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 정신의 개념과 특성에 대해 서술하고, 귀하조직에서의 필요성 등 개인의 견해를 제시해 보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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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기업가 정신의 개념.
1)시대에 따른 다양한 시점.
2)비즈니스 마인드.
(2)기업가 정신의 특성.
1) 주어지는 것인가 얻어낸 것인가?
2) 누구나 할수 있는것인가?
3) 혼자할 수 있는것인가?
4) 돈이 가장 중요한것인가?
5) 결국 기업가 정신의 특성이란?
-결론.
(1)조직내 기업가정신의 필요성
1) 최고가 될 것.
2) 성공의 가능성을 높일 것.
3) 포기하지 말 것.
4) 나를 믿을 것.
-참조.
본문내용
Ⅱ 서론
기업가의 정신이라는 것은 무엇인가. 학자들은 아직도 그 단어에 대한 정의를 완벽하게 내릴수 없다는 의견이 대다수이다. 나 또한 무엇이 옳고 맞는말인지는 알수가 없으나 여러 자료조사를 통해 기업가 정신의 개념과 특성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것이 내가 속한 조직에서 정말 필요한지 알아보고 필요성의 유무를 파악하고 그것에대한 나의 생각을 적어보려고한다.


Ⅲ 본론
(1)기업가 정신의 개념.
1)시대에 따른 다양한 시점 : 시대의 발전에 따라 항상 조금씩 변화해왔기에 정확한 정의를 내릴수 없다. 몇가지 집을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기업 본래의 목적인 이윤을 추구한다거나 사회적 책임을 위하여 갖추어야할 기업가의 자세와 정신을 말할수 있다. 70년대에는 사회의 배고픔을 줄이고 성장의 발판인 외화획득이 주목적이었다면. 80년대 이후로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리스크를 감수하는 벤처열풍시대. 현재에 이르러서는 사회적활동과 실업난 해결을 해소하는 기업가의 개념들이 대표적이라 할수 있겠다.
2)비즈니스 마인드 : 기업은 비즈니스를 하는곳이다. 근래에서 가장 많이 추구되는 기업가의 비즈니스적 마인드는 혁신성, 진취성, 위험감수성, 자율성이라고 할수 있겠다. 이전에는 볼수 없었던 새로움을 창조해내는 혁신성. 자신의 것을 믿고 나아가는 진취성.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여 이루어내려는 위험감수성. 다른사람의 틀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세계를 잃지 않는 자율성이 다른 회사와의 차별점을 두어 회사를 더욱 성장시키는 요인이 되는것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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