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 행동분석
1.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은 사람들이 살아가고 시간과 돈을 소비하는 모든 양식을 반영하기 때문에 시장세분화전략에 유용하게 활용 될 수 있다.
GS자이 같은 경우 명품을 넘어 당신을 빛나게 하는 이름 The Prestige Xi란 문구를 사용함으로
상류 사회의 일원에 포함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준 광고라 할 수 있다.
2. 학습
위 사진은 명인제약의 이가탄 광고이다. 광고를 통해 “이가탄탄 이가탄”이라는 문구를 반복하여
무의식 중에 아가탄탄 이가탄? 이라는 생각을 주입하게 되었다. 이는 고전적 모델인 S->R 기법을 이용하였다.
3. 복합적 동기
“껌이라면 역시 롯데껌”이라는 CM송으로 많은 인기를 누렸던 롯데이다. 하지만 껌의 성분이 좋지 않다는 인식이 많아져 제품의 판매가 줄어들어 고민하던중 자일리톨이라는 성분이들어가 치아에도 좋은 껌이라는 것을 인식시킴으로 껌의 기본성질인 말랑말랑 씹히는 느낌과 치아에도 좋다것을 제시하여 큰 판매량을 올렸다.
4. 지각
위 광고는 천호식품의 산수유제품관련 CF이다 CF의 내용은 “산수유 남자한테 참~ 좋은데~ 정말 좋은데 어떻게 설명할 방법이 없네.... 직접말하기도 그렇고...” 남자한테 좋은데 정확히 어디가 좋다는 말은 않했지만
시청자들은 직접 말하지 않아도 정력에 좋다고 판단한다. 이는 감각기관을 통해 들어온 자극을 의미 있게 해석하는 지각이라 할 수 있다.
5. 태도
위 광고는 렉서스 차량의 광고이다. 렉서스는 토요타 차량이지만 렉서스 차를 보면 어디회사 제품인지 알 수 가 없다. 이는 토요타가 처음 미국에 차를 수출하고 중저가 브렌드 이미지가 강해 고급형 차가 팔리지 않자
토요타의 마크를 때고 렉서스란 이름을 전면으로 내세워 차의 디자인과 기능으로 승부하여 성공한 차량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난타’에 대한 소비자행동 분석 및 대안
  • 난타 프로젝트- 난타에 대한 소비자행동 분석 및 대안 -세상에는 수많은 종류의 상품과 서비스들이 존재하고 있다. 사람들은 이러한 상품과 서비스들을 구매함으로써 자신들의 숨겨진 욕구를 알아내기도 하고 또 이것들을 만족시키려는 노력을 감행한다.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수많은 상품들은 유무형의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고 있으며 우리가 분석의 대상으로 선택한 퍼포먼스 난타는 문화 상품이라는 장르의 한 형태로 존재하고

  • [소비자분석] ‘삼성디지털카메라’의 소비자행동분석
  • ‘삼성 디지털 카메라’의 소비자 행동 분석목 차디카와 소비자행동문제인식과 필요의 발생디카의 특성과 장,단점정보탐색대안의 평가(브랜드별 비교) 구매구매후 행동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한 ‘케녹스’ 향후 마케팅 전략디카와 소비자행동디지털 카메라의 시장규모는 갈수록 커지고 있으며 올 한해 약 70만대, 4000억원의 시장으로 예상현재 국내에서는 소니,올림푸스등의 해외 브랜드가 선두 경쟁을 벌이고 있고 그 외 상위브랜드도 대

  • [소비자행동]소비자 행동 연구의 필요성(항공운송 사업을 실례로)
  • 目 次序論本論1.소비자 행동의 정의 및 필요성1-1. 소비자 행동의 정의1-2. 소비자 행동 연구의 필요성1) 자주적 개별성2) 관련성3) 분석과 예측의 가능성2. 항공운송사업 면에서 본 소비자 행동분석2-1. 항공운송사업의 특징2-2. 항공운송사업의 소비자 행동 분석1) 자주적, 개별성에 의한 소비자 행동분석2) 관련성에 의한 소비자행동 분석3) 행동연구에 따른 분석과 예측의 결과結論* 참고문헌 및 출처序論과거 거의 모든 산업분야에 있어서 공

  • [소비자행동분석]소비자행동분석
  • 소비자행동분석Ⅰ. 소비자행동 모델 11. 소비자행동의 이해 12. 소비자행동 모델 1Ⅱ.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 11. 사회 문화적인 영향 1(1) 가족 1(2) 준거집단 2(3) 사회계층 2(4) 문화 2(5) 하위문화 22. 개인적․심리적 영향요인 3Ⅲ.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41. 문제의 인식 42. 정보탐색 53. 대안의 평가 54. 선택 65. 구매후 결과 6 6Ⅰ. 소비자행동 모델1. 소비자행동의 이해소비자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고 기업활동을

  • [마케팅]소비자 행동분석
  • 소비자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기 때문에 이런 현상과 맞물려 이와 같은 과제들이 나왔다고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만큼 이번 과제의 중요성은 상당히 크다.이번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선 관찰대상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과제를 하기 전에 대상을 먼저 선정해 보았다. 주변에서 가장 관찰을 하기 쉬운 4살 터울의 형을 대상으로 삼고 며칠동안 소비행태를 조사하기로 했다. Ⅱ. 소비자 행동이론에 근거한 소비행태 분석1. 관찰대상소개소비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