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커뮤니케이션] 고정관념을 깨는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광고 선정 이유
3. PART 1 - 멜론 광고
4. PART 2. - 밴츠 광고
5 part 3. 리바이스 광고
6. 마치며
- 본문내용
-
우리는 생활속에서 많은 영상 이미지들을 접한다. 많은 영상이미지 중에서도 특히 광고는 TV를 틀면 나오는 것으로 하루에도 수십편의 광고를 본다. 광고의 역할은 다양할 것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역할은 소비자들에게 광고주의 상품을 알리고 소비자들이 제품을 사도록 설득하는 것이다. 따라서 광고는 소비자들을 설득하기 위해 다양한 장치와 기교들을 사용한다. 그러나 우리는 광고를 볼때 인기있는 연애인을 바라보거나 멋진 영상미만을 생각하기 쉽다. 우리조는 이러한 광고 보기보다는 좀더 생각해보는 광고보기를 해보고자 광고라는 주제로 발표하기로 했다. 분석 틀은 영상커뮤니케이션 수업시간에 배운 기호학적인 분석을 주로 사용했다.
2. 광고 선정 이유
수 많은 광고 중 멜론, 벤츠. 리바이스 세 가지광고를 조별 토의를 거쳐 선택했다. 어찌보면
세가지 광고는 공통점이 없어보인다. 광고하는 제품도 다르다. 그러나 우리조가 주목한 것은 세 가지 광고가 우리가 갖고 있던 고정관념을 깨고 독특하게 광고를 소비하는 사람들에게 접근한다는 점이다. 이 점을 공통점을 갖고 점점 그 정도가 깊어지는 순서대로 멜론 광고-벤츠광고-리바이스 광고 순으로 보고서를 진행하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케인즈주의와 페이비언 사회주의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훈육와 정서적 학대에 대한 사례적 개념(아동복지론)
- 영유아보육법에 있는 어린이집에 대한 특징을 설명하고 어린이집에서 발생하고 있는 아동학대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과 영유아보육법 중
- 케인즈주의와 페이비언 사회주의의 개념 및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 자신의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연구 또는 조사를 한다고 가정한 후 다음과 같은 구성을 가지고 연구계획서를 작성할 것
- 신자유주의 기조에서 정부혁신의 방향으로 제시되는 신공공관리론의 개념 및 성립배경과 특징 및 한계점을 서술하시오
- 자신의 과거와 현재에 이르는 삶을 아들러 개인심리치료의 주요 개념인 열등감 극복, 우월성 추구, 사회적 관심을 적용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학대 피해를 경험한 9살 아동에 대해서 질적 연구방법으로 인터뷰를 한다고 했을 때, 윤리적으로 고려해야할 것은 무엇인가
- 사회복지사 자신에 대한 이해와 관련해서, 본인이 생각할 때 사회복지사가 가장 중요하게 점검해야 하는 영역은 무엇인지를 이유와 함께 제시해보시오
- 내가 생각하는 우리 동네는 어디까지이고 왜 그렇게 생각하십니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