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소비자 행동분석
1.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은 사람들이 살아가고 시간과 돈을 소비하는 모든 양식을 반영하기 때문에 시장세분화전략에 유용하게 활용 될 수 있다.
GS자이 같은 경우 명품을 넘어 당신을 빛나게 하는 이름 The Prestige Xi란 문구를 사용함으로
상류 사회의 일원에 포함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준 광고라 할 수 있다.
2. 학습
위 사진은 명인제약의 이가탄 광고이다. 광고를 통해 “이가탄탄 이가탄”이라는 문구를 반복하여
무의식 중에 아가탄탄 이가탄? 이라는 생각을 주입하게 되었다. 이는 고전적 모델인 S->R 기법을 이용하였다.
3. 복합적 동기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이라는 CM송으로 많은 인기를 누렸던 롯데이다. 하지만 껌의 성분이 좋지 않다는 인식이 많아져 제품의 판매가 줄어들어 고민하던중 자일리톨이라는 성분이들어가 치아에도 좋은 껌이라는 것을 인식시킴으로 껌의 기본성질인 말랑말랑 씹히는 느낌과 치아에도 좋다것을 제시하여 큰 판매량을 올렸다.
4. 지각
위 광고는 천호식품의 산수유제품관련 CF이다 CF의 내용은 “산수유 남자한테 참~ 좋은데~ 정말 좋은데 어떻게 설명할 방법이 없네.... 직접말하기도 그렇고...” 남자한테 좋은데 정확히 어디가 좋다는 말은 않했지만
시청자들은 직접 말하지 않아도 정력에 좋다고 판단한다. 이는 감각기관을 통해 들어온 자극을 의미 있게 해석하는 지각이라 할 수 있다.
5. 태도
위 광고는 렉서스 차량의 광고이다. 렉서스는 토요타 차량이지만 렉서스 차를 보면 어디회사 제품인지 알 수 가 없다. 이는 토요타가 처음 미국에 차를 수출하고 중저가 브렌드 이미지가 강해 고급형 차가 팔리지 않자
토요타의 마크를 때고 렉서스란 이름을 전면으로 내세워 차의 디자인과 기능으로 승부하여 성공한 차량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알마이타 선언에서의 1차 보건 의료사업에 대하여 본인의 의견을 제시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부모 역할은 무엇이며, 그러한 생각에 영향을 미친 요인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조기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서양철학] 루소의 교육 사상
- 아동복지론] 아동 발달의 기본원리에 대해서 정리하시오
- [의료화현상]의료화 현상의 의미를 각각의 사례와 함께 설명한 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 배경과 의료화 현상에 대한 논의의 의의에 대해 서술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한국정치의 이해]우리나라 정부형태(대통령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