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은 디지털 시대의 keyword가 될 수 있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무한도전은 디지털 시대의 keyword가 될 수 있는가
서론: 다양한 이야기 형식을 가지고 매체에서 이용됨.
과거 단순히 광고에서 반복적으로 상품명을 말하면서 알리는 기법에서 사람의 감정에 호소하는 이야기 형식을 가진 기법이 늘어남. 왜?
무한도전의 사례를 들어 해석.
본론: 1. 무한도전의 성장과정
1.1 캐릭터들의 특징. 캐릭터구축이 가지는 의의
2. 디지털 시대에서 무한도전이 갖는 의의
2.1 ‘하기’
2.2 ‘연민가지기’ 즉, 감성에의 호소
결론: storytelling은 피할 수 없는 대세이다.
“인기 가수들이 직접 연기를 하고 트렌디한 음악이 배경으로 깔린다. 하지만 뮤직비디오라고 하기엔 휴대전화 간접 광고 마냥 최신 휴대전화가 영상 곳곳에서 끊임없이 등장하고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렇다고 광고라고만도 할 수 없는 이것, 바로 광고와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Branded Entertainment Marketing의 한 예다.“ ‘애니밴드’vs‘랩소디...’, 브랜디드 엔터 전쟁 시작됐다 - 이데일리 spn 유숙 기자
http://spn.edaily.co.kr/entertain/newsRead.asp?sub_cd=EA21&newsid=01111926583360488&DirCode=0010201&curtype=read
이효리를 모델로 시작한 삼성 애니콜 광고에 대한 한 기사이다. 직접적으로 핸드폰을 광고하지 않는다. 한편으로 끝나지 않고 시리즈 광고로 제작되어 모델이 생활 속에서 핸드폰을 사용하며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보여줄 뿐이다. 하지만 이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이효리폰’은 그해 큰 수익을 올린 이른바 효자상품이 되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디지털 기술의 핵심역량으로서의 네트워크를 표방하였지만, 받아들이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첨단 기술적인 네트워크 보다는 따뜻함을 전달해주는 역할로서의 네트워크가 더 중요하게 생각되는 가치이기 때문이다.“ ‘디지털패러다임과 아날로그 감성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조현정, 2002 이화여대 디자인 대학원 석사과정 논문. p.85
참고문헌
참고자료
○‘인간 불평등 기원론’ 中 제 1부. 루소
○ ‘만화와 문화산업, 그리고 도시‘ 북코리아 中 제2부 만화, 미디어, 산업 제1장 웹만화, 디 지털미디어, 그리고 스토리텔링
○‘인간의 이해 심리학’ 김현택, 박동건, 성한기, 요태용, 이순묵, 이영호, 진영선, 한광희, 황 상민 공저. 학지사
○‘디지털패러다임과 아날로그 감성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조현정, 2002 이화여대 디 자인 대학원 석사과정 논문
○이데일리 spn (인터넷 기사 참조)
http://spn.edaily.co.kr/entertain/newsRead.asp?sub_cd=EA21&newsid=01111926583360488&DirCode=0010201&curtype=rea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EO, 최고경영자] CEO(최고경영자)의 개념, CEO(최고경영자)의 특성, CEO(최고경영자)의 자질, CEO(최고경영자)의 가치혁명, CEO(최고경영자)의 성공경영 전략, CEO(최고경영자)가 생각하는 리더상 분석
  • 있는가? 중간제품보다는 아예 고급으로 가든지 아예 싼값으로 가든지 하는 소비의 양극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또한 인터넷쇼핑의 발달로 가격경쟁이 심화되고, 정보화사회 발전에 따라서 정보통신비 지출이 1.8%에서 5년 만에 3.6%를 기록, 2배로 증가했다. 각종 결제방식의 발전으로 카드는 물론 앞으로 모바일결제가 중요해지는 시대가 되고 있다.이러한 트렌드를 종합해 볼 때 경영의 키워드는 과연 무엇인가? 디지털 컨버전스를 들 수 있다. 통신과

  • [조직개발] ABB사의 매트릭스조직과 한솔교육의 학습조직
  • 수 없고 그에 대응하는 발 빠른 전략을 수립하기란 더욱 어렵게 되었다. 작고 효율적인 조직으로 고객의 요구를 빠르게 인지하고 그에 맞는 탄력적인 경영이 필요해진 것이다. 이런 시대적 요구에 적절하게 적응하기 위해서 기업은 어떤 조직구조를 취해야 하는가? 이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매트릭스 조직”은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조직구조 중 하나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매트릭스 조직구조를 적용한 성공적인 기업에는 어디가 있는가? 세계적인 산

  • [매스컴과대중문화] 지상파 TV
  • 수 있다. ※방송의 역사※▶한국 방송의 시대적 흐름역사 연구에서 필수적인 작업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시대 구분은 방송사 연구에서도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다. 그러나 이 작업은 다른 분야사의 시대 구분과 마찬가지로 과정인 역사를 시간적으로 절단할 수 있느냐는 것과 상호 의존적 현상을 하나의 독립된 현상으로 떼어낼 수 있느냐는 것이 문제가 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언론 현상을 일시 정지된 것으로 가정하고 다른 변인들과 절연

  • (강의용교재) 대졸신입사원능력개발과정
  • 수첩)ㅁ 독서량은 정보력과 비례한다ㅁ 인맥을 만든다 Ⅴ.지식의 창출 및 활용 ROLE PLAY1.지식의 창출 프로세스2.나는 무슨 지식을 가지고 있는가?3.나의 지식 발표 및 상호 평가4.나의 지식에 대한 FEEDBACK지식의 기본 분류♧표현 가능한 객관적 지식언어를 통해 전달/습득매뉴얼, 법률, 지침형식지언어표현 힘든 주관적지식은유를 통해 전달경험을 통한 체험지식대인술, 문서작성 능력, 感암묵지조직차원의 지식조직의 문화,시스템,제도 등

  • [서비스 마케팅] 노키아 기업소개와 swot 분석 7p를 통한 마케팅
  • 수가 있다. 이것에 만족하지 않고 2, 3위 기업과의 질적면에서 그 격차를 점차 벌리고 있는 노키아에 대해 놀라움을 금치 못하였다. 도대체 그 기업이 어떤 기업이기에 사실상 무에서 유를 만든 것을 떠나서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가? 또 Motorola는 Nokia가 나타나기 전만 하더라도 누구도 도전할 엄두를 내지 못했던 모바일 시장의 거대 공룡이였다. 그러한 존재였던 MotoRola가 이제는 2008년 1분기 기준 휴대폰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4%라는 참담한 성적을 갖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