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음악교수 효능감이 아동에게 미치는 효과와 필요성을 기술하고 그에 기반하여 아동음악교육 실행에 있어서 자신의 의견을 기반으로 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31 / 2019.10.3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사의 음악교수 효능감이 아동에게 미치는 효과와 필요성을 기술하고 그에 기반하여 아동음악교육 실행에 있어서 자신의 의견을 기반으로 한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을 5가지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의 음악교수 효능감이 아동에게 미치는 효과와 필요성
1) 효과
2) 필요성
2. 아동음악교육 실행에 있어서 본인의 의견을 기반한 바람직한 보육교사 역할 5가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현장에서 교사의 교수효능감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교수효능감에 대한 연구가 증가하고 있다. 교수효능감은 반두라의 자기효능감 개념에서 파생되었다. 자기효능감은 한 개인이 처해진 상황을 극복하거나 주어진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자신의 능력에 대해 인식하고 있는 신념이다.
..

Ⅱ 본론
1. 교사의 음악교수 효능감이 아동에게 미치는 효과와 필요성
1) 효과
첫째, 음악교수 효능감은 교사가 음악 활동을 통해 영유아의 음악적 태도 및 개념 형성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둘째, 유아의 정서를 자극하고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다. 즉 교사의 음악교수 효능감은 아이들의 기본 정서와 사회적 행동을 높일 수 있고 정저조절능력의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참고문헌
- 음경미, “음악교육활동이 영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숙명여대, 2013
- 장은주, “유아음악교육”, 양서원, 2013
- 이윤신, “음악적 요소에 기초한 다양한 음악감상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 2006
- 류경화, “유아음률활동”, 동문사, 1999
- 서예지, “초등교사의 음악교수효능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경인교대, 2012
- 이지연, “유아교사 음악교수효능감 척도 개발 및 타당화”, 동의대, 2016
- 문연미, “교사의 음악교수효능감, 영아의 놀이성과 음악적 성향에 대한 관계분석”, 숙명여대, 2013
- 이미숙, “유아교사의 음악에 대한 태도와 감성리더십이 음악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호서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수학습이론] Bandura의 사회학습이론
  • 그를 본보기로 삼아 행동을 수행함으로써 학습된다고 믿는데 있다.Bandura는 초기에는 친사회적/반사회적 학습에서의 행동적 모델의 역할과 행동의 모방화에서의 모델 역할을 동일하게 취급했다. 그리고 나서 개인이 타인의 행동의 관찰로부터 복잡한 행동을 배우는 과정과 조건화를 동일시했다.◈ 인지적 사회학습이론인지적 사회학습에서는 행동과 환경뿐만 아니라 인지도 인간발달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이 된다. 이 이론은 아동 행동의 갑작스러

  • [교육심리학] 학습자의 동기
  • 효능감이론- 어떠한 과제를 성공적으로 조직하고 실행하는 자신의 능력을 지각하는 특성- 효능감을 지니고 있는 학생은 과업에 직접적으로 집중하지만 그렇지 않은 학생들은 스스 로 무력감을 느끼게 되어 과제를 회피하려 한다(Schunk,1990)- 높은 자아 효능감을 가진 학생들이 자아효능감이 낮은 학생에 비해 실제 자기 능력보다 높은 성취를 가져 왔다는 연구결과(Collins,1982)는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높은 자아효능 감을 갖도록해야 함을 강조 한다.(3)

  • [졸업] [상담심리] 高等學生의 色彩 選好度와 自己效能感과의 關係 硏究
  • 교수 金 興 圭이 論文을 碩士學位 論文으로 提出함.仁荷大學校 敎育大學院相談心理專攻表 文 植이 論文을 表文植의 敎育學碩士學位論文으로 認准함.2004年 8月主審 : 副審 : 副審 : 목 차국문초록 ⅰI.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22. 연구의 목적 33. 연구의 문제 34. 용어의 정의 45. 연구의 제한점 5Ⅱ. 이론적 배경 61. 색채 심리의 이해 62. 자기효능감의 특성 103. 선행연구 고찰 17III. 연구방법 211. 연구대상 212. 측정도구의 신뢰도 223. 자료 분

  • [교수학습방법론] 개별학습
  • 교육의 과정 전체에서 탁월성을 지향 하지는 못함. 지난 날 시도 되었던 교육에 있어서의 개인차 고려를 위한 학습 교수계획들은 실패한 것에 대해서 교수의 개별화 노력에 힘을 기울임.(Skinner-교육의 비 효능성의원인이 학습자 간에 존재하는 개인차에 적절히 대응 하지 못하였기 때문이라고 지적, 개별화 학습의 필요성 강조)개별화 학습의 기원이 절대적인 행동주의적 기계론에만 그 근거를 두고 있는 듯하나, 개별화 학습이 행동주의적 학습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 효능 등에 관해 연구하였다.1959년 아동의 공격성에 관한 내용을 다룬 첫 저서 『청년기의 공격 Adolescent Aggression』을 출간하였다. 1963년에는 리처드 월터스(Richard Walters)와 공저 『사회학습과 성격발달(Social Learning and Personality Development)』을 출간한 뒤, 1977년 현대 교육심리학 분야의 역저로 꼽히는 『사회학습이론』을 출간하였다. 그 밖의 저서로는 『공격:사회학습분석(Aggression:A Social Learning Analysis)』(1973),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의 자기효능(Self-Effic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