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조직의 훈련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하기까지의 단계들을 열거하고 설명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6 / 2020.01.0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은제 레포트 자료입니다 참고하시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본문내용
⦁훈련프로그램 단계

① 훈련요구분석
1. 훈련요구평가 수행하는 단계는 누구를 훈련시킬지, 무엇을 훈련시킬지에 대한 요구를 분석하는 단계로써 훈련시작하기전의 고민단계를 의미
2. 훈련이 왜 필요한지, 구성원 전체에게 필요한지 아니면 개인에게 필요한지 훈련할 대상을 정확하게 찾는 과정을 의미한다.
3. 실질적인 직무수행이 올바른 직무수행보다 낮을수록 훈련요구가 더 크고, 요구분석을 위ㅐ 조직, 과업 또는 직무, 개인으로부터 정보를 분석해야 한다.
즉, 바람직한 직무수행- 실질적인 직무수행 = 훈련평가를 의미 한다.
4. 요구분석에는 역 피라미드 형태로 분석수준을 나누는데 조직분석, 집단분석, 개인분석 순으로 아래 화살표 방향을 가리킨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181998***
    (2020.05.24 22:38:00)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교육] 초등교육의 질적 강화 방안
  • 훈련, 극기훈련과 같은 단기간의 훈련프로그램으로 접근되어왔고, 창의성 교육은 교육과정에서 기본목표로만 제시되었을 뿐 단원별 세부목표부터는 사라졌으며, 교육과정이나 실제 수업에서는 노력의 흔적을 찾기가 어렵다는 점을 들 수 있다(조연순 외, 1997). 창의성 교육에 관한 노력이 있었다면 교과내용과 무관한 사고력교육 프로그램이나 방법들이 간혹 학교별로 적용되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는 ‘영역특수지식’이 창의성을 설명하는 가장

  • [조직행동론] 포스코(Posco)의 조직 경영사례
  • 조직문화, 리더십이라는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포스코의 인사 관리 방법들을 조사해 봄으로써 포스코의 조직행위관리 방식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이번 발표를 수업시간에서 배웠던 조직행동의 이론적인 내용들을 실제 기업에서는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하여 실질적인 접목을 시도해보는 기회로 삼고, 이러한 포스코가 좀 더 발전된 방향으로 경쟁사들보다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특히 포스코가 현재

  • [교수설계] 인간자원개발모형에서의 자료개발
  • Ⅰ. 서 론우리는 교수설계를 거시적 수준과 미시적 수준으로 구분할 수 있다(Richey, 1995). 거시적 수준의 교수설계는 인간 외 교육과 학습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체계적이고 체제적인 분석, 설계, 개발, 실행 및 평가의 과정을 통하여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으로 보고, 미시적 수준의 교수설계는 특정의 학습내용과 특정의 학습자가 주어졌을 때 기대하는 학습자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최적의 교수방법”이 무엇인가를 결정해 나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내용이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그리고 그 내용이 타당한지 분석하고 판단하며 반응할 수 있는 듣기(listening 과 Auding)와 구분되어야 함Brown(1994)에 의하면 진정한 의미에서 듣기는 청자가 처음으로 말소리를 들은 후, 적어도 7단계나 되는 심리적 처리를 거친후에 가능하다고 함. 이러한 사실은 듣기의 요인들이 무엇인지 사렾보면 확인될 수 있음. Brown은 듣기의 요인들을 다음 다섯 가지로 설명하고 있음. 즉 ①사전지식, ②듣기 자료(내용, 메시지), ③신경

  • 특수아동보육의 필요성과 보육교사의 역할
  • 설명하여 주고 탐색하게 한다.② 수업시 장애의 정도에 따라 확대복사물, 녹음기, 컴퓨터등을 활용하며, 언어적 설명을 해 준다.③ 책을 읽을 때는 충분한 시간을 준다.④ 사용한 교구는 항상 제자리에 두도록 한다.⑤ 시각장애아동에게 장애물이 될 수 있는 것은 치워둔다.(2) 청각장애아동① 보청기를 항상 착용하도록 하고 보청기의 상태를 매일 확인한다.② 청각장애아동이 교사와 다른 학생이 말하는 내용을 독화하기에 가장 좋은 자리가 어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