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환경 하에서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거대 기업이 경쟁을 하고 있다 이들이 기술적으로 타 기업과 경쟁하는 주요 목적은 무엇이며 기업의 전략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6 / 2020.01.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은제 레포트 자료입니다 참고하시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글로벌 IT기업이 기술적으로 타 기업과 경쟁하는 주요 목적
2. 글로벌 IT기업의 전략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Ⅱ. 본론
1. 글로벌 IT기업이 기술적으로 타 기업과 경쟁하는 주요 목적
가. 구글
구글은 인터넷 기반 검색 및 광고, 스마트폰 OS로 천문학적 수익을 창출하는 IT기업이다. 구글은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자율주행자동차 사업에 매년 수십조원을 투자하고 있는데, 이와 같이 구글이 기술적으로 타 기업과 경쟁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첫째. 기존 사업을 둘러싼 기업간 경쟁이 치열해 짐에 따라, 또 다른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나아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둘째. 기존 사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여, 지속적으로 시장선도자로서 위치를 지키기 위함이다.
참고문헌
글로벌시대의 기업간 경쟁과 협력 권영철, 이위범 저 | 무역경영사 | 2007.06.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애플사 기업분석과 산업분석
  • 애플을 선택할 것이다. 불과 몇 해 전까지만 해도 마이크로소프트라는 PC분야의 절대강자와 무선통신의 비약적 발전에 혜택을 입은 세계 각국의 이동통신회사, 그리고 이들에게 장비를 납품하는 노키아를 비롯한 몇몇 단말기 업체들이 꼽혔음을 감안하면, 이 회사의 성장을 매우 괄목할만한 것이다. 특히 이른바 IBM 호환기종인 PC와의 경쟁에서 뒤쳐지면서 개인용 컴퓨터 시장에서 고립되다시피 하면서, 우수한 기술력에도 불구하고 향후 생존전망이 불

  •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구글의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 전략
  • 하는 2만 명의 직원 수에 불과한 기업인 구글의 시장가치는 약 2100억 이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2100억 원과 거의 비슷하다. 또한 미국의 경제 주간지 “BUSINESS WEEK에 실린 기사에 따르면 구글의 뒤를 따르는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FACEBOOK)을 크게 제치고 세계 IT 광고시장의 70%를 장악하고 있어 사실상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하지만 이렇게 많은 장점과 경쟁우위, 핵심기술을 가진 그런 구글이 유독 한국 시장에서는 1% 정도의 낮은 점유율에 머무

  • 애플의 성장과정과 경영조직과 기업문화 및 미래전략
  • 애플의 기술생태계Ⅲ. 결론 및 제언Ⅰ. 서론현재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애플(AppleInc.)의 제품들이 현대인의 생활에 주는 영향력은 대단히 크다. 단순히 기록적인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하는 파워 브랜드를 넘어, 문화를 새롭게 창조하고 전 세계인들의 감성을 이끄는 중요한 혁신 기업이다. 한 번 시대를 풍미하고는 다시 주춤해지는 타 기업들과는 달리 애플은 등장 때부터 지금까지 앞서가는 기업의 이미지를 줄곧 지켜오고 있다. 더구나 최근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풀무원의 Brand Identity2. 사업모델1) 풀무원의 니치 전략2) 풀무원 브랜드 차별화 전략3) 고가 전략4) 다각화 전략5) 이미지 전략3. 성공요인Ⅳ. G마켓(지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대체재 위협1) 삼성몰2) CJ몰3) GS eshop4) 롯데닷컴2. 경쟁자구도1) 다음온켓2) 옥션3. 진입장벽1) 비즈니스적 요인2) 기술적 요인3) 사회. 문화적 요인면4)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면4. 공급자 협상력1) 흥정하기2) 행운경

  • 구글,구글경영전략,구글경영분석,구글위험요인,구글경영환경,구글경쟁우위,구글서비스분석,구글전망
  • 구글은 분기별 매출액이 8억 달러에서 72억 달러로, 직원 수는 2,668명에서 23,331명으로 시가총액은 36달러에서 1,916억 달러로 급성장하였다. 구글은 검색 기반의 광고 서비스를 중심으로 인터넷 시대가 배출한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이러한 구글이 검색 서비스를 넘어 진일보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M&A가 있다. 기업들은 다양한 목적을 위하여 M&A를 실시한다. 경영 전략적 목적 때문일 수도 있고, 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