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 선정하거나 개발하기 위해 기존 평생교육프로그램 분석할 때 고려해야 하는 요구분석 내용과 방법, 요구분석 시 어려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09 / 2019.10.0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선정하거나 개발하기 위해서 기존의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분석할 때 고려해야 하는 요구분석 내용과 방법은 무엇인지, 요구분석 시 어려움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의 정의

2. 기존의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분석할 때 고려해야 하는 요구분석 내용과 방법
1) 요구분석의 개념
2) 기존의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분석할 때 고려해야 하는 요구분석 내용
3) 기존의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분석할 때 요구분석 방법

3. 기존의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분석할 때 요구분석 시 어려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선정하거나 개발하기 위해서 기존의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분석할 때 고려해야 하는 요구분석 내용과 방법은 무엇인지, 요구분석 시 어려움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급변하는 현대사회 요구와 정규교육 이외에 비제도적인 다양한 학습조직 활동을 통해 계속적 배움이 요구됨에 따라 교육체제의 재편성을 위한 지도이념으로서 평생교육 태동하였다. 평생교육이란 사람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끊임없이 배우고 학습하며 가정, 학교, 직장, 사회 등 사람이 속해 있는 모든 영역에서 학습이 이루어지는 통합적인 교육으로서 모든 교육을 포괄하는 넓은 의미의 개념이다. 평생교육프로그램이란 학습 목적과 목표, 대상, 학습 활동과 과정, 학습방법, 시기 장소, 학습 조직자와 학습매체 등 학습 요소들이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하나의 시스템으로 평생교육프로그램의 선정이나 개발에서 요구분석은 프로그램 개발 측면에서 요구란 학습자가 지닌 현재의 지식, 기술 및 태도로부터 미래의 바람직한 상태로 변화될
참고문헌
배장오, 진서현, 정지수 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서현사, 2018
신용주 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학지사, 2017
윤옥한 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론과 실제, 양서원, 2017
이해주 저,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7
최은수 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공동체,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RD교육 기획 운영의 이해] HRD교육 기획 운영의 이해
  • 요구어떤 시스템의 한 부분으로서 성공적으로 기능하고자 할 때 생기는 요구즉, 필요(requirement)와 의무에 기초하여, 숙고한 뒤, 주어진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요구→ 조직에서 효과적으로 기능하기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를 인식함으로써 발현되는 요구이처럼 요구의 의미와 유형은 매우 다양하게 정의됨. 그러나 HRD와 관련하여 요구는 그 발현자체가 결핍에 의한 것이든, 성공적 기능을 위해 발생된 것이든, HRD 교육프로그램을 통

  • [실업계고등학교교육과정][실업계학교][실업계]실업계 고등학교의 현황, 문제점에 따른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개선과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시사점 및 향후 실업계 고등학교 교육과정 방향 분석
  • 교육과정은 그 방향은 이상적이지만 현실적인 여건을 제대로 고려하지 못했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선택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시설이나 여건의 미비, 교사 수급 등의 어려움으로 7차 교육과정은 처음에 기대했던 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도 받고 있다. 제7차 교육과정이 만들어질 당시에 예측했던 미래의 상황과 현재에 예측하는 미래의 상황은 차이가 있다. 사회에서 요구하는 인력의 질적 수준이 빠르게 변하고 있으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_초임부부의 관계 개선과 임신 우울증 예방 프로그램
  • 하는 사람과 평생 함께할 인연, 그 시작, 두 사람이 함께 만든 생명. 아름다움만이 가득할텐데 무엇이 슬펐던 것일까? 나는 곰곰이 생각하다 한 가지 그림을 그려보기 시작했다. 그것이 바로 ‘행복한 임신 기간 만들기’였다. 2. 교육과정 개발 모형 선정 이유◆ ISD 제3세대 모형 (문제해결중심, 상황고려, 인지심리/미디어/분석관심, 단계별)먼저 문제가 무엇인지를 안다. (임신 우울증)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를, 학습자와 상황

  • 장애인상담과교육2공통) 장애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발달장애-하여 관련 자료를 정리한 후 해당 장애유형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소개하시오0K
  • 프로그램 소개 시, 프로그램의 주요 대상, 기간, 주관 기관, 프로그램 내용, 특성, 장단점, 이 프로그램을 선정한 이유 등을 자신의 언어로 직접 정리하세요.- 소개한 프로그램의 대상이 갖는 특성,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수업에서 다룬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하시오.- 이상의 작업에 대한 나의 소감, 장애인 평생교육 측면에서 고려할 측면과 향후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 론발달이란 수정에서 사망할 때까지 개인에게서 일어나는 체계적인

  • 산학협동교육론(주문식교육)
  • 요구를 받거나, 또는 교육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요구및 주문 내용을 미리 파악하여 수요자의요구사항에 맞추어 교육을 실시하는 방법(강경종, 2000)학교가 교육수요자인 학교교수 위주의일방적 교육방식을 탈피하여, 교육 수요자인 산업체로부터 교육내용, 소요 인력 등을 미리 주문 받고, 이러한 산업체의 주문이나 요구에 맞추어 정규교육 및 특별교육과정을 실시하는 방법(제도)(김칠두 외, 1999)정의*주문식 훈련 프로그램(customized training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