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통] 중국소비자특성과 상해 `이마트`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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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중국 소비자 특성
2. 상해 E-MART 개요
3. 상해 E-MART 유통 전략
4. 상해 E-MART 광고 제작
5. 토의 주제
본문내용
중국 소비자 특성 (1/2)
소비층 다양화
소득별, 지역별, 연령별 시장 세분화

소비패턴의 변화
자극이 구매 욕구를 창출
손쉬운 정보 습득이 가능
가격보다는 브랜드
구매 현장에서의 판촉 중요
까다로운 소비자 요구사항

특정 숫자 선호
숫자를 이용한 심리가격 전략
숫자 8과 9를 이용
비정수 가격표 사용
1, 2, 3 위앤의 균일가

특정 색상 선호

빨강색 – 액을 몰아낸다고 하여 가장 많이 선호
황금색과 노랑색 – 부와 재물을 상징
검정색과 흰색 – 검은색은 의류에 쓰이지 않으나 자동차,
휴대전화에서 매우 선호. 흰색은 그 반대

E-MART



매일 2~3개씩의 신상품 구비로 호기심 자극
(+ 낮은 매대로 호기심 해소)
시연판매나 시식코너 운영
식품위주 구성 (식품 : 비식품 = 6 : 4)
단맛위주 (과자 등)
낱개 판매 위주
신선한 채소, 과일, 수산물을 직접 공급하는
직영체제 운영 (고정고객 확보)
- 많은 물류비 감수
우유 당일 판매제
일부 국내상품 제외, 가격 경쟁력과 인지도 있는
현지 상품 구비 (현지 유통전문가를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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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혹시나 했는데 역시군요...구매하지 마세요..
  • doh***
    (2011.03.19 12: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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