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불황기의 광고가 호경기의 광고보다 비용 대비 효과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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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불경기의 광고는 투자인가, 비용인가?
광고에 대한 장기적 접근의 중요성
불경기의 광고가 호황기의 광고보다 효과적이다.
본문내용
광고에 대한 장기적 접근의 중요성

경제지표를 잘 읽고 분석하는 노벨상을 탄 경제학자라도 주식시장에서 승자가 된다고 장담할 수 없는 이유도 이와 마찬가지이다. 주식시장에서 이뤄지는 게임은 단순히 경제지표의 해석능력을 다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게임에 참여하는 절대 다수 군중의 심리를 읽는 능력의 다툼이기도 하다. 객관적 경제현상이 주관적 심리현상에 압도되는 경우는 불경기일수록, 그리고 단기일수록 더욱 심하다. 어느 회사의 상황이 경제지표 상으로는 이전보다 -10%의 상황이라도 절대 다수가 단순히 심리적 요소로 그것을 -100% 혹은 -1000%로 인식하고 있다면 그 상황에서 혼자 -10%를 알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은 무의미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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