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직무수행평가(직무수행능력, 직업만족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24 / 2019.10.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과제입니다.
목차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직무수행평가

I. 직무수행 능력
가. 생산성 혹은 산출물
나. 효율성
다. 서비스의 질
라. 효과성

II. 직업 만족도

III. 직무수행 능력 향상을 위한 조건

*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직무수행평가

직무수행 평가란 직원의 업무수행의 정도를 평가하는 활동을 말한다. 효과적인 사회복지조직의 유지를 위해서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구성원들에 대한 업무수행의 정도를 어떤 식으로든 평가하는 것이 필요하다. 업무자들의 능력을 평가한다는 것은 이들이 조직이나 프로그램의 목표달성에 어느 정도 기여했는지를 평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적원의 직무수행 평가영역으로는 직무수행 능력, 직업만족도, 직무수행 능력 향상을 위한 조건 등이 있는데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I. 직무수행 능력

직무수행 능력이란 조직 구성원 개인이나 집단에 부여된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을 말한다. 직무수행 능력은 몇 가지 기준이나 지표에 의해 측정될 수 있다. 이러한 기준이나 지표로는 생산성, 효율성, 서비스의 질, 서비스의 효과성 등이 있다.

가. 생산성 혹은 산출물

사회복지조직에서 직원의 직무수행 능력은 서비스의 산출량으로 표현된다. 아동의 수, 면접횟수, 지원자 수, 서비스 실천 건수가 생산성을 나타내는 지표가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인복지와 사회 복지 개선을 위한 방안- 사회복지 전담 공무원
  • 사회 자원 관리 및 동원. p. 24① 전문성 확보를 위한 지역사회 복지자원. p. 24② 복지대상자 욕구 해결방법. p. 25Ⅴ.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p. 251. 직무수행상의 문제점. p. 251) 과다한 업무량 p. 252)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인

  • 사회복지 행정론 제장 인적자원관리
  • 사회복지행정론(제 9장 인적자원관리)목차☀제 1절- 인적자원관리(인사관리) 의의☀제 2절- 직무설계 및 직무기술서 작성☀제 3절- 직원개발과 보상체계☀제 4절- 직원의 평가☀제 5절- 직원 소진 및 갈등관리※핵심연구 과제※본 장에서는 ‘인사가 만사’라는 격언을 되새기면서, 동기부여이론과 갈등관리를 중심으로 조직원에 대한 행정가의 역할을 고찰하여야 한다. 실무에서는 ‘사람은 많으나 인재가 없다’는 조직원의 채용문제와 적재적

  • 노인일자리사업 활성화를 위한 CRM 도입의 필요성
  • 평가 후 개인적으로 적합한 취업을 고려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노인들에게 있어 적합직종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며 과거 종사했던 직종과 관련이 많으며 각 개인의 능력 및 적성에 맞춰야 한다. 따라서 노인 취업의 활성화를 위해선 노인들에 대한 개별적인 상담 및 평가를 강화시키고 필요시 작업장의 합리적 배려 (reasonable accommodation)에 대한 고려도 하여야 할 것이다. 직업재훈련 및 직무재설계도 각 구직 상황에 맞게 개별적으로 제공하려는 노력

  • 사회복지 전담공무원의 직무수행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의 직무수행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서론제1장 사회복지전담공무원에 대한 이해제1절 개념정의제2절 법적근거1) 사회복지사업법2) 사회복지사업법시행령3) 사회복지사업법시행규칙제2장 사회복지전담 공무원의 역할과 현황제1절 연혁제2절 현황제3장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의 직무와 전문적 역할 제1절 직무1) 직무내용2) 직무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개인적 요인(2) 업무수행상의 요인(3) 행정조직상의 요인(4) 수급자

  • 사회복지행정론 요약
  • 사회복지행정론제 1 강Ⅰ. 사회복지행정의 개념1. 사회복지행정의 정의1) 일반적 정의 : 복지전반의 개념, 공공복지행정(중앙 및 지방정부), 복지정책을 서비스로 전환하는 공적/사적 사 회복지조직의 총체적 활동으로서 사업기관행정, 공공복지기관행정2) 광의의 정의 : 사회과학적 지식과 관리사업 강조, 사회정책을 사회복지 서비스로 전환시키는 총체적인 활동3) 협의의 정의 : 사회사업실천의 방법, 사회복지 관리자의 수행과 과업, 사회사업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