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학교사회복지 실천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학교사회복지 실천과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 나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05 / 2019.11.0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국 학교사회복지 실천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학교사회복지 실천과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 나의 견해를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미국 학교사회복지 실천의 특성
2. 우리나라 학교사회복지 실천과 앞으로의 과제에 대한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세계의 학교사회복지는 서구 선진국에서 의무교유고가 함께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각 나라마다 이를 적용하고 발달시키는 정도는 그 나라에 적합한 모형을 통해 이루어졌다. 대부분의 유럽 국가들은 미국의 영향을 받아 미국식사회사업과 유사한 형태로 발전하였으며 독일의 경우에는 사회사업에 사회교육을 추가하여 발전하였다고 하겠다.
..

Ⅱ 본론
1. 미국 학교사회복지 실천의 특성
미국은 학교사회복지의 역사가 가장 오래 되었으며 가장 발달한 나라이다. 1900년대 이민자들이 급증하면서 사회문제와 의무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은 학교사회복지를 태동시키게 된다. 최초의 학교사회복지는 1906년과 1907년 뉴욕, 보스톤, 하트포트의 세 도시에서 지역사회 민간 기관들이 각기 독립적으로 학교들과 접촉하면서 시작되었다.
참고문헌
- 원선애, “학교사회복지사 제도의 실태와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 광운대, 2008
- 강원돈외, “사회복지개론”, 공동체, 2007
- 배기효외, “사회복지개론”, 창지사, 2003
- 김옥기, “학교 청소년의 인권에 대한 사회복지적 고찰”, 서남대, 2015
- 이태수, “학교사회복지사의 다양화에 따른 재구성과 제도화 전망”, 창지사, 2003
- 김은주, “학교상담사와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정립에 관한 연구”, 가천대, 2012
- 이희정, “학교사회복지의 제도화 방향에 관한 연구”, 숙명여대,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