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만2세 영아 혼합반 관찰일지 (7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03 / 2024.04.03
- 7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1세 만2세 영아 혼합반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영역으로 관찰하고 평가하였고
만2세영아 일부는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으로 관찰하고 평가하였습니다.
모든계절 사용가능하며 7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본문내용
-
만1세 만2세 영아 혼합반 관찰일지 (7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기본생활
교사가 기저귀를 갈자고 불렀으나 교사를 보고도 웃으며 반대쪽으로 간다. 교사가 가까이 가서 기저귀를 만지며 “여기 쉬야 있지? 응가도 있네. 기저귀 갈러 가는거야”라고 말하고 손을 잡고 이끌자 따라 걸어온다. 기저귀 매트에 스스로 눕고, 교사가 “여기 응가가 있지? 기저귀를 갈아야 엉덩이가 깨끗해져~”라고 말하자 다른 곳을 보며 “응가야?”라고 혼잣말하듯 말한다. 교사가 이불을 깔아주자 자신의 이불을 찾아 눕는다. 조용히 누워 있다가 몇 번 뒤척이다 옆의 책상에 한 팔을 올린 자세로 그대로 잠든다.
신체운동
교실에 다양한 악기 도구를 비치하여 두었더니 OO가 소고를 들고 손으로 두드리며 놀이를 하다가 소고 막대기를 가지고 와서 소고를 두드리며 놀이를 한다. 옆에 있던 북 위에 소고를 올려놓고 놀이를 하자 교사가 “OO 뭐해?”라고 묻자 OO가 “북~”이라고 말하며 북 위에 있는 소고를 두드리며 놀이를 한다. 교사가 “큰 북을 울려라 둥,둥,둥 작은 북을 울려라 통,통,통”이라고 노래를 부르자 OO도 모방하며 노래를 따라부르며 발로 쿵,쿵,쿵 거린다. 다른 친구가 북을 만지며 놀이를 하자 OO가 북을 들고 다른 곳으로 가서 놀이를 한다. 친구도 따라가자 OO는 다시 다른 곳으로 뛰어가며 “안돼~”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OO가 벽돌블록으로 기차를 만들고 “선생님 여기에 사람이 엄청 많이 타고 여기는 기차가 아니라 사람이 탈 수가 없어. 그리고 여기는 운전기사 아저씨가 타고 이거는 핸들이야 ”라고 자신이 만든 기차를 교사에게 설명하고 있다.
사회관계
또래가 교사와 책을 보는데 관심을 보이며 책을 가져와 그 앞에 펼친다. “친구랑 보던 책 다 보고 읽어줄게요”라고 이야기하자 옆에서 함께 책을 본다. OO가 가져온 책도 다 읽어주자 책을 갖다 놓은 후 다시 돌아와 안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9세기 고대 근동학을 비평하고 개혁주의 관점으로 어떻게 고대 근동 연구를 할 수 있을지를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_노인복지 이슈와 관련한 한편의 양적 연구를 선택해 활용하거나 직접 관련 연구를 계획하는 다음의 내용 중 최소한 2가지 이상을 포함하는 간단한 연구계획서 작성
- 사회복지학개론_노인복지 분야 또는 지역사회복지 분야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 1인의 경험을 통해 해당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 주요업무와 업무상 보람된 점과 힘든 점 전망과 과제 자신의 소감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보고서 작성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