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소비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9 / 2019.12.19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원 과제 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1. 고급 이미지에 포지셔닝: 고가정책 채택과 선진 서비스 제공이 필수
- 미디어 발달로 중국 소비자들은 전세계 유명 브랜드들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있고, 선진제품 및 브랜드에 관한 지식이 상당한 수준
- 고급, 차별적, 이국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어야 성공
- 고가 정책과 고급스런 매장의 확보는 기본
- 외국 상품의 이미지에 맞게 꾸며진 매장이 방문객에게는 신분상승의 기분을 느끼게 하고, 다른 고객에게는 선망의 대상으로 각인됨
- 중국 맥도날드는 tarket 소비집단을 분석, 깨끗한 실내공간, 친절한 서비스 그리고 이국적인 이미지로 지역 음식점들과 차별화

2. 중국인의 식생활 습관은 우리와는 좀 달라 국을 맨 나중에 먹는데 이때 다시다를 넣어 끊이거나 각종 볶음요리에 첨가한다고 한다

3. 파파스의 target 신세대층
현재 중국 소비의 주류는 18~35세의 청장년층으로 볼 수 있다. 하지만 주목해야 할 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금의 신세대층이 점차 소비의 주류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들 신세대층은 기성 세대와는 판이하게 다른 성장 배경 속에서 자라왔다. 70년대 후반 이후에 출생한 이들은 문화대혁명과 같은 비극적인 역사를 겪지 않았으며, 개혁 개방의 단 과실만을 맛보며 성장해왔기 때문에 소비 성향이나 라이프스타일 등이 기존 세대보다 훨씬 선진화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여기에 더해서 76년부터 시행된 정부의 산아제한 정책으로 인해 형제가 없이 귀하게만 자란 ‘소황제(小皇帝)’의 기질은 기성 세대의 근면 검소함과 대비되는 특성으로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폭스바겐 중국진출 마케팅 성공전략] 폭스바겐 기업분석과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폭스바겐 미래전망
  • 폭스바겐 중국진출마케팅 성공사례연구INDEX1. 폭스바겐 기업소개(1) 폭스바겐 기업개요(2) 폭스바겐의 성공요인2. 중국의 자동차시장 분석(1) 중국 시장현황분석(2) 중국 자동차시장의 변화양상3. 폭스바겐 3C 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소비자분석 (Consumer)(3) 경쟁자분석 (Competitor)4. 폭스바겐 중국진출 STP 전략(1) 시장세분화 전략 (Segmentation)(2) 목표타켓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폭스바겐 중국진출 마케팅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 [국제마케팅] 뚜레쥬르의 중국진출성공기
  • 국제마케팅 18조뚜레쥬르의 중국진출성공기목 차Ⅰ. 서 론Ⅱ. 뚜레쥬르 소개ⅰ. 기업 소개ⅱ. 뚜레쥬르의 중국진출 동기ⅲ. 현재 중국진출 현황Ⅲ. 상황분석 - 거시적 환경분석Ⅳ. 소비자행동분석Ⅴ. SWOT 분석Ⅵ. 포지셔닝전략Ⅶ. 4P MixⅧ. 현지 마케팅 담당자 인터뷰ⅰ. 담당자 소개ⅱ. 인터뷰내용ⅲ. 현지 에피소드Ⅸ. 결론Ⅰ. 서 론현재 제과업계는 약 2조원에 가까운 시장규모로 자리잡고 있다. 1990년을 기점으로 베이커리 업계가 본격적

  • [국제경영론] 대우종합기계의 사례를 통해 본 대 중국FDI분석
  • 중국에서의 위상도 높다. 우리는 이 보고서에서 본문을 두개 파트로 나누어 우선 대우 종합기계의 내부 분석과 판매실적 및 예상, 또한 현지화에 있어서의 전략, 경쟁자 현황 등을 분석하고 중국시장의 건설시장 현황과 대외환경변화, 건설투자 정책방향등 환경변화와 방향, 그리고 중국 소비자들의 특성과 지역별 수요 등에 대해 기술하여 향후 방향을 짐작해봄으로써 현재 기업의 외부기회요인과 위협요인, 내부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자 한다. 두

  • 빙그레 바나나우유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및 바나나우유 제품분석과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바나나맛우유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분석1. 바나나맛 우유 제품소개2. 중국 우유시장 분석3. 바나나맛 우유 3C 분석(1) Consumer (소비자분석)(2) Company (자사분석)(3) Competitor (경쟁사분석)4. 바나나맛 우유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기(Threat)5. 바나나우유 STP 분석(1) 시장세분화와 타겟시장선정 (2) 포지셔닝6. 바나나우유 마케팅 4P 전략(1) 제품전략 (Product) (2) 가격전략 (Price) (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 미샤 마케팅전략
  • Industry Analysis미 샤목차 화장품시장분석미샤 분석마케팅전략각 마케팅 전략을 통한최종목표출처* 화장품시장분석1. 산업특성2. 성장성3. 시장분석* 미샤 분석1. 기업소개2. 기업 특징3. 기업 분석4. 미샤의 현 상황(도태이유)* 마케팅전략1. 기존마케팅-고등학생 마케팅(1) 시장분석 및 소비자분석(2) 브랜드 자산관리(3) 마케팅전략(3) 기대효과2. 해외 고급화 마케팅-중국(1) 시장분석(2) 마케팅전략-매스티지 시장 공략(3) 4P 전략(4) 기대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