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경험과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기반으로 조직의 훈련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하기까지의 단계들을 열거하고 설명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자료입니다.


방통대, 학은제, 평생교육원, 과제, 레포트
본문내용
서론
훌륭한 직원들을 확보하고 유지하는 것은 모든 조직이 추구하는 목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직원들의 역량 수준과 업무 수행 능력은 개인별로 상이하며, 조직의 목표와 요구사항에 따라 다양한 역량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조직이 직원들의 역량을 개발하고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훈련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훈련프로그램은 조직의 성과 향상과 더불어, 직원들의 자기개발과 직무능력 향상에 큰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훈련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하는 것은 간단한 일이 아닙니다. 훌륭한 훈련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훈련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하기 위한 단계들을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조직 내에서 훈련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하는 데 있어서 참고할 만한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김영숙, 미용 산업 교육훈련 프로그램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R-헤어 프렌차이즈) 교육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서경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06.
양지영, 개인적 특성, 교육훈련 프로그램 및 조직환경 특성요인이 은행서비스 교육훈련 전이에 미치는 영향, 고려대학교 석사 학위논문, 2011.
성차경, 이은영, 2019, ‘교육훈련프로그램의 특성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국제문화기술진흥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수업을 도와주는 것을 위해서 협력학습과 사고하는 기술을 가르치는 것에 대한 전문성 개발 프로그램의 지도를 해왔다. 또한, 새로운 수업 지식을 그들의 교실로 옮기고자 시도하는 교사들에게 전문가적인 지도를 해옴.④ Briget Myerss(1학년 선생님) : 3인조 동료그룹의 구성원 동료장학(collegial supervison)이란 둘 이상의 교사가 상호간의 교실수업을 관찰하고 토론함으로써 그들의 전문적 성장을 위해 협동하기로 동의하는 공식화된 과정이다(김형관 외,

  • [조직행동] 인재전쟁
  • 하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 가에 대해 반드시 자문해야 할 것이다. 요컨대, 지위를 막론하고 누구든지 간에 인재개발은 모든 리더들의 의무인 것이다. 우수한 인재를 판별할 때는 그 자신만의 기준을 세워야 한다. 우리에게 당장 필요한 인재를 구하는데 다른 사람들의 기준에 맞춰서 그 인재를 평가한다면 그것은 결코 옳지 않을 것이다. 리더는 조직에 필요한 인재를 판별하는 황금률을 세워야 하는 것이다. 이러한 인재에 대한 황금률은 매우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경험하게 되는 불리한 사회․경제적 조건들을 개선하고, 신체적․심리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보장하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들이 시도되고 있다. 최근, 빈부격차․차별시정위원회에서는 빈곤탈출 경로의 개발을 포함한 성장 단계별 통합적 접근 모형을 제시하였고, 참여복지기획단에서는 문화관광부를 중심으로 사회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자활프로그램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교육인적자원부와 청소년보호위원회, 노동부 등에서도 청소년

  • 지식경영 레포트
  • 조직개념의 혁신 경쟁우위와 지의 관계에 대한 철저한 개념화 기업의 틀을 초월하여 지를 그것이 동으로 창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이다 그리고 리엔지니어링을 뛰어넘어 조직을 매개로 한 독자적인 방법론을 확립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점이다 최근의 기업능력에 대한 세계적인 논의 속에서 음미해야 할 점은 핵심역량 학습조직 지식창조와 같은 능력을 기반으로 하는 경영의 개념이다 여기에 입각하여 기업은 지력경영으로 경영혁신을

  • [국어교과] 논술 분석
  • 내용 확정 및 메모->주장 할 내용 설계->도달한 결론 메모(p.449, 올바른 논술교육을 위한 연구 모임)의 순서로 정리 할 필요가 있다. 중요한 내용에 밑줄을 그어 주제를 파악하고 나의 논점을 정한다. 나의 주장이 정해 졌으면 개요를 짜야 할 것인데 이때 처음부터 완벽한 개요를 작성하기 보다는 서론, 본론, 결론 세 단계로 나누어 서론에는 문제를 제기하고 논술의 의도를 밝히고 본론에는 문제의 분석과 원인, 그리고 그에 따른 나의 의견, 혹은 경우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