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이란 시장이 아니라 인간의 마음속에 상표나 차별적인 요인 등을 각인시키는 것이다 대표적인 포지셔닝 전략 4가지에 대하여 간략하게 사례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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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교육원 과제 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1. 포지셔닝
①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을 내릴 때마다 제품을 재평가할 수 없기 때문에 구매의사결정을 단순화하기 위해 제품, 서비스와 제조회사들을 그들의 마음속의 특정 위치에 저장
② 제품의 포지션(Position) : 소비자들의 인식 속에 자사의 제품이 경쟁 제품에 대비하여 차지하고 있는 상대적 위치
예) 볼보 - 안전한 차, 한 스푼 - 적게 쓰는 세제

2. 포지셔닝 이란
: 소비자들의 인식 속에 자사의 포지션을 기억시키는 과정
① 기업은 선택한 표적시장의 소비자들의 마 속에 경쟁사에 대비하여 최대한의 경쟁적 우위를 얻을 수 있는 포지셔닝 전략을 기획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마케팅전략을 추진
② 제품의 실제적 특성 vs. 소비자의 제품 특성에 대한 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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