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외생활지도 및 유해환경 정화지도 점검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5.04 / 2024.05.0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외생활지도 및 유해환경 정화지도 점검 계획
본문내용
2020 교외 생활지도 및 유해 환경정화 지도 점검 계획

1. 목적
가. 학교 환경 정화구역내의 유해환경을 확인 점검 계도하여 건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한다.
나. 교외생활 지도를 통해 어린이들의 일탈 행위를 막고 유해 위험환경으로부터 보호한다.


2. 방침
가. 월 1회 학교주변 정화구역을 순회 점검 계도한다.
나. 절대 정화구역(교문 앞 50m)내의 PC방, 노래방, 전화방, 단란주점, 사행 행위업, 무도장, 비디오 감상실, 숙박업소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여 조치한다.
다. 상대 정화구역(학교경계선 200m) 이내의 PC방, 노래방, 전화방, 단란주점, 사행 행위업, 무도장, 비디오 감상실, 숙박업소 등이 학교정화위원회의 심의 없이 개업여부를 확인 하여 조치한다.
라. 정화구역 내의 무단 배회 아동의 귀가를 지도한다.

3. 세부 추진계획


실천내용
목표
시기
대상
비고
1
학교주변 유해환경 정화계획 수립
1회
6월
교원

2
학교 환경위생 정화구역 내 순회점검
월 1회
월 1회
교원

3
유해업소 출입 자제 교육 및 지도 강화
2회
연중
학생, 학부모



4. 기대 효과
가.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내 유해업소 무단설치 방지 등 효율적인 관리로 학교보건․위생 및 학습 환경 보호를 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생활지도 중요성,목적,방침, 학교생활지도 자세지도,폭력예방지도, 학교생활지도 성교육지도,여름방학지도, 학교생활지도 문제점,개선방안
  • 생활지도 대책8) 정부와 관련된 생활지도 대책Ⅵ. 학교생활지도의 성교육지도1. 기존의 성담론, 성교육의 문제점2. 기독교적인 지도방법Ⅶ. 학교생활지도의 여름방학지도1. 기본 방향2. 예상되는 생활지도 문제점3. 추진 방향4. 주요 추진 과제1) 보람 있는 방학생활 계획 수립2) 방학전 생활지도 사전 교육 강화 및 가정과의 협력 체제 유지3) 학생 비행 및 탈선 예방지도 철저4) 청소년 유해업소 출입 및 불법 취업 예방 지도5) 학생 사고 예방 비

  • 아동 보육사업 및 가출청소년 현황 및 문제점과 대책
  • 생활하면서 치료와 교육 및 직업훈련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체계를 정립해야 할 것이다. 4) 상식적 서비스에서 전문적 서비스로 : 복지서비스가 청소년의 ‘필요’에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 것이기는 하지만, 청소년 복지는 기아, 고아, 빈곤가정의 청소년, 장애청소년 등 이른바 ‘비정상적’청소년에 대한 서비스라는 잔여적 개념의 시각이 지배적이었다. 이러한 시각은 청소년복지 서비스를 다분히 연민의 정에서 나오는 감정적 보호나 물질적

  • [청소년비행] 청소년비행의 개념, 발생원인, 실태와 청소년비행의 상담활동, 상담사례 및 청소년비행의 예방 대책, 제언 분석
  • 유해환경의 정화와 강력한 법 집행현대사회의 급속한 산업화 및 도시화의 결과로 빚어진 각종 공기오염, 수질오염등의 환경공해에 대해서 인간생존의 위협적 차원에서의 대처가 필요하고 이루어지고 있듯이 심화되는 유해행위, 유해시설 및 각종의 유해한 정보환경 등에 대한 대응 역시 인간의 생존과 관련된 차원에서 이해되고 마련되어야 한다.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사회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 유해환경을 척결하는 작업은 단순히 국가적 차원

  • [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의 이해와 실제
  • 환경의 조건 등 학교의 전체적인 조직적 특성과 운영 실제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이해가 필수적이다.3. 학교사회복지의 목적 및 필요성학교 교육의 근본 목적은 학생 개개인의 지식과 진리를 추구하는 능력에 따라 학생을 지도하고, 학생들에게 민주시민으로서의 가치관을 습독하도록 하며, 자아실현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즉, 학생으로 하여금 민주주의적 생활양식을 습독하도록 준비해 주며, 자존심과 자기훈련 및 개인을 존경

  • 학교문화와 청소년,학급운영, 학교문화와 생활지도,수학지도, 학교문화와 시범학교,양성평등교육, 학교문화와 토론교육,특별활동, 학교문화 제언
  • 교외에서 즉, 방과후에 금품갈취나 폭력을 당하는 일이 훨씬 많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2) 지도 내용(가) 전교사가 3인 1조 8개조로 교내 생활지도조를 편성하여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 등 교내 순찰을 강화하여 사고예방에 힘쓴다. (아침회의가 있는 월요일과 목요일에는 학생부 교사가 회의 시간동안 순찰을 한다)(나) 설문조사에서 밝혀진 사실을 근거로 해당 학생에 대하여 생활 선도 규정을 엄중히 적용하여 사후 예방에 노력하며, 교외에서 발생한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