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_발달에 적합한 미술활동 지도방법과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른 미술활동 지도방법을 적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10 / 2024.04.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서론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대사회는 정보통신 기술과 첨단 기술의 발달로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대적·사회적 상황을 반영하는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이 나타나고 있다. 다가오는 미래 사회에서는 급변하는 환경에서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으며, 창의성과 유연성, 소통능력을 고루 갖춘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미술활동은 이러한 창의성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지속적으로 새로움을 추구하는 미술의 속성으로 인해 미술 교육에 의해 창의성이 계발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대부분 영유아들이 미술 활동을 통해 자기표현의 수단으로서 흥미를 느끼고 선호하며, 미술 활동을 활용한 풍부하고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인해 유아들의 창의성 계발은 더욱 촉진된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4. 참고 문헌
- 이윤옥,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 기초한 아동미술”, 정민사, 2016.
- 이민경, “영아·유아를 위한 미술교육”, 21세기사, 2015.
- 양연숙 외, “영유아 미술교육”, 양서원, 2018.
- 김형재 외, “명화 패러디를 활용한 유아미술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및 명화감상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보육지원학회지 제12권 제3호, pp.99-119, 2016.
- 교육부·보건복지부, “2019 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2019.
- 교육과학기술부·보건복지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녀교육프로그램] 자녀 경제 교육프로그램
  • 지도에 관한 일반적인 생각을 검토해 보게 한다.프로그램내 용시간준비물도입1. 프로그램 소개 및 참여자 소개- 참가자들이 도착하면 준비된 자리에 앉도록 한다.- 리더가 자신을 소개하고, 집단 성원들이 서로 소개 하면서참여동기 및 프로그램을 통해서 얻고 싶은 점 등을 발표한다.- 리더는 앞으로의 계속적인 참여가 중요함을 강조하고 프로 그램의 목적, 취지 등에 관해 간단히 설명한다.20 분이름표강의및활동1. 아동소비자의 화폐관

  • 사회복지 실천기술론 한부모 가정
  • 활동을 배우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맺음으로써 대인관계나 또래관계를 맺는 연습을 하고 이에 따라 자신감을 향상시킨다. 둘째 자녀 나밝음은 천식으로 약해진 체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유아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가진 어린이로 자랄 수 있게 돕는다. ※핀커스와 미나한이 제시한 4체계 모델에 따른 사정▶변화매개체계(사회복지사와 그가 소속된 기관 혹은 조직): 김민희 사회복지사, 믿음종합사회복지관▶클라이언트체

  • 입양 입양 의의 입양 법적 의의 입양 개념 입양아동 발생원인 입양 목적 입양
  • 아동을 키울 능력이 없을 때 또는 양육하려 하지 않을 때 그 아동에게 대체 가정을 제공하는 것이다. 과거에는 가계계승을 목적으로 일가친척들 사이에서 입양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특별한 조치가 필요하지 않았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요보호아동이 입양됨으로 인해서 조치가 필요하게 되었다.이러한 입양이 지니는 특성은 첫째, 아동을 위한 비시설 보호의 방법이다. 둘째. 부모-자녀관계 및 형제․자매관계 등 가족관계를 창출

  • 유아기의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 활동 경험해보기5. 조기 교육의 문제점6. 조기 교육이 좋은점7. 앞으로 나아갈 방향1. 조기 교육의 개념* 학령에 도달하지 않은 아동에게 일정한 커리큘럼에 따라 실시하는 교육.* 특정 기능이나 기술을 가르치기 위해 아주 어릴 때부터 무리한 방법으로 교육하는 것을 말합니다. * 유아의 발달과 학습특성을 무시한 채 앉아서 종이와 연필을 주로 활용해서 교육합니다.* TV에서도 방송한 것처럼,

  • 자녀청년기, 부부 중년기(자녀 결혼기)
  • 자신의 견해뿐만 아니라 타인의 견해에서 자신을 평가할 수 있게 된다. 이 시기의 사고 특성은 추상적 사고, 가설적연역적 사고, 체계적이고 조합적인 사고, 은유적 의미를 이해하는 사고 등이 발달한다. 형식적인 사고가 발달한 이후에는 인지발달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 것으로 본다.스텐버그는 성인과 아동을 구분하는 지적기능에 대해 연구하였다. 주로 성인의 지능을 생활에서 활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정교한 사고의 종류를 제시하였다. 성인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