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지각 학습 동기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8장 소비자 지각 - 진기한 자극을 이용
나이키 사의 브랜드 전략
진기한 자극일 수록 선택되기 쉽다. 즉 어떤 자극이 다른 것들과 색다르면 두드러지게 나타나 주의를 쉽게 끌 수 있다. 제작시 유머, 동화, 기이한도해 등을 이용한 것은 바로 이러한 효과를 살리기 위한 것이다.
스포츠용품 업체의 광고처럼 보여지기 힘든 이 광고는 뺨을 맞는 장면 한 컷만을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9장 소비자 학습 -반복을 통한 학습
KT사의 브랜드 전략
광고 속에 올레라는 단어를 계속 노출 시키면서 이제는 올레 하면 바로 KT라는 브랜드가 떠오르게 된다. 이처럼 반복적으로 노출을 시켜서 소비자가 학습하게 해 브랜드를 인지하게 하는 광고를 이용하고 있다.
10장 소비자동기 -복합적 동기와 마케팅 전략
Cass Light의 브랜드 전략
소비자가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을 다 가지고 있는 어떤 제품을 구입하고자 할 때 발생한다. 이 때 마케터는 부정적인 요소를 제거시키도록 제품설계를 하는 전략이 바람직한데 바로 카스 라이트가 살이 찔 걱정 때문에 구매를 못하는 구매자들에게 저칼로리 맥주라는 점을 강조시켜 소구를 한 광고이다.
즉 소비자의 갈등을 해소 시킬 수 있는 제품을 제시하고 있다.
11장 소비자개성과 라이프스타일
현대동차의 그랜져 브랜드 전략
현대자동차는 그랜져를 이용하여 자신의 신분을 한마디로 표현한다. 상류층을 강조하며 본능적인 충동을 지향하며 자아에 의해 만족스럽게 받아들여 질 수 있게 한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의 어떻게 지내냐는 질문에 그랜져로 대답했다는 문구는 그랜져를 타는 것 자체로도 자신의 생활을 대변할수 있다고 보고 럭셔리한 차별화로 구매를 촉진시킨다.
12장 소비자 태도
청정원의 조미료 광고(맛선생)
기존 주부들이 가지고 있던 조미료에 대한 부정적인(건강에 나쁜) 태도를 반영하여 천연재료로 몸에 해롭지 않은 점을 강조하여 주부들의 조미료에 대한 태도 변화를 꾀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내적 영향요인] 소비자 행동의 개인적 및 심리적 영향요인, 태도와 태도변화
  • 태도변화목차소비자행동의 내적 영향요인Ⅰ. 개인적 영향요인1. 개성1) 개성의 의의2) 개성이론(1) 심리분석적 이론(2) 특성이론(3) 자아개념이론2. 라이프스타일과 가치1) 라이프스타일2) 가치Ⅱ. 심리적 영향요인1. 욕구와 동기이론1) 욕구와 동기유발2) 동기이론(1) 욕구계층이론(2) 욕구성취이론2. 감각과 지각1) 자극과 감각2) 지각 및 지각과정3) 선택적 지각과 지각적 조직화(1) 선택적 지각(2) 지각적 조직화4) 위험의 감소3. 학습Ⅲ. 태

  • [소비자, 소비생활, 구매행동, 소비트랜드, 소비경향, 소비문화] 소비자의 개념, 소비자의 특성, 소비자의 소비생활 중요성, 소비자의 소비생활 목적, 소비자와 구매행동, 소비자의 트랜드(소비경향)에 관한 분석
  • 소비자의 트랜드(소비경향)에 관한 분석Ⅰ. 개요Ⅱ. 소비자의 개념Ⅲ. 소비자의 특성Ⅳ. 소비자의 소비생활 중요성1. 소비자복지 결정2. 기업의 경쟁력 결정3. 국민경제의 성패결정 Ⅴ. 소비자의 소비생활 목적Ⅵ. 소비자와 구매행동1. 문화․사회적 요인 1) 문화2) 사회계층3) 준거집단4) 가족5) 구매역할자2. 개인적 요인 1) 인구통계적 특성2) 생활양식(라이프스타일)3) 개성3. 심리적 요인 1) 동기유발2) 지각3) 학습4) 태도Ⅶ. 소비자의 트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과 소비자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내/외부요인
  • 목 차Ⅰ. 소비자행동의 본질1. 소비자행동의 의의2. 소비자행동의 정의3. 소비자행동 개념의 종합4. 관여도와 소비자 의사결정과정Ⅱ. 소비자행동의 개인적 영향요인1. 지각2. 학습3. 태도4. 개성5. 라이프스타일6. 동기7. 지식Ⅲ. 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영향요인1. 문화2. 사회계층3. 준거집단4. 가족5. 상황참고문헌Ⅰ. 소비자행동의 본질1. 소비자행동의 의의소비자행동의 정확한 의미와 그 연구방법에 대한 통일된 견해는 아직까지 제시되

  • 소비자에 대하여
  • R e p o r tⅠ 소비자 지각 Ⅱ 소비자 학습 Ⅲ 소비자 동기 Ⅳ 소비자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Ⅴ 소비자 태도와 태도변화 Ⅰ소비자 지각● 감각과 지각자극(stimulus) -빛이나 소리, 열과 같이 우리의 감각기관에 들어와 인체에 어떤 영향을 미칠 만한 물리적 에너지.감각(sensation)-자극들이 감각기관을 통하여 인체에 들어오면 우리는 그러한 자극에 대하여소리가 크다, 컴컴하다 등과 같이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게 되는 것.지각(perception)-감

  • 소비자 행동 레포트 - 심리적요인을 활용한 광고사례들
  • 소비자 행동 레포트(심리적요인을 활용한 광고사례들)-목차-8장 소비자 지각(공포소구 광고, 자극광고)9장 소비자학습(인지적 학습이론)10장 소비자동기(접근-회피갈등 해소 광고, 동기-접근갈등 광고)11장 소비자 개성과 라이프스타일(라이프스타일 광고, 개성광고)12장 소비자 태도와 태도변화(가치표현기능 광고)(지각-공포소구 광고)손에 든 담배가 마치 권총같이 표현됨으로 “흡연은 곧 죽음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광고이다. 소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