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직에서 리더십의 수준(사회복지조직에서 최고관리층, 중간관리층, 하위관리층의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02 / 2019.11.0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복지행정론 / 사회복지조직 A+ 과제물
- 목차
-
I. 최고관리층의 리더십
II. 중간관리층의 리더십
III. 하위관리층의 리더십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사회복지조직에서 리더십의 수준
사회복지조직에서 리더십의 수준은 (1) 최고관리층의 리더십, (2) 중간관리층의 리더십, 그리고 (3) 하위관리층의 리더십 수준으로 나눌 수 있다. 각각의 수준에 대해 다음과 같이 간략히 살펴본다.
I. 최고관리층의 리더십
사회복지조직에서 최고관리충은 조직을 이끌어 나갈 전반적인 책임을 지는 사람을 뜻한다. 최고관리층은 정책을 해석하고 정책을 조직의 목표에 맞게 전환하며, 필요한 재정적 ․ 정치적 지지를 얻는 책임을 진다. 그들은 통상 정책당국, 자금조달기관과 깊은 관계를 맺고 조직의 업적을 설명하며, 자금 청구를 정당화하려고 노력한다. 또한, 그들은 외부환경의 변화를 잘 파악하여 조직을 적절히 시키고, 조직 에 대해 전반적 인 지도와 지시를 한다.
최고관리층의 리더십은 두 가지 주요한 과업을 달성해야 한다. 첫 번째 과업은 내부 운영을 지시하고 조정하는 것이고, 두 번째 과업은 환경과의 관계를 확립하는 것이다(Hasenfeld & English, 1974: 15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애착장애영유아 아동 치료적 접근1
- 영유아교수방법론] 구성주의, 행동주의 입장에서 교사의 역할의 차이점을 기술하시오
- 본시의 교수학습과정안 콜버그 토론 수업모형
- 사회복지행정의 조직이론
- 사회복지실천론 - 전문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사회복지실천현장에 대한 이해와 클라이언트의 문제에 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내가 관심 있는 사회복지실천 대상과 문제점 및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유아반(3, 4, 5세) 중 하나의 연령을 선정하여 일일 보육계획을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법이 추구하는 기본이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하세요 그리고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법이 가장 중요하게 추구해야 하는 기본이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근거를 들어 제시하세요
- 1주 2강에서 아동권리의 내용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뉴스 등을 통해 알려진 아동권리 침해 사례들 중 하나를 선택한 후, 해당 사례가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권리 중 어떤 권리가 침해된 것인지 기술하시오 이와 더불어 권리 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매슬로우의 욕구단계에 대해 설명하고, 매슬로우의 주장이 비판받은 이유와 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시오
- 아동복지센터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만점 실습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