Syndication)5. 유사 방식과 비교1) 웹 2.0 VS 웹 1.02) SOA와의 비교3) Semantic Web과의 비교6. 웹2.0

  • 미디어의 소통방식(인터넷,SNS)
  • 인터넷과 모바일이 우리 생활 패턴을 바꾸어놓은 것을 봄으로써 여실히 증명되고 있다Part 1 새로운 미디어의 등장 중계미디어(수동적 사용자)멀티미디어(정보의 선별적 습득)뉴미디어(취향대로 보관사용)3) 인터넷을 통한 미디어의 변화① 뉴미디어의 등장웹캐스팅 : 스트리밍, 온 디맨드, 푸시 등 뉴미디어의 다양한 기술을 망라하는 개념정보통신망을 활용함으로써 TV의 난시청 지역과 상관없이 언제 어느 곳에서나 이용이 가능I P T V : 인

  • [미디어조사방법론] 제품관여도가 배너광고의 단순노출 후 회상과 콘텐츠 선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영화 배너광고를 중심으로
  • 인터넷 광고비용은 1998년 라디오 광고비를 넘어선 22억 달러, 2000년에는 5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 금액은 예상 라디오 총 광고비 20억 달러를 훨씬 상회하는 수준이다. 이러한 인터넷 사용자의 급증과 그에 따른 인터넷 시장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에 힘입어 인터넷 광고비도 매년 급성장을 하며 현재 전체 광고비의 10% 정도를 인터넷 광고가 차지하고 있다.인터넷이 광고매체로 각광받는 두 번째 이유는 인터넷이 기존 매스미디어와 다른 장

  • 미디어 세계화 시대의 미디어
  • 미디어는 오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우리 삶의 행동에 많은 정보와 지침을 제공해 준다.이 단원에서는 세계화의 일환으로 매스 미디어에 영향을 끼치는 변화들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순서 구성1. 세계화 시대의 미디어 : 1) 디지털 혁명 2) 인터넷과 웹 - ① 인터넷의 충격 3) 영화 4) TV - ① TV와 사회 생활, ▸젊은 층의 TV 시청 중단 위협? ② 디지털 TV5) 음악 - ① 세계화와 음악의 디지털화 6) 신문 2. 미디어 이론화하기 : 1) 기능주의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